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급식경영학 기말시험 2017년도 1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0. 31.
0-썸네일-급식경영학-기말-17-1-4
0-썸네일-급식경영학-기말-17-1-4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7 학년도     1 학기     4 학년     35 문항
급식경영학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경희도 황조혜
출제범위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급식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7우리나라 급식산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8스피어스 박사가 제시한 급식시스템 모형과 그 구성요소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9경영의 개념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0경영이론의 발전 흐름으로 옳은 것은?
41과학적 관리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2다음의 경영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3카츠(Katz)가 제시한 경영자에게 요구되는 경영자 단계별 능력 중 하위경영자에게 그 상대적 중요성이 가장 큰 것은?
44민츠버그(Mintzberg)의 경영자의 역할 중 '주어진 자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해 신중히 분배하는 역할로 인사, 재무, 생산, 판매 등이 관련되어 있는 기능 부문 역할'은 다음의 어떠한 역할을 강조하는 것인가?
45급식경영자의 사회적 책임의 내용을 모두 고른 것은?
ⓐ 급식의 유지 및 발전에 대한 책임
ⓑ 급식 종사원의 복지증진에 대한 책임
ⓒ 후계자 육성에 대한 책임
ⓓ 환경오염의 방지에 대한 책임
46명령일원화의 장점을 모두 고르시오.
ⓐ 권한 및 책임의 명료화
ⓑ 부하의 효율적인 통제 가능
ⓒ 상위자가 전체적인 조정 용이
ⓓ 지휘에 대한 안정감
47조직유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8위탁사의 입장에서 볼 때 위탁급식경영의 장점이 아닌 것은?
49위탁급식과 관련된 내용 중 옳은 것은?
50허즈버그의 이요인 이론(two-factor theory)에서 동기부여 요인으로 묶인 것은?
ⓐ 급여
ⓑ 지위 안정
ⓒ 책임감
ⓓ 도전
51종사원의 임금관리를 위한 기본급의 분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52인사고과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3직무분석 및 직무설계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54종사원 동기부여 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55급식관리자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이 아닌 것은?
56서브퀄(SERVQUAL)의 다섯 가지 차원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57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적 리더십 이론에서는 부하의 성숙도에 따라 적합한 4가지 유형의 리더십을 제시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부하의 성숙도가 높은 경우부터 낮은 경우 순으로 적합한 리더십을 순서대로 나열한 것은?
58블레이크와 뮤통의 관리격자이론에 따르면 '과업에 대한 관심은 낮으나 인간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은 리더형'은 무엇인가?
59급식 마케팅 관리개념 중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상황에서의 제품을 생산한 후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개념은?
60급식 고객의 구매의사결정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1고객이 제품 및 서비스 선택 시 발생하는 개인적 관심의 정도를 뜻하며, 제품의 가격 및 특성, 구매 상황에 따라 달라져 구매 의사결정 단계가 단순 또는 복잡해진다. 이것은 무엇인가?
62마케팅 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3시장세분화를 위한 변수 중에서 행동분석 변수가 아닌 것은?
64두개 이상의 세분시장에 침투하여 각각의 세분시장에 맞는 다른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65급식 시스템 모델의 변환과정 중 기능적 하부 시스템이 아닌 것은?
66가격 결정에 영향을 주는 내부 요인이 아닌 것은?
67서비스의 특성으로 옳은 것은?
68브랜딩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9미국의 모토로라사에서 근무하던 마이켈 해리에 의해 생산현장에서의 불량률을 줄이기 위한 품질경영 활동으로 창안되어 품질개선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품질경영 기법은?
70서비스 마케팅의 삼각형을 구성하는 마케팅이 아닌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2
371
384
394
403
414
421
431
443
454
464
472
482
491
503
512
523
532
544
552
561
573
582
592
604
614
623
634
642
654
663
673
681
692
7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