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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특수교육학개론 기말시험 2018년도 2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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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학년도     2 학기     4 학년     35 문항
특수교육학개론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유은영
출제범위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 전 범위, 워크북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특수학급 및 특수학교를 완전히 폐지하되 통합교육에 필요한 지원이나 서비스를 지원하자는 것은?
02다음 중 특수아동의 교육적 배치 중 가장 최소한의 제한적 처치가 이루어진 것은?
03장애자녀 부모가 좌절과 낙담단계에 있을 때의 태도는?
04대화와 논쟁의 차이를 가장 잘 지적한 것은?
05다음 중 통합교육에 대한 가장 바른 지적은?
06다음 중 모든 장애아동을 장애의 정도나 유형과 관계없이일반학급에 전일제로 배치하여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07다음 중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특성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08일반아동과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촉진 방안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09자신의 나이보다 어린 아동의 전형적인 발달 수행상태를 보이는 유아를 일컫는 용어로 가장 적절한 것은?
10영유아기에 통합교육을 하고자 하는 이유, 또는 장점으로 보기 가장 어려운 것은?
11다음 중 정신지체아동의 학습 특성을 바르게 지적한 것은?
12다음 중 정신지체아동의 원인이 유전 장애가 아닌 것은?
13학습장애아동의 인지훈련방법 중 하나로 아동이 자신의행동 자취를 기록하도록 하는 방법은?
14다음 중 브로카 영역의 이상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학습장애 유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15다음 중 ADHD 아동의 특성이라 볼 수 있는 것은?
16다음 중 ADHD 아동을 위한 환경적 중재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17ADHD 아동에 대한 가장 바른 지적은?
18정서 및 행동장애아를 교육할 때 고려해야 할 점 중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19정서 및 행동장애 아동선별검사가 아닌 것은?
20정서 및 행동장애아동 중 주의집중력이 약하고 우둔하며 수동적인 특성을 보이는 아동은?
21내현적 문제를 보이는 행동장애아동에게 가장 바람직한 지도 방안은?
22자폐범주성 장애의 교수법으로 보기 어려운 것을 고르시오.
23자폐아들의 비정상적인 사회적 상호작용 및 사회성 발달에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이라 볼 수 있는 것은?
24자폐아의 특성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25의사소통장애 아동의 단서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26다음 중 아동이 말을 더듬는 것은 청취자에 대한 적개심, 공격성의 발로라고 주장하는 이론은?
27뇌손상이 조음에 사용되는 근육통제에 영향을 주어 말을정상적으로 하지 못하는 장애를 고르시오.
28시각장애아동이 학급에 있는 경우 가장 바람직한 교사의 태도는?
29비정상적으로 높아진 안압이 망막과 시신경을 손상시켜 기능장애를 초래하는 것을 고르시오.
30청각장애아동의 학업성취 부진요인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바른 것은?
31귀의 구조 중 와우각과 평형감각을 통제하는 진정기관이 있는 부분을 고르시오.
32다음 중 지체장애의 유형이 아닌 것은?
33다음 중 지체장애아동을 위해 학급에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아닌 것은?
34오디세우스가 친구인 멘토에게 자기 아들의 보호와 교육을 맡긴데서 유래한 우수아 교육방법 중 하나는?
35다음 중 우수아에 대한 바른 지적을 고르시오.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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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4
033
042
051
062
074
0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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