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일본어활용1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7년도 1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AN, TAEMIN / ΛΙΙΛ™ 2024. 8. 23.
0-썸네일-일본어활용1-기말-17-1-2
0-썸네일-일본어활용1-기말-17-1-2
2017 학년도  1 학기  2 학년  35 문항
일본어활용1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사공환
출제범위   :교재 8~15과 (해당범위 멀티미디어강의 자료 및 워크북 포함)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안내사항
36번~50번은 듣기 평가 문항입니다. 나오는 음성을 잘 듣고 주어진 문제를 풀어주세요. 문항 51번~70번은 필기시험 문제입니다. 제시된 지문과 문제를 잘 읽고 답을 찾아주세요.
[36~40] 다음 대화를 잘 듣고 질문에 답하시오.
36두 사람 대화의 시간적 배경으로 올바른 것은?
해설)
37ナさん이 てつや에게 가자고 권하는 곳은?
해설)
38てつや가 헬스클럽(ジム)를 다니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해설)
39てつや가 헬스클럽(ジム)를 다닌 것은 언제부터입니까?
해설)
40윗글의 대화 내용과 일치하는 것은?
해설)
[41~45] 음성을 잘 듣고 무엇에 관한 설명인지 답하시오.
41
해설)
42
해설)
43
해설)
44
해설)
45
해설)
[46~48] 두 사람의 대화를 잘 듣고 질문에 답하시오.
46두 사람이 애타게 기다린 「この日」는 어떤 날인가요?
해설)
47윗글에서 '기대를 갖고 손꼽아 기다리는 모습'을 나타내는 표현을 고르시오.
해설)
48다음 중 대화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해설)
[49~50] 문장을 잘 듣고 적절한 우리말 해석을 고르시오.
49
해설)
50
해설)
[51~52] 제시된 단어의 よみがな로 올바른 것을 고르시오.
51昼食
해설)
52番組
해설)
53다음 중 よみがな가 잘못 짝지어진 단어를 고르시오.
해설)
54다음 중 단어와 그 의미가 잘못 짝지어진 단어를 고르시오.
해설)
55다음 중 밑줄 친 わけ의 설명으로 바른 것은?
彼女は僕の母の妹である。 つまり彼女は僕の叔母なわけだ。
해설)
56다음 문장의 (            )에 들어갈 만한 알맞은 표현은?
この食堂はいつも客がいっぱいだが、 だからといって特別においしい ( 것은 아니다 )。
해설)
57다음 문장을 올바른 일본어로 표현한 것은?
TV로 선전했던 샴푸, 시험적으로 사 봅시다.
해설)
[58~59] 제시 문장을 의미가 통하도록 지시에 따라 올바르게 바꾼 것을 고르시오.
58(타동사문) 学生が本を読む。→ 사역문
해설)
59(사역문) 先生が学生を買い物に行かせる。→ 자동사문
해설)
60제시된 단어의 의미로 올바른 것은?
大好物
해설)
[61~62] 다음 문장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イ :へえ、 そんなものがあるんですね。 それって有料ですか。
ロ :はい、 有料なんですが、 最初の30日間は無料ですから、 試しに使ってみたらどうですか。 a.インストールも簡単ですぐに b.ダウンロドできますよ。
ハ :子供に有害な c.サイトd.アクセスさせないためにはどうすればいいでしょうか。
61위 대화를 흐름에 맞게 바르게 나열한 것을 고르시오.
해설)
62밑줄 친 단어의 かたかな 표기가 잘못된 것은?
해설)
[63~68] 다음 문장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昼食時間、 事務室でミレが課長のお弁当を見ながら( ㉠ )。
ミレ :課長、 最近お弁当が多いですね。 ㉡盛り付けがきれいでとてもおいしそうですよ。奥さんの心がこもった「愛妻弁当」ってわけですね。
課長  :いやいや、 そうじゃなくて、 「愛夫弁当」なんです。
ミレ :「愛夫弁当」ですか…。
課長  :妻が作ったわけではなくて、 夫の私が作ったという意味ですよ。 この前、 料理番組を見て、 試しに作ってみたら、 妻がとてもおいしいと言って、 それからずっと私にお弁当を( ㉢ )んです。 今日も、 妻と娘、 そして私のお弁当を作ってきました。
ミレ :そうでしたか。 (笑いながら)私もお願いしちゃおう㉣かしら
課長  :(笑いながら)それじゃ、 一万円!
ナ・ミレ:課長、 ( ㉤ )、 それは高すぎますよ。 (苦笑い)それにしても、 たまご焼きにからあげ、 タコウインナー、 どれもみんな本当においしそうですよ。 課長、 料理の才能があるんじゃないですか。
課長  :いや、 そうかなあ。 はははは。
ナ・ミレ:ところで、 これ、 デザートにひとつどうですか。 最近、 ㉥はまっているスイーツなんです。
63㉠에 들어갈 '말을 걸다'라는 의미의 표현을 고르시오.
해설)
64㉡을 바르게 설명한 것은?
해설)
65문맥상 ㉢에 들어갈 동사의 알맞은 형태를 고르시오.
해설)
66밑줄 친 ㉣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을 고르시오.
해설)
67빈칸 ㉤에 들어갈 만한 '아무리 그래도' 란 뜻으로 가장 적절한 표현은 무엇일까요?
해설)
68밑줄 친 ㉥과 같은 의미로 쓰인 'はまる'가 포함된 문장은?
해설)
69다음 문장에서 밑줄 친 부분을 올바르게 해석한 것은?
田中さんはこの部署にいるにはもったいない人だ
해설)
70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지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술을 잘 마시는 사람, 즉 술꾼을 일컫는 말
해설)
문제답안
1142344321324331322124213K2114K434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