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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기말시험 2019년도 2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CHOI, JINHYUK / ΛΙΙΛ™ 2023. 1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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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학년도     2 학기     3 학년     35 문항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손미영
출제범위   :교재 2~13장, 강의 2~13장 (교재 1, 14, 15장 제외, 강의 1, 14, 15강 제외)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전문점이란 취급 제품계열이 한정되나 그 제품계열 내에서 다양한 제품을 제안한다. '패션전문점'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02다음의 설명에 해당되는 소매업체 유형은?
“유사한 콘셉트의 브랜드를 한 공간에 모아놓은 전문점으로, 멀티브랜드숍 또는 셀렉트숍이라고 한다.”
03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무점포 소매업 유형은?
“몰인몰(mall in mall) 형태로, 중소판매자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고, 포털사이트는 수수료를 받는 형태”
04무점포 소매상이 아닌 것은?
05국내에서 아웃렛이 성장하면서 다양한 유형이 등장하였는데, 이에 속하지 않은 것은?
06최근 패션소매업에서 나타나는 동향이 아닌 것은?
07최근, 소유보다 이용과 경험을 중시하는 경제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패션시장에서도 트렌드에 민감하고 경험을 공유하며 가성비를 중시하는 20~30대에서 인기가 많은 소비 트렌드는?
08최근 패션소비자의 인구통계적 추이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09최근 등장하고 있는 젊은 패션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동향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0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유통정보기기의 용어는?
“상품의 태그에 삽입된 칩으로, 상품의 생산, 유통, 보관, 소비 등 정보를 축적하고 있어, 정보시스템에 통합되어 활용될 수 있다.”
11패션소매업체는 패션상품의 기획을 위해서 우선적으로 '마케팅 환경정보'를 수집 및 분석해야 한다. 이에 해당되는 정보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2패션소매업체는 지난 시즌 매출에 대한 '질적 정보'를 수집하고자 한다. 이 때 가장 적합한 정보수집방법은?
13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용어는?
“점포에 입고 시 상품에 부가되는 마크업 즉 부가되는 이윤”
14다음 (            ) 안에 들어가야 할 용어는?
“(            )은/는 월매출액을 달성하고 다음 달에 충분한 재고를 이전하기 위해 매월 새로 매입할 금액을 계획하는 것이다.”
15패션소매업체의 구매예산계획 목적으로 적합한 것은?
16점포의 상권분석에서, 기본적인 상권분석이 끝나면 구체적인 상권 결정을 위해서 중요 상권결정 요인을 평가해야 한다. 주요 상권결정 요인이 아닌 것은?
17바이어가 새로운 공급업체를 조사하기 위해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8해외바잉 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으로 틀린 것은?
19해외바잉 시 구매협상을 해야 한다. 이 때 이루어지는 주요 거래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20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국제운송 용어는?
“수출항에서 매수인이 지정한 선박에 상품의 선적이 완료될 때까지 공급업자가 비용과 책임을 진다는 국제적 매매계약이다.”
21패션소매업체의 재무성과를 나타내는 지표가 아닌 것은?
22패션소매업체의 손익계산서에서 '순이익'이란?
23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용어는?
“현금으로 전환될 수 있는 자산으로, 현금, 미수금, 매출채권, 재고자산 등이 포함된다.”
24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패션재고관리 용어는?
“아이템, 디자인, 컬러, 사이즈 등 상품속성 단위별 상품재고량을 가지고 상품을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25패션소매업체는 적정 재고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예비재고의 수준을 확보해야 한다. 예비재고 수준을 결정하는 요인이 아닌 것은?
26패션매장의 영업계획을 수립 시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27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용어는?
“고객만족도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제품을 써보고 친구나 동료에게 추천하는 고객의 보유 정도를 측정하는 방법이다.”
28패션점포에서의 인적판매 과정으로 적합한 것은?
29패션소매업체에서도 사회적 책임과 관련하여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노동과 관련된 사회적 책임을 위한 실천 항목으로 해당되지 않은 것은?
30패션소매업체의 비주얼 머천다이징(VMD) 효과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31좋은 패션매장을 위한 디자인 요소가 아닌 것은?
32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상품진열 용어는?
“상품의 접은 면이 보이도록 선반을 사용하여 진열하는 방법으로, 매장 내에 상품의 많은 양을 진열할 수 있다.”
33패션소매업체가 사용하는 판매촉진 수단 중 가치 촉진(비가격 촉진) 유형에 해당되는 것은?
34패션점포의 홍보 수단으로, 새로운 시즌의 패션경향과 스타일, 신제품 등을 화보를 통해 소개하는 것은?
35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인터넷 홍보 수단은?
“인터넷 홈페이지가 진화한 형태로, 인터넷 상에서 존재하는 매거진이다. 특정 주제에 대해 주기적으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므로 구전효과가 큰 홍보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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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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