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4년도 1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BAE, JUNHO / ΛΙΙΛ™ 2024. 7. 1.
0-썸네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기말-14-1-3
0-썸네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기말-14-1-3
2014 학년도  1 학기  3 학년  35 문항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황희중
출제범위   :교재 및 강의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기업국제화 과정으로서 순서가 올바르게 된 것은?
해설)
37기업의 국제화 과정 중 복수의 생산입지와 복수의 시장국가 간에 유기적인 연결관계를 주요 특징으로 하고 해외의 생산시설을 다수의 국가에서 보유하고 있으면서 수요가 발생하는 국가들도 다수가 존재하고 있어서 특정국가의 생산법인이 현지시장에서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할 뿐만 아니라 제3국에 대한 수출까지도 수행하게 되는 단계는 어느 것인가?
해설)
38SWOT 분석 요소로서 약어를 잘못 표기한 것은?
해설)
39포장은 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 가운데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해설)
40인적판매는 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 가운데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해설)
41기업의 마케팅목표가 설정되면 마케팅전략을 개발하게 되는데 그 순서가 맞는 것은?
해설)
42소비재, 특히 필수재나 음료, 볼펜 등과 같은 저가 제품군 시장규모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지표는?
해설)
432011년 국가별 GDP 규모 순위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해설)
44주요 한국의 수출 대상국 가운데 2011년 기준으로 순서를 올바르게 나열한 것은?
해설)
45홉스테드의 국가별 문화적 특성 구분기준이 아닌 것은?
해설)
46소비자의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사회문화 구성요소로서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규정짓고 제품에 대한 선호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은?
해설)
47권력거리에 대한 설명으로서 올바른 것은?
해설)
48불문법은 영국의 법률전통에서 비롯되었다. 다음 중 불문법을 채택하고 있는 국가는 어느 나라인가?
해설)
49마케팅믹스 가운데 상대적으로 법률적 제약이 가장 적은 분야는 무엇인가?
해설)
50성별, 지역, 이름 등은 어느 척도에 해당하는가?
해설)
51서열척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해설)
52다음 척도들을 상위의 척도부터 하위의 척도까지 순서대로 올바르게 나열한 것은?
해설)
53다음 중에 국제 시장세분화의 기준변수로서 인구통계변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해설)
54해외시장진입방법으로서 연속선상에서 가장 높은 진입비용과 위험에도 불구하고 본사가 강력한 통제력을 발휘하여 높은 성과를 올리는 것을 전제로 하는 진입형태는 다음 중에 어떤 것인가?
해설)
55상표, 비즈니스모델, 노하우 등의 사용권을 정해진 지역에 정해진 기간 동안 제공하고 로열티와 기타 수수료를 받는 계약으로서 대상이 제조산업보다는 서비스산업에서 활용되는 방식이다. 따라서 이 계약은 보통 마케팅계획, 운영매뉴얼, 훈련, 품질기준, 품질검사 패키지를 포함하여 본사의 통제수준이 높다. 이것은 다음 중에 어떤 해외시장 진입형태를 말하는 것인가?
해설)
56좋은 합작 파트너 선정을 위한 팁으로서 3대 요소가 아닌 것은?
해설)
57소싱전략의 유형으로서 부품과 제품을 해외 독립공급업자로부터 구매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부르는가?
해설)
58글로벌시장을 겨냥한 제품의 확산을 촉진하는 제품의 속성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해설)
59기업의 생존부등식을 옳게 나타난 것은?
해설)
60특정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지속적인 재구매 성향을 나타내는 용어는 다음 중 무엇인가?
해설)
61주문자상표부착 생산방식이라고도 하며 판매업체가 특정 제조업체의 생산능력을 이용하기 위해 생산주문을 하면 주문자의 상표를 부착하여 납품하는 방식을 의미하는 용어는?
해설)
62해외시장에서도 국내시장과 동일한 보증제도를 실시하는 표준화된 보증제도를 실시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요인으로서 적합한 것은?
해설)
63유통업자 브랜드의 장점을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해설)
64제품수명주기상에서 기업이 그때까지 들였던 비용을 모두 뽑아내기 위하여 가격정찰제를 시행하는 단계는?
해설)
65전세계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점포 형태로서 간단한 일상용품을 판매하는 소형점포로서 단가가 비교적 적은 제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소매점포의 형태는?
해설)
66POP(Point-Of-Purchasing)는 오프라인 소매점포들의 관리 중 어디에 해당하는가?
해설)
67고객관계관리라는 의미로 고객의 주문을 접수해서 나오는 데이터를 분석해서 고객에게 판매하기 위한 고객만족형 마케팅을 의미하는 용어는?
해설)
68광고예산의 결정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해설)
69데이터 마케팅에서의 RFM 의미를 바르게 설명한 것은?
해설)
70글로벌조직의 진화 과정에서 매트릭스 조직구조의 특성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해설)
문제답안
1141321324134313344141412231341144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