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해외시장조사론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5년도 1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EOM, TAEJUN / ΛΙΙΛ™ 2024. 7. 3.
0-썸네일-해외시장조사론-기말-15-1-4
0-썸네일-해외시장조사론-기말-15-1-4
2015 학년도  1 학기  4 학년  35 문항
해외시장조사론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우경봉
출제범위   :교재, 워크북, 멀티미디어 강의자료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다음 중 (            )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용어는?
해외시장조사는 제품에 대한 (            )과 그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구체적인 경제 및 시장동향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해설)
37다음 중 (            )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용어는?
진입장벽은 잠재적 경쟁을 방어 및 억제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것으로, 특정 산업에 진입하여 사업을 전개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는 (            )들이 이에 해당한다.
해설)
38다음 중 (            )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용어는?
자원기반관점은 기업경영상에 광범위한 시사점을 가진다. 예를 들어, 이 관점은 경쟁우위가 모든 종업원 각각의 (            )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해설)
39통계조사에 있어, 조사를 통해 알고자 하는 전체집단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해설)
40다음 중 (            )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용어는?
확률표본추출법과 비확률표본추출법 중 비확률표본추출법이 실제 시장조사에서 많이 사용되며, 그중 소비자의 구성비율을 반영한 (            )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해설)
41다음 중 설문조사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이 아닌 것은?
해설)
42다음 중 (            )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용어는?
추적조사는 브랜드의 시장 출시 후 관리와 개선을 위해 수행되는 조사로 브랜드조사, 광고조사, (            )조사 등이 있다.
해설)
43다음 중 (            )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용어는?
(            )조사는 해당 제품의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하고 마케팅 기회를 찾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조사로 잠재고객 및 실제고객을 대상으로 수행되며, 면접조사나 온라인 조사가 적합하다.
해설)
44다음 중 (            )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용어는?
척도는 사물이나 사람의 특성을 숫자로 표현하기 위해 어떤 기준으로 그 특성에 숫자를 부여한 것으로 명목, (            ), 등간, 비율 척도 등이 있다.
해설)
45다음 중 브랜드조사의 목적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해설)
46다음 중 (            )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용어는?
단일변수의 분석일 경우, 범주형 자료는 빈도분석을 사용하고 연속형 자료는 (            )을 사용한다.
해설)
47다음 중 비율척도가 아닌 것은?
해설)
48다음 중 여러 개의 질문에 대해 동일한 응답 카테고리를 적용할 때 사용되는 질문은?
해설)
49다음 중 질문지 작성단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해설)
50다음 중 개별 항목을 완성할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으로 올바른 것은?
해설)
51자료의 분석을 위해 문자가 아닌 숫자로 입력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해설)
52다음 중 자료를 분석하기 전, 입력과정에서 하는 작업은 어느 것인가?
해설)
53두 범주형 자료 간의 연관성을 교차표를 이용하여 파악하는 분석방법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해설)
54다음 중 기술통계분석을 통해 알 수 있는 값이 아닌 것은?
해설)
55다음 중 빈도분석을 위해 자료를 정리할 때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해설)
56다음 중 0과 1사이의 확률분포에서 검정통계량의 위치를 확률적으로 변환한 값은 무엇인가?
해설)
57다음 중 (            )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용어는?
(            )은 두 집단 간의 평균 차이를 검증하기 위해 사용하며, 2개로 구성된 집단변수와 연속형 자료로 된 목적변수 간 분석에 활용된다.
해설)
58다음 중 (            )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용어는?
(            )은 세 집단 이상 간의 평균 차이를 검증하기 위해 사용하며, 세 개 이상으로 구성된 집단변수와 연속형 자료로 된 목적변수 간 분석에 활용된다.
해설)
59다음 중 연속형 원인변수가 연속형 결과변수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파악할 때 사용되는 분석방법은 어느 것인가?
해설)
60다음 중 (            )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용어는?
(            )은 두 연속형 변수 간의 상관 정도를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이를 통해 도출되는 계수는 -1과 +1 사이의 값을 갖는다.
해설)
61다음 중 ( 가, 나 )에 순서대로 들어갈 가장 적절한 용어는?
t-value나 회귀계수는 클수록 ( 가 )가 ( 나 )에 미치는 영향정도가 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해설)
62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시 고려하는 중요한 속성 혹은 이미지를 평가함으로써 소비자의 태도를 평가하고, 자사와 경쟁사의 우위점과 열세점을 파악하는 조사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해설)
63다음 중 상관관계분석을 적용하는 예로 적절한 것은 어느 것인가?
해설)
64다음 중 회귀분석의 목적과 관련된 내용이 아닌 것은?
해설)
65다음 중 선호도 대비 구매의향률(구매의향자비율÷제품선호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는?
해설)
66다음 중 (            )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용어는?
(            )이란 시간의 경과에 따른 소비자의 브랜드 선택행동의 변화를 분석하는 수단으로, 자사 브랜드 및 경쟁사 브랜드에 대해 각각 과거구매율과 현재구매율의 변화로 파악한다.
해설)
67다음 중 소비자에게 신제품을 구매ㆍ사용할 가능성을 물어보고, 여기서 얻은 주관적 추정치를 신제품을 구매할 확률로 환산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해설)
68다음 중 제품 구매 시 속성의 중요도와 만족도를 곱하여 제품의 선호도를 구하는 방법은 어느 것인가?
해설)
69다음 중 (            )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영어 단어는?
STP분석이란 시장을 세분화(            )하고, 적합시장을 선택하여(targeting),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positioning)을 가리킨다.
해설)
70다음 중 측정 가능성, 수익성, 접근 가능성은 높으나 실행 가능성과 반응성은 떨어지는 시장세분화 변수는 어느 것인가?
해설)
문제답안
1321431242322414121112243421332133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