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기말시험 2016년도 1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CHOI, JINHYUK / ΛΙΙΛ™ 2023. 11. 28.
0-썸네일-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기말-16-1-3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6 학년도     1 학기     3 학년     35 문항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손미영
출제범위   :교재 4~15장, 강의 4~15강 (교재 1~3장 및 강의 1~3강 제외)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패션소매업의 시장계획은 STP 전략의 이해에서 출발한다. 유사 욕구를 가진 소비자집단을 규명하고 세분화하여 새로운 시장 기회를 탐색하는 활동 및 전략은 무엇인가?
37패션제품의 구매 행동동기 중 상품 구매 시 특정 혜택을 제공하는 동일 업체나 점포의 제품을 반복 구매하는 경우는?
38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이것은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와 스토리를 전달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 한 형태의 매장으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이나 고객들의 원스톱 쇼핑을 유도하는 매장 형태를 말한다.
39다음 중 캐주얼웨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0우리나라 패션 유통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41온라인 소매 유통채널이 아닌 것은?
42패션 머천다이징 과정은 상품계획, 상품개발, 상품판매로 구분된다. 이 중 상품개발 단계에 해당하는 것은?
43SPA 브랜드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4시즌(season)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5패션점포의 영업 계획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6상품 구색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7점포의 영업기는 신상품 도입기, 실매기, 처리기로 구분된다. 다음 중 '처리기'의 영업 전략에 해당하는 내용은?
48다음 중 기업의 내부정보를 위한 조사 방법은?
49상품 구색 계획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50구매할 상품의 품목, 스타일, 가격대, 사이즈 범위, 색상 등의 측면에서 적절한 상품 구색을 갖춘 재고목록을 무엇이라 하는가?
51해외바잉 시 주의사항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52최근 해외바잉이 증가하고 있다. 해외바잉의 이유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53공급업체 선정 기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4생산 단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55다음이 설명하는 이것은 무엇인가?
이것은 옷감 위에 패턴 조각들을 재단할 위치에 지정하는 작업을 말한다.
56품질검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57다음 중 마크다운(markdown)을 실시하는 경우가 아닌 것은?
58다음은 소매업체의 심리적인 가격제시 방법 중 무엇인가?
소매업ㅊ체가 매장의 다른 상품들을 둘러볼 수 있도록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 일부 저가 품목을 제시하는 방식
59물류관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0상품관리방법 중 '재고의 금액으로 재고를 관리하는 방법'에 해당하는 것은?
61패션매장에서 상품구성 시 고려해야 할 주요 요소가 아닌 것은?
62인적판매 과정 중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단계는?
판매원에 대한 불신, 선입견, 브랜드 선호도와 집착 등에 기인한 불만과 저항감을 극복하도록 유도하는 단계이다.
63VMD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4상품제시방법 중 IP(item presentation)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5상품의 분류와 진열 방식 중 상점에 진열되는 제품들이 각각 어디에 놓여야 하는지 알려주는 지침서나 계획서, 혹은 지도를 의미하는 용어는?
66패션점포에서 판매촉진 필요성이 높아지는 이유가 아닌 것은?
67CRM전략 실행을 위한 고객 분류 중 다음에 해당하는 것은?
회사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어느 정도 관심을 보이는, 신규고객이 될 가능성이 있는 고객층이다. 고객 확장이 목표일 경우 이들은 항상 마케팅의 우선순위이다.
68뉴미디어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9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모델인 AISAS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70다음에서 설명하는 인터넷 광고 방식은?
이것은 고객의 성향과 구매습관, 취향 등을 분석하여 개인화된 일대일 마케팅을 가능하게 해준다. 다른 매체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선별적이고 지속적인 광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1
372
383
392
403
414
421
431
443
453
461
473
483
492
502
514
523
531
543
554
562
574
583
592
603
612
623
631
642
654
664
674
681
692
7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