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3년도 1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BAE, JUNHO / ΛΙΙΛ™ 2024. 7. 1.
0-썸네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기말-13-1-3
0-썸네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기말-13-1-3
2013 학년도  1 학기  3 학년  35 문항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우경봉
출제범위   :교재 및 강의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다음 괄호 안을 채우거나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36다음 중 전략의 실행단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어느 것인가?
해설)
37경쟁자와 비슷한 수준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능력을 가지며, 업계 평균수준의 이윤을 올리는 상태는?
해설)
38기업의 내부를 생산, 영업, 인사, 마케팅 등의 기능에 따라 구분한 조직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해설)
39다음 중 VRIO모델의 질문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해설)
40국제마케팅에 대한 경영자의 태도 중에서,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바라보며 마케팅 의사결정이 본국과 현지국의 공동 참여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해설)
41한 나라에서 얻은 마케팅 경험을 다른 해외시장에서 활용하고 자원과 글로벌 전략을 전세계적으로 이용하여 규모의 경제를 이룸으로써 시간, 노력, 비용의 절감을 가져오는 효과는?
해설)
42다음 중 조지 잎(Geroge Yip) 교수에 의한 시장의 글로벌화 촉진 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해설)
43자유무역지역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것으로, 대외적인 무역 장벽, 즉 관세와 쿼터제를 공동으로 설정한 것은?
해설)
44홀의 고배경 문화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해설)
45각국의 문화적 차이를 나타내는 기본적인 5가지 차원의 축을 설정하여 이를 기준으로 각국의 문화를 분류한 모델은?
해설)
46사회구성원들의 의사소통에 필요한 정보가 사회적 관계, 경력, 가치관, 유머감각, 개인과 개인과의 관계 등과 같은 의사소통 과정상의 배경에 내부화되어 있는 문화를 무엇이라 하는가?
해설)
47외국기업의 협상력에 따른 정치적 위험에의 노출 정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해설)
48다음 중 서서히 진행되어 결과적으로 외국 투자가로부터 투자에 대한 기본적 권리를 박탈하는 일련의 행동은 어느 것인가?
해설)
49국제법의 특성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해설)
50다음 중 자료를 분석하는 방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해설)
51국제마케팅 조사를 위한 주요 2차 자료 원천이 아닌 것은?
해설)
52다음 중 국제마케팅 전략의 개발을 위해 적절한 방법이 아닌 것은?
해설)
53다음 중 표적시장 선정의 기준이 아닌 것은?
해설)
54다음 중 시장세분화의 성격이 다른 것은?
해설)
55'장기적으로 볼 때 품질은 경쟁사에 비해 (            )가격과 (            )원가를 가능하게 만든다.'에 들어갈 말로 짝지어진 것은?
해설)
56원산지 효과의 관리적 의미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해설)
57반덤핑제도에 대해 기업이 취할 수 있는 대응으로 옳지 않은 것은?
해설)
58소비자가 제품의 실제가격을 평가하기 위해 이용하는 표준가격으로 공정가격, 최근에 지불한 가격, 예정가격 등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해설)
59다음 중 자버(jobber)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해설)
60다음 중 키건(Keegan)과 그린(Green)에 의해 제시된, 매트릭스 조직의 네 가지 기업역량 통합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해설)
61해외시장은 경제발전단계가 각자 다르며 그에 따라 시장잠재력도 다르다. 이러한 시장발전단계와 (            )은 일반적으로 1인당 국민소득을 기준으로 분류한다.
해설)
62(            )에 대한 분석방법으로써 문화의 주요 구성요소인 태도, 믿음, 가치, 종교, 미적 감각, 식습관, 언어, 가치체계, 자의식 및 공간 개념, 시간관 등을 살펴보는 부분적 평가 방법이 있다.
해설)
63(            )은/는 정치적 위험의 유형을 운영상의 규제, 경영관리의 내국화, 자본의 내국화, 자산 손실 등 4개의 형태로 나누었다.
해설)
64(            )은 가격담합, 생산제한, 시장배분, 기술제한 등의 제한적 비즈니스 관행들을 없애고 경쟁을 촉진하기 위해 만든 법이다.
해설)
65마케팅조사는 마케팅 (            )을/를 위한 실행 가능한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자료를 체계적으로 획득, 분석, 해석하는 객관적이고 공식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해설)
66전략목표가 설정되면 국제마케팅관리자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            )을/를 개발해야 한다.
해설)
67해외시장으로 진출할 때 기업들은 시장잠재력, 기업능력 및 해외시장에 대한 마케팅 관여 및 투자의 정도에 따라 진입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            )(이)나 합작투자로 시작한다.
해설)
68마케팅의 목적은 (            )의 추구라는 측면에서, 기업은 전세계인이 공감하는 품질을 높이거나 각 나라별로 현지인들이 요구하는 속성을 제공할 때 (            )(을)를 높일 수 있다.
해설)
69국제가격관리를 쉽게 5C로 기억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글로벌 가격 관리에 대두되는 여러 가지의 요소가 영문으로는 모두 C로 시작하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기업목표(Corporate Objectives), 고객분석(Customer analysis), (            ), 원가(Costs), 제한(Constraints)이다.
해설)
70국제 물류관리 시스템의 효율화를 위해 (            )의 개념이 사용되며, 특히 국제 물류관리에 있어서는 가시적 비용뿐만 아니라 비가시적인 비용까지 철저하게 계산되어야 한다.
해설)
문제답안
413212214311241333443122123211323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