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유아수학교육 기말시험 2017년도 2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KIM, HYUNSU / ΛΙΙΛ™ 2021. 8. 27.
0-썸네일-유아수학교육-기말-17-2-2
0-썸네일-유아수학교육-기말-17-2-2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7 학년도     2 학기     2 학년     35 문항
유아수학교육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유은영
출제범위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유아수학교육의 중요성이 새롭게 인식된 요인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37다음 중 NCTM(2000)에서 제시한 수학교육의 기능적 측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38다음 중 유아수학교육의 기본 방향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39다음 중 수학적 과정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40유아수학교육의 변천에 대한 내용이다. 옳은 것은?
41다음 보기의 설명에 가장 알맞은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유아가 계획-실행-평가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분류하기, 서열화, 수, 공간, 시간 등의 수학교육 내용을 다룬다.
42다음 중 누리과정 수학적 탐구하기 내용범주의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내용의 세부내용이 연령과 가장 바르게 짝지어진 것을 고르시오.
43누리과정의 수학적 탐구하기 관련 내용영역과 세부내용이 5세 연령에 적합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44다음 중 행동주의 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45사회문화적 구성주의 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46저장될 수 있는 정보의 양과 손실률에 의해 제한받으며, 정보가 가진 능동적 본성으로 인해 '작용기억'이라고도 하는 정보처리 이론의 개념은?
47피아제의 이론에 따르면 일대일 대응을 해본 후 두 줄이 같다는 것을 알게 되는 발달 단계는?
48겔만이 제시한 수세기의 원리 중, '수세기 과정에 사용되는 수 이름은 순서화되어야 하고, 그 순서는 일정불변해야 한다.'는 원리는 무엇인지 고르시오.
49다음의 내용 중 5세의 수학적 개념발달과 관련이 없는 것은?
50리드와 패터슨에 따르면 두족화를 그림으로 공간에 대한 인식을 표상하는 시기는?
51유아의 공간과 기하 관련 능력 발달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52도형의 내용체계와 관련하여 올바르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53일대일 대응을 사용하여 두 집단의 사물을 순서적으로 배열하는 것으로 아빠 곰은 가장 큰 침대, 엄마 곰은 그 다음으로 큰 침대, 아기 곰은 가장 작은 침대로 배열하는 서열하기의 유형은 무엇인지 고르시오.
54유아가 표준단위의 필요성을 인식하기 바로 직전에 해당하는 측정 개념 이해 과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55측정 개념에 속하는 내용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56다음 예시에 알맞은 규칙성 유형은 무엇인가?
★            ●            ◆            ★            ●            ◆            ★            ●            ◆
57규칙성 지도방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58자료조직의 지도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59문제해결 지도방안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60수학적 과정 중 의사소통하기를 지도하는 올바른 방법이 아닌 것은?
61주사위, 카드, 화살표를 활용한 수학 게임 활동은 긴스버그가 제시한 수학놀이 유형 중 어디에 가장 적절한지 고르시오.
62음악활동을 통한 수학교육의 가치로 적절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63다음 보기는 스토리텔링을 통한 수학교육의 교수-학습 과정을 제시하고 있다. 적절한 순서는?
a. 다양한 방식의 이야기 구연, 역할극, 소품활용 등을 통한 이야기 감상하기
b. 수학영역 및 다른 영역과의 연계활동으로 수학내용 확장하기
c. 수학적 탐구활동을 통한 수학활동하기
d. 이야기 속 수학요소 탐색 및 문제 인식하기
64수학활동 운영 시 고려사항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65유아들은 가정에서의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수학적 상황에 노출되고 이에 대한 경험을 토대로 나름대로 능동적으로 수학적 지식을 획득하게 된다. 이를 위한 지원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66초등학교와 유치원 수학 관련 내용을 다룬 교사용 지도서의 특성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67일상생활 관련 자료와 학습 가능한 수학교육 내용이 바르게 짝지어진 것을 고르시오.
68다음 그림은 어떤 수학 교구인가?
69일어난 일, 사건, 행동을 중심으로 사실적으로 기록하는 방법으로 유아가 물체와 상호작용하는 맥락을 함께 제공하여 유아의 관심과 반응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기록 내용은 관찰을 객관적으로 기술하고, 참여한 유아의 시간, 관련활동의 내용과 상황을 자세히 기술하는 방식의 평가방법은 무엇인가?
70포트폴리오 평가방법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3
374
381
394
402
414
422
433
441
452
461
473
482
491
502
514
522
532
543
551
563
572
584
592
601
612
623
633
642
653
661
673
682
693
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