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기말시험 2016년도 1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DO, JINGWANG / ΛΙΙΛ™ 2023. 1. 21.
0-썸네일-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기말-16-1-4
0-썸네일-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기말-16-1-4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6 학년도     1 학기     4 학년     35 문항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라선아
출제범위   :교재 3~15장 (해당범위 멀티미디어강의 및 워크북 포함)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다음 [보기]의 ( a ), ( b ), ( c )에 들어가기에 가장 적합한 용어를 순서대로 제시한 것은?
광고 메시지에 관한 연구결과들을 볼 때, 제품의 장점만을 주장하는 경우는 ( a )이고, 단점과 장점을 함께 제시하는 경우는 ( b )인데, 이 중에서 ( c )는 소비자가 해당 메시지를 더 신뢰하는 경향이 있어 설득효과가 더 커진다고 한다.
37광고의 노출빈도가 3∼10회 정도일 때 광고효과가 강화되기 때문에 이를 가장 효과적인 노출빈도로 볼 수 있다. 이 구간을 일컫는 용어는?
38다음 중 광고효과에 대한 생리적 반응측정지표에 해당하는 것은?
39소비자정보처리과정에 대한 설명 중 가장 타당한 것은?
40소비자 태도의 구조를 '인지 → 감정 → 행동의도'의 인과관계로 보며, 이 중 '감정'을 '태도'로 간주하는 견해를 일컫는 이론은?
41말보로 담배는 오랜 세월동안 카우보이 이미지를 사용하여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고전적 조건형성으로 이 과정을 분석할 때, 조건형성학습 이후 말보로 담배는 소비자에게 어떤 자극이 된 것인가?
42작동적 조건화 과정을 적용할 때, 다음 중 적극적 처벌(positive punishment)에 해당하는 것은?
43정교화가능성 모델에서 중심경로와 관련이 가장 적은 것은?
44다음 [보기]의 내용에 해당하는 개념을 고르면?
정치, 군사, 종교적 성격을 띠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광고'와 가장 혼동해서 사용하는 용어
(45∼48) 아래 각 문제에서 설명하고 있는 내용은 어떤 광고의 관점에 해당하는지 고르시오.
45광고는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한 여러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를 촉진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46광고는 기업의 한정된 자원을 효과적으로 배분하는 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47광고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생산자 중심의 사회에서 소비자 중심의 사회로 변화시킨다.
48광고를 통해 세대 간 문화교류 및 국가 간 문화교류가 촉진되고, 상호 문화 차이에 대한 이해가 높아진다.
49다음 중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광고의 분류에 속한다고 보기 어려운 것은?
50광고산업 내 여러 기본 주체들이 있다. 이들 간에는 교환의 대상이 정해져 있는데, 이 중 광고매체사와 미디어랩의 두 주체 간 교환의 대상으로 알맞은 것은?
51우리나라 광고산업 관련 기관에는 광고 조성기관과 광고 통제기관이 있다. 다음에서 '광고 조성기관'--'광고 통제기관'의 순서대로 알맞게 짝지어진 것은?
52다음 [보기]의 (            )안에 공통적으로 들어갈 수 있는 용어는?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두 가지 요건은 차별성과 (            )이다. (            )은 크게 두 가지 방향성을 가지는데, 하나는 광고가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정도, 즉 '광고에서 소비자로의 (            )'이고, 다른 하나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정도, 즉 '브랜드에서 소비자로의 (            )'이다.
53자동차 렌탈 서비스인 에이비스(AVIS)는 “우리는 2등입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일합니다.”라는 광고메시지를 사용하였다. 이는 광고 콘셉트 발굴방식 중 무엇에 해당하는 것인가?
54다음 중 표적청중과 유사한 사람을 광고에 등장시켜서 제품사용경험을 이야기하도록 하는 광고실행 형식은?
55다음 중 인쇄광고의 아트 디렉션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56다음 중 전통적인 4대 대중매체에 속하지 않는 것은?
57다음 중 매체선정 단계를 순서대로 표현한 것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58다음 중 매체계획의 지표 중 '연속성(continuity)'에 해당하는 설명은?
59광고 캠페인 기간 동안 광고량에 변화를 주는 방법으로 구매주기에 따라 광고를 증가 또는 감소시키는 매체 스케줄링 전략은?
60판촉수단 중 '마일리지 프로그램'은 작동적 조건화 원리를 적용할 때, 무엇에 해당하는가?
61다음 중 비가격 판촉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62기업 입장에서 볼 때, 중간상 대상 판매촉진을 수행하는 것이 가장 유리한 조건은 유통업체의 ( a )이 높고, 소비자의 ( b )가(이) 높은 경우이다. ( a ), ( b )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묶인 것은?
63제품 포장(packaging)의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는 요건들을 VIEW 모델로 설명할 때, 다음 중 가장 거리가 설명은?
64다음 중 POP 시점에 사용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보기에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65다음 중 '프로그램 광고'에 해당하는 설명은?
66할인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할 때, 소비자가 '워낙 가격할인율이 높았기 때문에 구매한 것이다'라고 인식하여 브랜드에 대한 태도를 호의적으로 변화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 같은 현상을 설명할 수 있는 이론으로 가장 거리가 것은?
67다음 중 방문한 인터넷 사이트의 내용이 다운로드 되는 동안 나타나는 광고를 일컫는 용어는?
68판매원의 가망고객 발굴방법 중 '고객에 대한 사전 정보 없이 일정한 지역 내의 모든 고객을 전부 방문'하는 방식은?
69다음 [보기] 중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용어는?
(            )은(는) PR의 한 부분으로, 기업이나 제품 등에 대해 언론매체에 보도되는 내용을 말한다.
70다음 중 스포츠 이벤트 삼각모델의 세 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2
371
381
393
403
412
424
434
441
454
463
472
481
494
501
512
522
532
541
554
564
571
582
593
601
611
622
633
643
651
664
671
683
692
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