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기말시험 2017년도 2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CHOI, JINHYUK / ΛΙΙΛ™ 2023. 11. 28.
0-썸네일-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기말-17-2-4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7 학년도     2 학기     4 학년     35 문항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손미영
출제범위   :교재 4~15장, 강의 4~15강 (교재 1~3장 및 강의 1~3강 제외)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            )는 유사한 욕구를 가진 소비자집단을 규명하여 새로운 틈새시장이나 시장의 기회를 탐색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소비자시장이 지리적, 인구통계적, 세대, 사회적 계층 등을 기준으로 세분된다.
02다음은 소매업체의 STP 전략 중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경쟁업체와 비교하여 고객들에게 어떻게 자사를 인식시킬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03다음 중 패션기업의 4P 전략이 아닌 것은?
04온라인 소매유통채널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05PB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06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패션제품이 판매되는 기간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봄/여름과 가을/겨울로 구분되며, 최근 SPA 브랜드 등은 최대 12시즌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07패션머천다이징 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08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패션점포에서 취급하는 패션제품을 범주화하여 분류하고 취급하는 상품의 다양성을 갖추는 것을 말한다.
09패션점포의 영업기별 전략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0패션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외부 정보를 위한 조사 방법은?
11다음 중 점포의 영업기 중 '처리기'에 해당되는 것은?
12오픈투바이(open to buy)에 대한 설명인 것은?
13해외 바잉의 이유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4패션점포에서 상품구색을 계획 시 고려해야 할 요소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5바이어가 상품공급업체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 것은?
16패션소매업체가 공급업체와 구매협상 시 다양한 거래 조건들을 협상하게 된다. '제품의 판매 시기'와 관련된 거래 조건은?
17생산단계에서 이루어지는 공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8작업지시서에 명시되어야 할 필수내용이 아닌 것은?
19패션점포가 공급업체를 선정 시 사용되는 기준이 아닌 것은?
20소매가 책정 방법 중 '공급비용에 일정 이윤을 더해 산정하는 가장 간편한 가격결정 방식'은?
21마크다운을 해야 하는 경우가 아닌 것은?
22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소매업체의 상품 가격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각 품목의 생산가(공급가)와 소매가의 차이를 말한다.
23소매업체는 고객의 구매를 자극하기 위해 심리적인 가격제시방법을 고안하려 노력한다. 다음의 설명에 해당하는 심리적 가격제시방법은?
제품의 가격표에서 제시되는 가격의 끝자리를 홀수로 처리하는 방식을 말한다. 소비자들은 홀수 가격에 대해 더 싸게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
24패션상품은 계절적 요인과 트렌드 변화 때문에 물류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적합한 물류관리가 아닌 것은?
25인적판매에 대한 설명인 것은?
26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인적판매과정 중 한 단계로 고객이 구매에 대한 저항과 망설임이 극복되면 구매를 결정하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구매의도를 보이는 고객에게 카드할부나 사은품 등으로 구매결정을 유도한다.
27패션점포의 직원들에게 제공되는 금전적 보상방법에 해당되는 것은?
28비주얼 머천다이징의 효과가 아닌 것은?
29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상품제시 방법은?
취급하는 상품들을 고객들이 선택하기 쉽게 분류해 놓은 제시방법이다. 잘 정돈되어 있어 실제 판매가 이루어지는 공간이다.
30패션점포의 디스플레이 요소로 옳지 않은 것은?
31패션매장의 레이아웃 구성 시 고려사항으로 옳지 않은 것은?
32다음 중 고객관계관리(CRM)의 기대효과로 옳지 않은 것은?
33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판매촉진 유형은?
사은품, 경품행사, 콘테스트, 품질보증 등을 통해 소비자의 판매를 촉진하는 것으로, 단점으로는 단기적 판매 증가는 기대할 수 있지만 장기적 효과는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다.
34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마케팅의 차이를 바르게 비교한 것은?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기말-17-2-4-34-보기그림
35뉴미디어 시대의 소비자 행동모델로서, 공감(sympathize)-확인(identify)-참가(participate)-공유/확산(share & spread)의 과정을 지칭하는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2
024
034
042
053
061
074
084
094
103
114
122
131
143
154
161
174
183
192
204
211
221
231
243
254
262
273
283
292
303
311
322
333
343
35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