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계절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계절시험 기출문제 2015년도 동계학기 N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PYO, JUNWHAN / ΛΙΙΛ™ 2024. 6. 24.
0-썸네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5-동계-N
0-썸네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5-동계-N
2015 학년도  동계 학기  N 학년  50 문항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시험종류   :계절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황희중
출제범위   :교재(2015년) 및 워크북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1~4) 아래 그림은 2011년 WTO 집계에 따른 전 세계 무역협정 현황으로서 각 종류별 발효건수에 따라 가장 많은 A부터 D를 나열한 것이다. 총 발효건수는 310건이며, 그 중 A는 181건(58.4%), B는 92건(29.7%), C는 22건(7.1%), D는 15건(4.8%)으로서 집계되고 있다.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2-보기그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5-동계-N-01
2-보기그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5-동계-N-01
01A로서 가장 타당한 것은?
해설)
02B로서 가장 타당한 것은?
해설)
03C로서 가장 타당한 것은?
해설)
04D로서 가장 타당한 것은?
해설)
05진입은 억제되는 반면 경쟁에 실패한 기업은 쉽게 빠져나갈 수 있는 이점이 있는 경우는?
해설)
06잠재적인 이윤은 높지만 위험부담이 많이 따르는 경우는?
해설)
07위험 면에서는 안정적이지만 수익성이 낮은 경우는?
해설)
08설비과잉이 발생하며 위험부담이 큰 경우는?
해설)
(9~12) 아래 표는 주체별 국제경쟁력의 정의와 측정수단을 나타낸 것이다. 아래 표를 보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2-보기그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5-동계-N-09-그룹
2-보기그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5-동계-N-09-그룹
09A에 들어갈 것은?
해설)
10B에 공통으로 들어갈 것은?
해설)
11C에 들어갈 것은?
해설)
12D에 들어갈 것은?
해설)
(13~15) 아래 표는 고배경문화와 저배경문화의 특징을 설명한 것이다. 아래 표를 보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2-보기그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5-동계-N-13-그룹
2-보기그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5-동계-N-13-그룹
13빈 칸에 들어갈 말을 알맞게 나열한 것은?
해설)
14빈 칸에 들어갈 말을 알맞게 나열한 것은?
해설)
15빈 칸에 들어갈 말을 알맞게 나열한 것은?
해설)
16일반적으로 서구의 경우 (            )이(가) 작은 수평적 인간관계를 보이지만 아시아의 경우 (            )이(가) 크게 나타나는 수직적 관계를 보인다. 빈 칸에 들어갈 말은?
해설)
17미국, 영국, 캐나다, 네덜란드 등 서구 국가들이 자신과 직계가족만 고려하는 사회라면, 동양의 사회는 이를 엄격히 구분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무엇을 설명한 것인가?
해설)
18(            )가(이) 강한 사회는 법적ㆍ규범적 제도장치가 발달해 있으며, 라틴 국가, 지중해 연안 국가, 일본, 한국 등이 이에 해당된다. (            )가(이) 낮은 국가는 덴마크, 스웨덴, 영국 등이 이에 속한다. 빈 칸에 들어갈 말은?
해설)
19(            )가(이) 강한 사회에서는 경쟁과 도전, 금전적 보상 등을 추구한다. (            )가(이) 약한 사회에서는 협조나 좋은 작업환경 등을 강조한다. 빈 칸에 들어갈 말은?
해설)
20전통적 마케팅과 문화마케팅을 비교하였을 때 다음 중 문화 마케팅을 설명한 것으로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은?
해설)
21이것의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영화나 드라마에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키는 PPL(product placement) 전략을 들 수 있다. 이것은 무엇인가?
해설)
22이것은 공연예술에 대한 일회성 협찬이나 단순한 이미지 제고의 의미를 넘어서 특색에 맞는 문화를 통해 차별화, 고급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증진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것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는 미국의 디즈니랜드가 있다. 이것은 무엇인가?
해설)
23이것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문화적 이미지를 입혀 타 제품과의 차별성을 두어 프리미엄을 얻고자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무엇인가?
해설)
24이것은 문화마케팅의 가장 일반적인 방식인 동시에 가장 전통적인 방식이다. 이것은 메세나(mecenat) 또는 스폰서십의 개념을 통해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무엇인가?
해설)
25루트(Franklin R. Root)가 분류한 해외투자 진입 의사결정 과정의 정치적 위험 중에 혁명이나 체제전복, 정치적 혼란, 외부의 침략 등과 관련 있는 것은?
해설)
26루트(Franklin R. Root)가 분류한 해외투자 진입 의사결정 과정의 정치적 위험 중에 정부개입, 징발, 강매, 강제적 계약 재협상이나 파기 등과 관련 있는 것은?
해설)
27루트(Franklin R. Root)가 분류한 해외투자 진입 의사결정 과정의 정치적 위험 중에 수입제한, 조세, 가격통제, 수출요건, 차별 등과 관련 있는 것은?
해설)
28루트(Franklin R. Root)가 분류한 해외투자 진입 의사결정 과정의 정치적 위험 중에 기업활동에서 발생한 배당금, 로열티, 이자, 기타 자본 등의 본국 송환에 대한 제한이 있는지의 여부와 환율등과 관련 있는 것은?
해설)
29다음의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단계 중에서 인지부조화와 관련있는 것은?
해설)
30인지부조화가 잘 발생하는 경우에 해당하는 것은?
해설)
31제품의 경제성, 신뢰성, 내구성 등에 초점을 맞추어 포지셔닝하는 방법으로서 주로 자동차회사의 포지셔닝 전략 기준은?
해설)
32이 포지셔닝 전략을 위해 명시적이거나 묵시적인 언급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바디숍(Body Shop)의 설립자인 아니타 로딕이 사용한 포지셔닝 전략 기준은?
해설)
33영화 <반지의 제왕> 3부작의 세계적인 성공을 이용하여 만든 질레트의 듀라셀 건전지 광고가 하나의 사례가 될 수 있다. 질레트는 반지의 제왕 감독인 피터 잭슨과 영화 스태프들이 전기가 없는 호주의 아주 외딴 곳에서 듀라셀 건전지만 사용하여 영화를 촬영하는 내용의 신문광고와 TV 광고를 방영했다. 이러한 포지셔닝 전략 기준은?
해설)
34벨기에의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 맥주는 스타인웨이(Steinway & Sons) 피아노와 함께 배치하여 스타인웨이 피아노의 명성을 통해 맥주의 품격을 높이는 광고를 하고 있다. 이러한 포지셔닝 전략 기준은?
해설)
(35~38) 아래 표는 해외시장 진입유형의 장단점을 설명한 것이다. 아래 표를 보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2-보기그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5-동계-N-35-그룹
2-보기그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5-동계-N-35-그룹
35A에 들어가기에 적합한 것은?
해설)
36B에 들어가기에 적합한 것은?
해설)
37C에 들어가기에 적합한 것은?
해설)
38빈 칸에 들어갈 말을 알맞게 나열한 것은?
해설)
39해외직접투자가 투자국에 미치는 긍정적 요소는?
해설)
40해외직접투자가 피투자국에 미치는 긍정적 요소는?
해설)
41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를 비교하는 관점에서 다음 중 제품의 표준화를 설명한 것은?
해설)
42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를 비교하는 관점에서 다음중 제품의 현지화를 설명한 것은?
해설)
43유통의 목적(역할)과 관련하여 유용한 제품 특징과 혜택에 관한 질문과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대답을 제공하는 것과 관계깊은 것은?
해설)
44글로벌 유통경로의 형태로서 전통적인 형태에 해당하는 것은?
해설)
45가격특성화 형태 유통기관에 해당하는 것은?
해설)
46국제마케팅에 있어서 문화의존적 제품은?
해설)
47국제광고를 표준화하는 데 있어서 가장 쉬운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는?
해설)
48국제광고의 표준화와 관련하여 소비자의 욕구와 기호의 동질성에 관한 다음 설명 중 맞는 것은?
해설)
49다음중 절충화 광고전략의 장점에 대한 설명에 해당하는 것은?
해설)
50쿠폰에 관한 다음 설명 중 맞는 것은?
해설)
문제답안
432112341243112213441432432143143214211143422314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