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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기말시험 2015년도 1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DO, JINGWANG / ΛΙΙΛ™ 2023. 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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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학년도     1 학기     4 학년     35 문항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라선아
출제범위   :교재 3~15장 (해당범위 멀티미디어강의 및 워크북 포함)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다음 중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의 계층적 발생 단계에서 가장 마지막에 해당하는 단계를 고르면?
37<보기>의 AIDA 모형에서 다음 ( a ), ( b )에 해당하는 것끼리 알맞게 짝지은 것은?
주의 → ( a ) → ( b ) → 행동
38다음 중 매체의 접촉효과를 측정하는 지표가 아닌 것은?
39GRP(Gross Rating Point)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은?
40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자극에 대한 소비자의 생리적 반응 측정법이 아닌 것은?
41배가 고플 때 유달리 음식점 간판이 눈에 잘 띄는 현상과 가장 관련 있는 것은?
42소비자가 '제품범주 내의 여러 브랜드들 가운데 특정 브랜드의 존재를 알 수 있는 능력'을 무엇이라 하나?
43가격할인을 할 때에는 소비자가 확실히 지각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싸게 하는 것이 좋고, 가격인상을 할 때에는 조금씩 여러 번 나누어서 인상하는 것이 소비자의 저항을 줄이기에 좋다고 한다. 이에 대한 근거가 될 수 있는 개념은?
44광고모델은 표적 청중에게 정보원천으로서의 신뢰성과 매력성이 높게 평가되어야 효과적이다. 이 중 신뢰성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특성은?
45P. 코틀러가 주장한 메가 마케팅 관점에서의 PR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46K등산복 브랜드가 멋진 경치를 사용하여 광고를 수행하였다. 고전적 조건화(classical conditioning) 관점에서 볼 때, 조건형성학습 이후의 소비자 반응은?
47정교화가능성모델(ELM)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820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 1만원권 상품권을 선물하던 기존의 판매촉진제도를 폐지하자 고객의 매장 방문이 감소하였다. 학습이론으로 볼 때 무엇에 해당하는가?
49다음 중 마케팅관점에서 본 광고의 기능이라 할 수 없는 것은?
50제품수명주기에 따른 광고의 분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51다음 중 공중과의 관계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IMC 믹스 요소는?
52다음 중 광고대행사와 광고매체사 간의 교환물로만 짝지워진 것은?
53다음 <보기>에서 광고대행사와 미디어렙 간의 교환관계로 ( a ), ( b )가 알맞게 짝지워진 것은?
광고대행사 → ( a ) → 미디어렙
미디어렙 → ( b ) → 광고대행사
54다음 중 인적판매가 광고보다 더 효과적인 경우는?
55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요건 중 '광고의 여러 요소들이 목표 소비자에게 의미있거나 유용하거나 가치있는 정도'를 뜻하는 개념은?
56다음 중 광고 카피의 원칙에 해당된다고 보기 어려운 것은?
57다음 중 광고 크리에이티브가 중요한 이유로 적절치 않은 것은?
58고유판매제안(USP)의 발견을 위한 요건으로 보기 힘든 것은?
59Z신용카드사에서 '카드사용액의 1%를 결식아동을 위해 기부합니다'라는 내용의 캠페인을 벌였다. 이에 해당하는 것은?
60다음 중 유머형 광고 카피의 특징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61신상품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상품이나 상품명을 한 번에 다 보여주지 않고 조금씩 여러 번에 걸쳐 보여주는 광고기법은?
62다음 옥외광고 중 경기장 광고로만 짝지어진 것은?
63제품 포장(packaging)의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는 요건들을 VIEW 모델로 설명할 때, 가장 거리가 것은?
64다음 <보기> 중 인쇄 광고카피의 구성요소에 해당되는 것은?
a. 헤드라인
b. 슬로건
c. 서브헤드라인
d. 카피본문
65다음 중 파동형(pulsing) 광고 스케줄링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66가격할인을 수행할 경우, 소비자가 '내가 그 브랜드를 좋아해서라기보다 가격할인율이 높았기 때문에 구매한 것이다'라고 인식하는 경우를 설명할 수 있는 이론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67다음 중 판매촉진(sales promotion)에 대해 가장 정확히 설명한 것은?
68다음 중 POP 커뮤니케이션 도구들로만 묶인 것은?
69POP(구매시점) 광고의 기능 중 '부호화특수성원리(encodingspecificity principle)'가 작용하는 것은?
70다음 중 스폰서십 마케팅의 효과로 보기 힘든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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