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기말시험 2015년도 2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13.
0-썸네일-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기말-15-2-3
0-썸네일-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기말-15-2-3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5 학년도     2 학기     3 학년     35 문항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김진호
출제범위   :교재 전범위 / 멀티미디어 강의 1~15강 / 인터넷보충학습자료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다음은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에 대한 설명이다. 틀린 것은?
37청소년프로그램의 성격에 대한 설명이다. 틀린 것은?
38다음 중 연속프로그램의 구성원리로 적합한 것은?
39다음 <보기>에서 청소년프로그램의 기능으로 적합한 것을 모두 고른 것은?
가. 청소년과 지도자가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준다.
나.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라이프스킬의 개발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다. 청소년과 청소년 사이의 상호작용을 촉진해 준다.
40“구조화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가장 거리가 것은?
41오케스트라처럼 여러 유형의 이질적인 프로그램이 하나의 구조 속에서 각각 고유한 목표와 성격을 유지하면서 하나의 종합적인 기능을 수행하도록 편성한 것은?
42청소년들의 신체적 건강을 증진하는데 주목적이 있는 프로그램은?
43다음 <보기>에서 프로그램 개발의 논리적 토대에 해당하는 것을 모두 고른 것은?
가. 의도성
나. 비계획성
다. 가치지향성
44다음 중 프로그램개발의 성격과 가장 거리가 것은?
45청소년지도의 과정은 청소년지도사와 청소년이 함께 의미를 창출하는 상호작용의 과정으로 간주하면서, 간주관성(inter- subjectivism)의 특성을 가장 강조하는 패러다임은?
46프로그램개발 이론의 성격에 대한 설명이다. 틀린 것은?
47청소년지도의 과정을 의식화의 과정으로 간주하는 것은?
48프로그램 개발의 과정을 “투입 - 과정 - 산출”이라는 기본 메커니즘으로 전개하는 것은?
49프로그램개발 전문가의 역할 중에서 다음 <보기>가 설명하는 능력과 가장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것은?
프로그램개발 과정에서 직면하는 정치적 문제에 대해 적절한 협상과 조정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
50프로그램개발의 통합모형에 기초할 때, 프로그램 기획단계에서 수행되는 것은?
51프로그램개발의 통합모형에 기초할 때, 프로그램 평가의 단계에서 순서상 가장 나중에 이루어지는 것은?
52다음 <보기>에서 프로그램 기획의 특징에 대해 옳게 설명한 것을 모두 고른 것은?
가. 기획은 미래지향적인 활동이다.
나. 기획은 목표지향적인 활동이다.
다. 기획은 수단을 목적과 연계시키는 활동이다.
라. 기획은 일련의 의사결정 과정이다.
53프로그램 기획의 과정에서 지켜져야 할 원칙 중, 프로그램 개발자의 가치관ㆍ지식ㆍ방법론이 프로그램과 관련된 다른 사람들에 의해서 해석되고 이해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가장 강조하는 것은?
54프로그램개발전문가가 프로그램 기획의 과정에서 취해야 할 기본적인 원리로 보기 어려운 것은?
55다음 중 프로그램개발의 상황분석 과정에서 순서상 가장 나중에 이루어지는 것은?
56다음 중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57다음 중 “학습자가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인식함으로써 발현되는 요구”에 해당하는 것은?
58다음 중 학습자나 외부 전문가에 의해 그 필요성이 인식되지 않은 상태에 있는 결핍요소나 성장요소가 해당되는 것은?
59전문가에 의해 요구가 파악되며, 요구판단의 근거자료도 전문가의 주관이나 느낌에 의존하는 요구분석은?
60다음 <보기>가 설명하고 있는 요구분석 기법은?
- Developing A Curriculum의 줄인 말로서, 교육과정을 개발하는데 활용되어 온 직무분석의 한 기법
- 교육이나 훈련을 목적으로 교육목표와 교육내용을 비교적 단시간 내에 추출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미국과 캐나다의 직업교육 분야에서 많이 활용되었음.
61다음 <보기>에서 설명하고 있는 것을 바르게 짝지은 것은?
가. 활동목표의 진술내용과 표현이 추상적이고 포괄적으로 진술된 목표로, 추상성의 수준이 매우 높게 진술된 목표
나. 프로그램을 통해 즉각적으로 달성되어야 할 단기적 목표
62활동목표 진술의 원칙 중에서 다음 <보기>가 설명하고 있는 것과 가장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것은?
활동목표는 논리적인 패턴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63활동목표를 진술하는 과정에서 지켜져야 할 원칙이 아닌 것은?
64프로그램 내용 조직의 원리 중에서, 중요한 내용은 한번에 끝내지 말고 몇 번이고 반복적으로 다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가장 강조한 것은?
65기관의 프로그램군 구성전략 중에서, 특정한 프로그램의 내용과 특정한 청소년집단에 얽매이지 않고, 그 기관에서 가장 잘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램과 대상을 선별하는 방식은?
66세분집단의 요건 중에서 다음 <보기>가 설명하고 있는 것을 순서대로 바르게 짝지은 것은?
가. 세분된 잠재적 청소년집단의 단위는 독자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을 정도로 가치가 보장되어야 한다.
나. 세분화된 청소년집단은 일정 기간에 걸쳐 일관성 있는 특성을 지녀야 한다.
67프로그램마케팅의 혼합요소 중에서 4P모델에 포함되지 않은 것은?
68마케팅 전략 중에서 “STP 전략”에 해당되지 않은 것은?
69다음 <보기>에서 설명하고 있는 것을 바르게 짝지은 것은?
가. 경제적 비용을 지출하여 프로그램을 진흥시키는 방법
나. SWOT분석에서 청소년기관을 둘러싼 거시적인 외부 환경을 분석하는 것
70다음의 프로그램 평가 준거 중, “평가로 인해서 관련된 당사자들의 인권침해나 법적 불이익의 피해가 발생되어서는 안된다”는 점을 가장 강조하는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1
373
382
394
404
413
424
432
443
451
462
473
481
493
503
512
524
534
544
554
563
573
583
592
604
611
621
632
641
652
661
674
683
694
7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