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기말시험 2014년도 1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DO, JINGWANG / ΛΙΙΛ™ 2023. 1. 21.
0-썸네일-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기말-14-1-4
0-썸네일-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기말-14-1-4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4 학년도     1 학기     4 학년     35 문항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라선아
출제범위   :교재 전범위 (해당범위 멀티미디어강의 및 워크북 포함)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을 세 가지 관점에서 요약할 때 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37다음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단계 중 주로 앞 단계들에만 영향을 많이 미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는?
38벤츠 자동차는 브레이크 성능의 탁월성을 주된 광고 소구점으로 삼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포지셔닝 중 이는 무엇에 해당하는가?
39다음 중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주된 유형 세 가지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40커뮤니케이션 효과는 (      )효과 → (      )효과 → (      )효과 → 매출효과의 순으로 발생한다. (      )안에 들어갈 용어가 순서대로 나열된 것은?
41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효과 측정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42다음 중 매체의 접촉효과를 측정하는 지표가 아닌 것은?
43다음 중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에 대한 바른 설명은?
44“시청률이 15%인 어떤 프로그램에 삽입한 광고를 시청자가 평균 2회 시청하였다”면 이때의 GRP(Gross Rating Point)는?
45광고의 접촉빈도와 구매의도의 식역수준 간의 관계에 대해 가장 올바른 설명은?
46다음 중 PR(public relations)의 내적 청중(internal audience)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47정교화가능성모델(ELM)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8다음 중 기업의 스폰서십의 유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49다음 중 커뮤니케이션 효과계층 모형인 AIDA 모델의 각 단계를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50광고의 기능을 경제학적 관점에서 볼 때, 가장 거리가 것은?
51다음 중 매체에 의한 광고의 분류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52다음 중 광고대행사와 광고매체사 간의 교환물로만 짝 지워진 것은?
53다음 중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개념은?
54광고소구의 유형 중 소비자의 실용적, 기능적, 효용적 욕구에 초점을 맞추어 특정 제품이나 브랜드를 구매함으로써 얻게 되는 핵심 편익을 제시하는 방법은?
55광고 크리에이티브 실행형식 중 유명인 또는 일반인 모델이 상품의 사용경험을 통한 제품효능을 이야기하는 형식은?
56다음 중 광고 카피의 원칙에 해당된다고 보기 어려운 것은?
57다음 중 광고보다 인적 판매가 더 효과적인 경우라고 보기에 가장 어려운 것은?
58다음 중 '광고를 그림과 사진을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의미하는 용어는?
59다음 중 판촉매체광고에 해당되는 것은?
60다음 중 매체선정단계가 순서대로 맞게 배열된 것은?
61매체계획의 지표 중 '전체 계획기간 동안 구매주기와 관련해 표적청중에 대한 성공적인 노출분포'를 의미하는 개념은?
62매체 스케줄링 유형 중 일정기간 동안 광고예산을 동일한 비중으로 균형있게 배분하는 방식은?
63제품 포장(packaging)의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는 요건들을VIEW 모델로 설명할 때, 가장 거리가 것은?
64판매자 관점에서 판매촉진의 중요성이 증대하는 이유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65서로 관련있는 제품의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은?
66가격할인을 수행할 경우, 소비자가 '가격할인율이 높았기 때문에 구매한 것이다'라고 인식하는 경우를 설명할 수 있는 이론으로 가장 거리가 것은?
67일반 사이즈보다 큰 용기에 덤으로 더 제공하는 비가격판매촉진을 부르는 용어는?
68다음 중 POP 커뮤니케이션 도구들로만 묶인 것은?
69다음 중 POP 광고의 기능을 모두 고르면?
a. 정보적 기능
b. 상기적 기능
c. 구매독려
d. 머천다이징
70다음 중 인터넷 광고의 특징으로 가장 거리가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4
372
383
391
401
411
424
434
443
453
461
471
481
493
502
514
522
532
541
552
563
571
581
591
602
611
623
634
643
651
664
672
681
694
7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