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해외시장조사론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7년도 1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EOM, TAEJUN / ΛΙΙΛ™ 2024. 7. 3.
0-썸네일-해외시장조사론-기말-17-1-4
0-썸네일-해외시장조사론-기말-17-1-4
2017 학년도  1 학기  4 학년  35 문항
해외시장조사론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우경봉
출제범위   :교재, 워크북, 멀티미디어 강의자료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다음 질문에 답하거나, 괄호에 가장 적절한 표현을 고르시오.
01기업이 특정시장을 목표로 제품을 수출 또는 판매하기 위해 현지의 소비자, 생산자, 판매자, 구매자, 경쟁자 등을 조사하여 제품의 판매가능성을 분석하는 조사를 (            )(이)라고 한다.
해설)
02다음 중 해외시장 구분의 기준으로 포함되기 어려운 것은?
해설)
03진입장벽이란 잠재적 경쟁을 방어 및 (            )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것으로 특정산업에 진입하여 사업을 전개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는 장애 요인들이 이에 해당된다.
해설)
04(            )은/는 SCP모델의 구성요소에 해당되지 않는다.
해설)
05기업이 통제하는 자원과 (            )을 경쟁우위의 원천으로서 초점을 맞추는 기업 성과에 대한 모델을 자원기반관점이라고 한다.
해설)
06(            )은 자원기반 관점의 네 가지 범주에 해당된다.
해설)
07조사를 통해 알고자 하는 전체 집단을 (            )이라고 한다.
해설)
08(            )란 문제의 원인과 소비자의 소비관련 경향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로서 이용실태조사(U&A)와 F.G.D조사 등이 있다.
해설)
09척도란 사물이나 사람의 특성을 숫자로 표현하기 위해 어떤 기준으로 그 특성에 숫자를 부여한 것으로서 ( 9. )척도, ( 10. )척도, 등간척도, ( 11. )척도가 있다.
해설)
10척도란 사물이나 사람의 특성을 숫자로 표현하기 위해 어떤 기준으로 그 특성에 숫자를 부여한 것으로서 ( 9. )척도, ( 10. )척도, 등간척도, ( 11. )척도가 있다.
해설)
11척도란 사물이나 사람의 특성을 숫자로 표현하기 위해 어떤 기준으로 그 특성에 숫자를 부여한 것으로서 ( 9. )척도, ( 10. )척도, 등간척도, ( 11. )척도가 있다.
해설)
12다음 중 독립변수와 종속변수의 척도(자료) 결합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분석방법이 제대로 연결된 것은?
해설)
13응답자로 하여금 중요도, 선호도 등으로 순서를 선택하도록 하거나, 좋아하는 순서 등으로 질문하는 방식은 어느 것인가?
해설)
14다음 중 질문의 형태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해설)
15부호화란 자료의 분석을 위해 문자가 아닌 (            )(으)로 입력하는 방식을 말한다.
해설)
16엑셀에서 데이터의 입력방식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해설)
17다음 중 교차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것은?
해설)
18분산분석은 세 집단 이상 간에 (            )차이를 파악하려고 할 때 사용되는 분석방법이다.
해설)
19검정통계량과 유의확률(p)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해설)
20회귀분석이란 연속형 ( 가. )변수가 연속형 ( 나. )변수에 미치는 영향정도를 파악할 때 사용되는 분석방법이다.
해설)
21구매태도조사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구매시 고려하는 중요한 속성 혹은 이미지를 평가함으로써 소비자의 태도를 평가하고, 자사와 (            )의 우위점과 열세점을 파악하는 것이다.
해설)
22회귀분석을 수행한 결과가 아래와 같다면 해석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2-보기그림-해외시장조사론-기말-17-1-4-22
2-보기그림-해외시장조사론-기말-17-1-4-22
해설)
23만족도조사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            )들을 대상으로 만족 수준 및 불만족 수준을 파악하고, 과거 혹은 경쟁사와 비교하여 흐름과 강약점을 도출하기 위한 것이다.
해설)
24(            ) 사이에서 자사의 브랜드가 이용구매되는 비율을 시장점유율이라고 한다.
해설)
25영업력은 선호도 대비 (            )로 측정된다.
해설)
26제품이 가지고 있는 여러 속성을 중요도, 만족도, 부족도의 3가지 측면에 따라 분석함으로써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편익(benefit) 구조를 밝혀내는 기법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해설)
27IPA분석결과, 자사의 제품 중요도가 높고, 만족도는 낮은 경우 다음 중 어떤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가?
해설)
28어떤 제품에 대한 태도가 제품의 다양한 속성에 대한 개인의 신념과 평가(중요도)에 의해 결정되는 것으로 보는 모형은 어느 것인가?
해설)
29효율적인 마케팅믹스의 개발을 위해 전체 시장을 제품에 대한 동질적 욕구가 있는 시장으로 구분하는 작업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해설)
30다음 중 소비자 특성과 직접 관찰되는 변수의 구성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해설)
다음 괄호 안에 들어갈 표현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31VRIO모형은 기업의 자원과 능력을 분석하여 기업의 내부적 역량을 파악, 경쟁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            )에 대해 분석하는 모형이다.
해설)
32추적조사란, 브랜드의 시장 출시 후 관리와 개선을 위해 수행되는 조사로 브랜드조사, 광고조사, (            )조사 등이 있다.
해설)
33개방형 질문은 응답자로 하여금 감정, 동기, 행동 등을 (            ) 표현하게 하는 질문방법이다.
해설)
34교차분석은 두 범주형 자료간의 응답의 결합양상을 (            )를 작성하며, 피벗테이블 기능을 통해서 결과를 도출한다.
해설)
35영업력이란, 제품의 실제 구매 및 판매비율을 중심으로 (            ) 대비 실제구매율로 계산한다.
해설)
문제답안
122K342133213324121132241132143124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