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관광마케팅 기말시험 2016년도 1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CHOI, JINHYUK / ΛΙΙΛ™ 2023. 9. 10.
0-썸네일-관광마케팅-기말-16-1-2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6 학년도     1 학기     2 학년     35 문항
관광마케팅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허진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멀티미디어강의 전 범위, 워크북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다음 (            )안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마케팅의 기본 용어는?
(            )은/는 어떤 기본적인 만족이 결핍된 상태이다.
02다음 중 소비자가 제품사용에서 느끼게 되는 심리적 충만감과 가장 관련이 있는 것은?
03다음 마케팅 개념의 발전과정에서 내부지향적 개념과 관련 있는 것은?
04마케팅 믹스 중 가장 주된 요소이며,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기업의 목적을 달성시켜주는 현실적인 수단은?
05관광상품의 특성 중 품질의 표준화와 규격화가 일반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어렵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06다양한 사업부들이 관련된 시장의 매력과 그 시장에서의 기업의 강점과 각 사업들이 이익을 내는지 손실을 보는지를 검토하는 자사분석 방법은?
07다음 중 마케팅 활동의 대상이 되는 소비자들의 특성 변화를 나타내는 거시환경은?
08다음 중 매슬로의 욕구단계이론에서 기분전환과 자유로움, 휴식, 정신적 긴장완화 등의 관광 동기와 가장 관련이 있는 것은?
09다음 중 소비자 혹은 관광객 참여 행동을 설명한 계획된 행동이론 모델을 주장한 학자는?
10각각의 세분시장의 규모와 소비자의 구매력을 파악하기 위해 마케팅 관리자가 각 세분시장 내의 소비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이나 라이프스타일 등을 명확히 파악해야 한다는 것과 가장 관련이 있는 시장세분화의 전제 요건은?
11다음 시장세분화의 기준 중 사용량과 추구편익, 구매목적과 가장 관련이 있는 변수는?
12다음 중 여러 시장의 매력도를 평가하여 자사가 가장 잘 공략할 수 있는 시장을 결정하는 과정을 의미하는 것은?
13표적시장 선정 전략 중 전체시장이 유사한 욕구를 지니고 있을 때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은?
14다음 중 one-to-one 마케팅이라 부르며, 수요의 다양성이 매우 높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 적합한 전략은?
15다음 중 비차별적 마케팅 전략과 가장 관련이 있는 전략은?
16인터넷 보편화를 통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전달한 것과 가장 연관성이 깊은 차별화 전략은?
17다음 중 델 컴퓨터와 월마트와 같이 더 저렴한 가격으로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는 포지셔닝 전략은?
18코틀러가 제시한 상품의 종류 중 상품의 특성, 품질, 스타일, 패키징과 가장 관련이 있는 상품은?
19다음 중 프런트 직원이 관광상품의 일부로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접점의 순간과 그에 따른 교육이 매우 중요함을 의미하는 관광상품의 특성은?
20다음 중 상품의 수명주기 곡선 상에서 시장진출로 인한 투자비용이 높아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시기로 가장 적절한 것은?
21다음 중 상품수명주기별 특성에서 성장기의 마케팅 목표로 알맞은 것은?
22다음 중 마케팅 비용절감 효과가 있으나 기업 간의 제휴관계를 형성할 때 법적 계약과 라이선스 등의 복잡한 절차가 있어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는 브랜드 전략은?
23다음의 가격을 결정하는 요인 중 외부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4다음 중 점포에 고객을 유도하기 위해 희생물을 선정하여 가격인하를 실시하고 기타 제품의 매출을 높이려는 가격전략은?
25다음 중 충성고객으로서 내부 마케팅 관점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는 고객들로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26다음 중 구매되는 상품에 적용될 할인액과 할인조건 및 유효기간 등을 명시한 증표와 관련된 가격판매촉진 수단은?
27다음 중 고객(관광객) 측면에서 간접유통의 장점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8다음 중 공급업자와 유통업자의 협력수준이 가장 높은 계약형 채널로 전속판매 채널과 가장 관련이 있는 유통채널은?
29다음 중 가맹본부가 가맹계약에 의해 가맹사업자에게 가맹사업을 영위하도록 부여하는 권리 혹은 법적 계약을 가장 바르게 표현한 용어는?
30가맹사업자 입장에서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장점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1다음 중 고객과 가장 밀접하게 접촉하는 종업원들이 고객만족과 감동을 제공하도록 하기 위해 하나의 팀으로 일하도록 유도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기업의 노력과 관련 있는 마케팅 개념은?
32다음 중 관광파트너십의 효과로 가장 적절하지 못한 것은?
33다음 패키지 상품의 유형 중 클럽매드(Club Med)와 PIC (Pacific Islands Club)와 같은 리조트형 패키지와 가장 관련이 있는 것은?
34다음 중 온라인 마케팅의 특성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5마츨러와 샤우어바인의 고객만족 3요인 이론에 속하는 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2
023
034
041
054
062
073
083
091
101
112
122
134
141
152
163
173
184
192
201
211
223
232
242
253
264
274
281
294
301
312
322
331
343
35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