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특수교육학개론 기말시험 2019년도 2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28.
0-썸네일-특수교육학개론-기말-19-2-4
0-썸네일-특수교육학개론-기말-19-2-4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9 학년도     2 학기     4 학년     35 문항
특수교육학개론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유은영
출제범위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 전 범위, 워크북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2007)에서 장애의 유형으로 제시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02다음 중 특수 아동의 교육적 배치 중 가장 최소한의 제한적 처치가 이루어진 것은?
03다음 중 특수교육의 기본방향을 가장 바르게 지적한 것을 고르시오.
04발달재활서비스를 받는 순서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 카드발급 (한국보건복지 정보개발원)
㉡ 서비스 신청 (주민등록 소재 읍, 면, 동)
㉢ 자격조사 및 결정통지 (시, 군, 구)
㉣ 제공기관 선택 및 본인부담금 납부 (제공기관)
㉤ 서비스 이용 및 결제 (제공기관)
052세 미만의 장애아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지칭하는 것은?
06우리나라에서 만 3∼5세 장애아에 대한 의무교육 실시 근거 규정이 마련된 시기는?
07통합교육에 대한 연구결과를 가장 바르게 정리한 것은?
08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 중 설명에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한 교사가 전체적인 수업에 책임을 지고 진행하는 동안 다른 교사는 학급의 일부 아동을 가르치는 것이다. 이전에 배운 내용을 바르게 이해하지 못한 아동들에게 보충지도가 필요하거나 다음에 배울 내용에 대한 사전지도가 필요한 경우 또는 심화 학습이 필요한 경우 활용할 수 있다.
09발달지체를 위해 현재 시행되고 있는 지원체계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10발달 영역별 지도에서의 유의 사항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11지적장애 아동의 정의 중 기준이 되지 않는 것은?
12지적장애 아동의 학습특성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13여아에게서만 나타나는 비교적 희귀한 장애로 4세 이후 두뇌의 성장 속도가 느려지며 중도 지적장애를 동반하는 장애를 고르시오.
14자폐아들의 비정상적인 사회적 상호작용 및 사회성 발달에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이라 볼 수 있는 것은?
15자폐성장애의 교수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16시각장애 아동에게 정보를 빨리 전달하는 장점이 있으나 과도한 주의집중을 요하고 남은 잔존시력을 활용하지 않으려 하는 단점을 갖는 교육매체를 고르시오.
17귀의 구조 중 고막에 전달된 청각을 기계적으로 증폭하는 역할을 하는 이소골이 있는 부분을 고르시오.
18청각장애 아동이 교실에 있을 때 교사의 태도로 가장 바른 것은?
19정서 및 행동장애 아동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바람직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20정서 및 행동장애 아동 중 주의집중력이 약하고 우둔하며 수동적인 특성을 보이는 아동은?
21다른 사람과 부딪히는 문제행동을 보이는 정서장애 아동은?
22내현적 문제를 보이는 행동장애 아동에게 가장 바람직한 지도 방안은?
23다음 중 말은 할 수 있으나 말의 내용이 없어 이해 실어증이라고도 불리는 장애를 고르시오.
24다음 중 의사소통 장애 중 기능적 장애가 아닌 것은?
25다음 중 학습장애 아동의 정의에 포함되는 공통적 특성 중 하나로 가장 적절한 것은?
26학습장애 아동의 사회ㆍ정서적 특성 중 하나를 고르시오.
27다음 중 지체장애의 유형이 아닌 것은?
28다음 중 지체장애 아동을 위한 교육목표,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29다음 중 우수아를 판별하는 검사가 아닌 것은?
30다음 중 우수아에 대한 가장 적절한 설명은?
31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계획 시 가장 첫 번째 단계는 무엇인가?
32개별화교육 프로그램에서 다음 보기의 설명에 가장 알맞은 사회적 상호작용 촉진 방법은 무엇인가?
일반아동과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촉진 방법 중 일반아동과 장애아동이 한 팀이 되어 과제나 활동을 수행함으로서 장애아동이 성취감을 경험하고 교육기관 적응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연습한다.
33장애에 대한 부모의 반응단계를 올바르게 나열하시오.
㉠ 흥정
㉡ 좌절과 낙담
㉢ 수용
㉣ 원망
㉤ 충격과 부인
34교사가 유아교육기관인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주로 시행할 수 있는 가족지원 프로그램으로 옳지 않은 것은?
35생애주기와 부모의 관심을 적절하게 연결하지 않은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4
024
033
042
054
064
071
082
093
104
112
121
132
144
154
162
172
184
192
203
214
223
232
244
254
262
274
284
294
302
314
322
334
344
35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