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관광마케팅 기말시험 2017년도 1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CHOI, JINHYUK / ΛΙΙΛ™ 2023. 9. 10.
0-썸네일-관광마케팅-기말-17-1-2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7 학년도     1 학기     2 학년     35 문항
관광마케팅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허진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멀티미디어강의 전 범위, 워크북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다음 중 인간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로, 마케팅 주체가 교환을 위해 시장에 제공하는 것은?
02마케팅의 개념을 교환과정을 통한 욕구와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지향된 인간의 활동으로 정의한 학자는?
03마케팅 개념의 발전 과정의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04다음 중 환경 분석 직후에 실시하는 마케팅 과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05다음 중 직접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마케팅 믹스는?
06관광마케팅 믹스(7P's)와 가장 관계가 없는 것은?
07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모항공사의 초과예약과 관련이 있으며, 상품의 재고가 불가능하다는 관광상품의 특성은?
08다음 시장분석의 구성 요소 중 시장 내에서 특정 기업이 차지하고 있는 고객의 비율을 의미하는 것은?
09마케팅 활동의 대상이 되는 소비자들의 특성 변화를 의미하는 거시환경요인은?
10관광객행동 영향 요인을 개인ㆍ심리적 요인과 사회ㆍ문화적인 요인으로 분류할 때, 다음 중 개인ㆍ심리적 요인으로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11다음 중 관광객의 행동을 설명하는 수요형성모델에서 첫 단계로 가장 적절한 것은?
12다음 중 시장세분화의 전제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3시장세분화 변수를 지리적 변수와 인구통계학적 변수, 사이코그래픽 변수, 행태적 변수로 분류할 때, 다음 중 행태적 변수로 가장 적절한 것은?
14다음 중 주로 수요가 다양하지 않고 경쟁밀도가 낮은 경우에 적절한 마케팅으로 비차별적 마케팅과 가장 관련이 있는 것은?
15포지셔닝에 필요한 효과적인 단계인 포지셔닝 5D를 제시한 학자는?
16다음 중 타 회사와 구분되는 디즈니 종사원의 명랑함과 친절함과 가장 관련이 있는 차별화 전략은?
17국내 대부분의 저가항공사가 사용하는 저렴한 가격 대신 기내식 등을 축소하는 포지셔닝 전략과 가장 관련이 있는 것은?
18다음 중 제품의 심리적인 포지셔닝을 위한 강력한 도구로 사용되는 기법은?
19코틀러는 상품을 핵심상품과 유형상품, 확장상품으로 분류하였다. 다음 중 핵심상품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0다음 중 수요의 변화폭이 큰 성수기와 비수기에 일관성 있는 서비스를 받기 어렵다는 관광상품의 특성과 관련이 있는 것은?
21상품수명주기 중 경쟁자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더 많은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지만 수익은 감소하거나 유지하는 단계는?
22상품수명주기 중 브랜드/모델을 다양화하는 상품 전략과 브랜드를 차별화 하는 광고 전략과 가장 관련이 있는 단계는?
23브랜드의 효과 중 반복구매를 증진시켜 상품에 대한 충성도를 높여 주는 효과와 가장 관련이 있는 것은?
24상품이 독립적인 포지셔닝을 구축할 수 있고, 한 상품의 부정적 브랜드 자산이 다른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장점을 가진 브랜딩 전략은?
25다음 중 가격결정요인을 바르게 연결한 것은?
26다음 중 소비자의 심리적 측면을 이용한 가격전략으로 제품가격을 100원 보다는 99원으로 책정하는 가격은?
27구매동기가 구체화되어 고객 스스로 상품에 대해서 문의하거나 정보를 요구하는 고객은?
28유통채널 중 전속판매 채널이라 하며, 공급업자와 유통업자의 협력수준이 가장 높은 계약형 채널은?
29다음 중 비즈니스형태 프랜차이즈 시스템(프랜차이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0다음 중 법률적으로 독립적인 두 당사자인 가맹본부와 가맹사업자 간의 관계를 기초로 한 마케팅 및 유통시스템은?
31기업의 성과보상체계를 직접보상과 간접보상으로 분류할 때, 직접보상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2다음 중 영업사원이 수행해야 할 인적판매 과정으로 적절하지 못한 것은?
33종업원의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인정해주고 보상해줌으로써 종업원이 더욱 더 고객지향적으로 유도하는 마케팅은?
34다음 중 관계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하지 못한 것은?
35다음 중 PZB가 제시한 서비스 품질(SERVQUAL)의 요인으로 가장 적절하지 못한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2
022
033
044
051
061
073
083
092
104
111
123
131
142
152
164
174
183
191
202
213
223
234
241
252
263
273
284
292
302
311
323
333
342
35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