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해외시장조사론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6년도 1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EOM, TAEJUN / ΛΙΙΛ™ 2024. 7. 3.
0-썸네일-해외시장조사론-기말-16-1-4
0-썸네일-해외시장조사론-기말-16-1-4
2016 학년도  1 학기  4 학년  35 문항
해외시장조사론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우경봉
출제범위   :교재, 워크북, 멀티미디어 강의자료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다음 설명은 무엇에 관한 것인가?
기업이 특정시장을 목표로 제품을 수출 또는 판매하기 위해 현지의 소비자, 생산자, 판매자, 구매자, 경쟁자 등을 조사하여 제품의 판매가능성을 분석하는 조사
해설)
37다음 중 해외시장조사의 의의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해설)
38다음 설명은 무엇에 관한 것인가?
잠재적 경쟁을 방어 및 억제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것으로 특정산업에 진입하여 사업을 전개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는 장애 요인들이 이에 해당된다.
해설)
39다음 중 포터(M. Porter)의 다섯 가지 힘 모델 구성요소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해설)
40다음 설명은 무엇에 관한 것인가?
자원기반관점의 기본 가정 중 하나로 같은 사업을 전개해도 어떤 기업이 경쟁사보다 더 뛰어난 부분이 있을 수 있음을 설명하는 내용이다.
해설)
41기업의 자원이나 능력이 가치 있고, 희소하지만, 모방하기 쉬운 상황에서 얻을 수 있는 경쟁력 평가로 적절한 것은?
해설)
42다음 중 확률표본추출에 해당되는 표본추출방법은?
해설)
43조사목적과 관련이 깊은 연령, 성별과 같은 변수에 따라 모집단을 구분하여, 그 구성 비율을 표본추출에 적용하는 표본 추출법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해설)
44다음 중 제품의 판매부진 원인을 파악하거나 새로운 제품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을 위하여 수행되는 조사는?
해설)
45다음 중 신제품조사의 유형에 속하지 않는 것은?
해설)
46다음 중 범주형 자료가 아닌 것은?
해설)
47리커트 척도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해설)
48다음 중 질문지 작성 단계 중 설문을 통해 파악해야 하는 리스트를 작성하여 그 중 연구 목적에 맞는 구체적인 질문항목을 선택하는 과정은?
해설)
49자료수집방법을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아닌 것은?
해설)
50엑셀의 피벗테이블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한 것은?
해설)
51자료입력 후, 데이터가 적합한 범위에 잘 입력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과정은?
해설)
52다음 중 기술통계분석을 통해 알 수 있는 값이 아닌 것은?
해설)
53다음 중 빈도분석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해설)
54다음 중 t-test분석을 적용하는 예로 적절한 것은?
해설)
55다음 중 분산분석을 적용하는 예로 적합한 것은?
해설)
56다음 중 상관관계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맞지 않는 것은?
해설)
57다음 중 회귀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한 것은?
해설)
58보고서의 조사 설계 부분에서 제시되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해설)
59다음 중 보고서 및 조사 전반의 과정에 대해서 적절한 것은?
해설)
60다음 중 브랜드 전환행렬의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해설)
61'더 먼 미래 시장점유율의 변화를 예측 및 진단하기 위한 것으로서 과거-현재 혹은 현재-미래 두 시점의 구매경험과 구매의향을 추가적으로 계산하여 경쟁브랜드 사이에서 자사의 브랜드가 이용 및 구매되는 비율을 파악한 것'은 무엇을 설명하고 있는가?
해설)
62제품의 구매시 속성의 중요도와 만족도를 곱하여 제품의 선호도를 구하는 방법은?
해설)
63경쟁관계분석과 3차원 구조모형에서 사용되는 평가지표가 아닌 것은?
해설)
64다음 중 제품 특성과 직접 관찰된 변수로 구성된 것은?
해설)
65간접관찰과 제품특성을 중심으로 세분화를 할 경우 다음 중 기준이 될 수 있는 변수는?
해설)
다음 괄호 안에 들어갈 적절한 표현을 고르시오. (66∼68)
66(            )모형은 기업의 자원과 능력을 분석하여 기업의 내부적 역량을 파악, 경쟁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에 대해 분석하는 모형이다.
해설)
67(            )란, 브랜드의 시장 출시 후 관리와 개선을 위해 수행되는 조사로 브랜드조사, 광고조사, 고객만족도조사 등이 있다.
해설)
68(            ) 질문은 응답자로 하여금 감정, 동기, 행동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게 하는 질문방법이다.
해설)
다음 괄호 안에 들어갈 적절한 표현을 고르시오. (69∼70)
69교차분석은 두 (            )형 자료간의 응답의 결합양상을 교차표로 작성하며, 피벗테이블 기능을 통해서 결과를 도출한다.
해설)
70(            )이란, 제품의 실제 구매 및 판매비율을 중심으로 선호도 대비 실제구매율로 계산한다.
해설)
문제답안
2133213214312423224141211421334213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