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특수교육학개론 기말시험 2014년도 2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28.
0-썸네일-특수교육학개론-기말-14-2-4
0-썸네일-특수교육학개론-기말-14-2-4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4 학년도     2 학기     4 학년     35 문항
특수교육학개론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유은영
출제범위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 전 범위, 워크북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특수학급 및 특수학교를 완전히 폐지하되 통합교육에 필요한 지원이나 서비스를 지원하자는 것은?
02성공적인 부모-교사협의회 단계를 바르게 제시한 것은?
a. 정보 제공
b. 정보 입수
c. 친밀감 형성
d. 요약과 추수 작업
03장애자녀가 있는 경우 비장애자녀에 대한 부모의 가장 바람직한 태도는?
04다음 중 장애아를 장애의 정도나 유형에 관계없이 일반학급에 전일제로 배치하여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05통합교육에 대한 연구결과를 가장 바르게 정리한 것은?
06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할 때 가장 첫 번째 단계는?
07다음 중 행동 중재의 1순위에 해당하는 행동은?
08자신의 나이보다 어린 유아의 전형적인 발달수행상태를 보이는 유아는?
09다음 중 정신지체 유아의 학습특성을 바르게 지적한 것은?
10학습장애 유아의 사회ㆍ정서적 특성 중 하나는?
11학습장애아의 교육방법 중 하나로 유아가 과제를 학습하는 동안 일시적으로 학습구조나 지원을 해주는 인지전략은?
12학습장애아의 교육방법 중 하나로 유아가 큰소리로 이야기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도록 훈련하는 방법은?
134세 정도까지는 정상적 발달을 하다 두뇌의 성장속도가 느려지면서 표현언어 및 수용언어에 손상을 보이는 자폐성 장애는?
14정서 및 행동장애아 중 주의집중력이 약하고 우둔하며 수동적인 특성을 보이는 유아는?
15외현적 문제를 보이는 행동장애아에게 가장 바람직한 지도 방안은?
16자폐아들의 비정상적인 사회적 상호작용 및 사회성 발달에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이라 볼 수 있는 것은?
17자폐아의 특성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18상대방의 말을 이해하나 자신의 의사표현에 어려움을 갖는 장애는?
19다음 중 유아가 말을 더듬는 것은 청취자에 대한 적개심, 공격성의 발로라고 주장하는 이론은?
20시각장애아가 학급에 있는 경우 가장 바람직한 교사의 태도는?
21시각장애아들에게 정보를 빨리 전달하는 장점이 있으나 과도한 주의집중을 요하고 남은 잔존시력을 활용하지 않으려 하는 단점을 갖는 교육매체는?
22시각장애아의 장애물 지각에 대한 가장 바른 지적은?
23두뇌나 콩팥에 영향을 주며 기억력감퇴 걸음걸이 균형을 상실하게 하는 환경적 공해는?
24청각장애아가 교실에 있을 때 교사의 가장 바른 태도는?
25다음 중 지체장애의 유형이 아닌 것은?
26다음 중 지능이 낮지 않으나 학업 지체를 보이며 행동문제를 보이고 발달의 불균형을 보이며 학습상 장애를 보이는 유아는?
27다음 중 우수아에 대한 바른 지적은?
28오디세우스(Odysseus)가 친구 멘토(Mentor)에게 자기 아들의 보호와 교육을 맡긴 데서 유래한 우수아 교육방법 중 하나는?
29우수아에 대한 최초의 체계적 종단적 연구를 하여 일반인들이 우수아에 대해 갖는 편견을 바꾸는데 기여한 사람으로 가장 적합한 인물은?
30다음 중 탄수화물 신진대사의 문제로 정신지체현상을 보이는 것은?
31조기 통합교육의 필요성 중 하나로 보기 가장 어려운 것은?
32다음 중 정신지체아를 지도하는데 교사의 가장 바른 태도는?
33내현적 문제를 보이는 행동장애아에게 가장 바람직한 지도 방안은?
34ADHD 유아를 위한 환경적 중재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35우수아 교사의 가장 바른 역할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2
023
033
044
053
062
074
083
093
102
114
122
133
142
154
163
173
183
191
203
212
221
231
243
253
261
273
282
291
303
313
323
334
343
35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