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5년도 1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BAE, JUNHO / ΛΙΙΛ™ 2024. 7. 1.
0-썸네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기말-15-1-3
0-썸네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기말-15-1-3
2015 학년도  1 학기  3 학년  35 문항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황희중
출제범위   :교재, 워크북, 멀티미디어강의 자료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범세계적 마케팅 활동을 강조하는 글로벌 마케팅(global marketing)은 기업국제화의 (            )에 해당되는데, 해외시장 개입의 수준이 매우 높으며, 전 세계 시장을 하나의 동질적인 시장으로 간주하여 표준화된 제품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빈 칸에 들어갈 알맞은 말은?
해설)
37다음 중 국제마케팅의 단점과 가장 거리가 것은?
해설)
38다음 중 '부분과 부분을 합하여 전체보다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낸다.'는 의미의 용어는?
해설)
39고배경문화와 저배경문화를 비교할 때 다음 중 저배경문화를 설명한 것은?
해설)
40홉스테드(Geert Hofstede)의 문화모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해설)
41이것은 문화마케팅의 구성요소로서 문화를 활용하여 문화적 이미지를 제품 또는 기업의 이미지와 연관시켜 광고, 홍보와 제품판매에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영화나 드라마에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키는 PPL (product placement) 전략을 들 수 있다. 이것은 무엇인가?
해설)
42해외투자 진입 의사결정 과정의 정치적 위험 평가 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해설)
43다음 중 기업이 해외시장에서 부딪힐 수 있는 윤리적 문제와 가장 거리가 것은?
해설)
44정보탐색과 관련한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해설)
45고려상표군(evoked set)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의사결정 단계는?
해설)
46인지부조화(cognitive dissonance)에 대한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해설)
47소비자 정보처리 과정으로서 주의에 대한 설명으로서 틀린 것은?
해설)
48소비자가 정보를 수용하여 저장하는 능력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저장기간이 일시적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소비자가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의미 있는 정보로 오랜 기간 기억되기 어려운 기억은?
해설)
49다음 중 '경쟁우위, 독립성, 전문성' 등과 가장 가까운 국제마케팅 전략의 관점은?
해설)
50국내마케팅 조사의 경우 주된 관심사는 다음 중 무엇인가?
해설)
512차 자료 수집과 관련한 문제점에 대한 설명중 틀린 것은?
해설)
52서로 비교가 될 집단을 선별한 후 관련 변수를 통제한 상태에서 서로 다른 처리를 하여 집단 간의 반응 차이를 조사하는 방법은?
해설)
53국제시장을 하나의 동질적 시장으로 보고 표준화된 제품을 가지고 접근하는 전략으로서 비용이 절감된다는 장점이 있는 것은?
해설)
54본국에서보다 수출시장에서의 제품가격이 더 낮은 경우, 수출시장에서 구매하여 본국에서 되파는 시장이 형성되기도 하는데, 이 거래는 통계에 잡히지 않는다. 이처럼 공식적이지 않은 거래(단, 불법거래는 아님)로서 탈세가 이루어지는 곳은?
해설)
55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고 유통망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야 한다>는 것은 어떤 변수를 설명하는 것인가?
해설)
56해외시장 진입유형 중에서 기대 수익이 가장 높은 것은?
해설)
57해외시장 진입방법 결정 시 고려해야 할 기업 외부요인으로서 현지 거시환경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해설)
58국제시장 진입순서로서 후발진입이 유리한 경우는?
해설)
59다음 중 간접수출이 직접수출에 비해 유리한 점은?
해설)
60다음 중 케일(Kale)이 세분시장을 분류할 때 사용한 변수는?
해설)
61다음 중 '하나의 시장을 여러 구매자집단으로 분류하는 것'에 해당하는 STP 전략은?
해설)
62다음 중 해외 시장의 규모가 작거나 소규모의 기업일 경우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가장 가까운 것은?
해설)
63다음 중 제품의 표준화와 가장 거리가 것은?
해설)
64다음 중 국제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원가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해설)
65다음 중 기업과 기업이 유통의 당사자가 되는 형태는?
해설)
66다음 중 직접마케팅 경로에 해당하는 소비자 유통경로의 유형은?
해설)
67다음 중 국제광고의 크리에이티브와 가장 거리가 것은?
해설)
68다음 중 가격지향적 판매촉진에 해당하는 것은?
해설)
69다음 중 국제판매원에 대한 초과보상을 할 때 고려해야 할 요인으로 가장 거리가 것은?
해설)
70다음 중 명품을 구성하는 요소와 가장 거리가 것은?
해설)
문제답안
44312112324423224113442131322114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