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기말시험 2013년도 1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DO, JINGWANG / ΛΙΙΛ™ 2023. 1. 21.
0-썸네일-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기말-13-1-4
0-썸네일-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기말-13-1-4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3 학년도     1 학기     4 학년     35 문항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라선아
출제범위   :교재 5~17장, 해당범위 멀티미디어강의 및 워크북 포함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다음 중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이 순서대로 맞게 나열된 것을 고르면?
37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Nike)는 테니스 선수인 사라포바의 운동복과 모자에 나이키 로고를 넣어서 경기를 보는 관중과 시청자에게 나이키 브랜드를 노출하고 있다. 이는 다음 중 무엇을 꾀하고자 하는 것인가?
38코카콜라 브랜드를 좋아하는 소비자는 펩시콜라 광고를 무의식 또는 의식적으로 회피하여 지각하지 않으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을 무엇이라 하는가?
39기업의 로고 디자인이나 제품 포장 등을 시대적 흐름에 맞게 큰 표시나지 않도록 변화시키는 경우가 많다. 기존 이미지와의 일관성과 지속성을 유지하되 진부한 느낌을 주지 않기 위해 소폭의 변화를 가할 때 사용하는 이 방법과 관련이 가장 개념은?
40자동차 브랜드 A가 “우리 자동차는 안전성이 매우 우수하다”라는 광고 메시지를 제시하는 경우, 다속성 태도모델에 근거해서 볼 때 이 메시지 내용은 다음 중 무엇에 해당되는가?
41말보로 담배는 카우보이의 강인한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광고에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말보로카우보이'라는 공식을 학습시키는 데 성공하였다. 학습이론 중 무엇에 해당되는가?
42다음 중 마케팅 관점에서 광고를 정의한 것으로 가장 거리가 것은?
43다음의 (            ) 안에 가장 적합한 용어는?
판매촉진은 단기적으로는 분명히 효과가 있으나, 소비자의 (            )을 낮추어 평상시 매출을 감소시킬 수 있다.
44다음 중 정교화가능성모델(ELM)을 통해 알 수 있는 교훈은?
45다음 <보기> 중 광고의 목적으로만 짝지워 진 것은?
a. 광고하는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b. 제품사용, 구매시기, 최초상기도 등의 회상을 유도한다.
c. 소비자에게 구매를 설득한다.
46다음 중 경제학적 관점에서 광고의 기능을 설명한 것으로 거리가 것은?
47다음 중 매체에 의한 광고의 분류가 아닌 것은?
48제품의 수명주기에 의한 광고의 분류에 속하지 않는 것은?
49다음 중 커뮤니케이션 효과계층 모형인 AIDA 모델의 각 단계를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50다음 중 광고조성기관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51다음 중 광고의 표현전략을 일컫는 개념은?
52데이비드 오길비(D. Ogilvy)는 “브랜드 사이에 유사성이 높아질수록 브랜드 선택에 이유의 중요성은 떨어진다. 정교하게 정의된 개성을 개발하는 기업이 높은 이윤을 달성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 주장은 크리에이티브 컨셉 접근방법 중 무엇에 해당하는가?
53다음 중 유머소구의 일반적인 장단점을 설명한 것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
54광고의 실행형식 중 '실연'에 해당되는 것은?
55판매촉진 유형 중 샘플링(sampling)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6다음 중 신상품의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목적으로 시행하는 광고 실행형식은?
57다음 <보기> 중 인쇄 광고카피의 구성요소에 해당되는 것을 모두 고르면?
a. 헤드라인
b. 슬로건
c. 서브헤드라인
d. 카피본문
58다음 중 전통적 4대 매체(TV, 라디오, 신문, 잡지)가 속하는 매체 유형은?
59다음 중 스팟(SPOT) 광고는 무엇인가?
60매체계획 수립시 매체선정 단계에서 매체기구를 선정하는 것과 관련된 설명은?
61다음 중 매체계획의 일반적인 지표 세 가지에 해당된다고 보기 어려운 것은?
62광고 캠페인 기간 동안 광고예산을 균형 있게 배분하여 쉬는 기간 없이 연속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전략은?
63제품 포장(packaging)의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는 요건들을 VIEW 모델로 설명한다. VIEW 모델의 요건으로 가장 거리가 것은?
64다음 중 판매촉진의 증가사유에 해당된다고 보기 어려운 것은?
65스포츠경기의 공식 후원업체가 아니지만 창의적인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기법을 통해 공식후원업체가 누리는 효과를 얻는 기업들이 많다. 어떤 마케팅기법을 사용한 것인가?
66중간상 대상 판매촉진을 수행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는 조건이 되기 위해 <보기>의 ( a ), ( b )를 맞게 채우면?
a. 유통업체의 재고유지 비용이 ( a ).
b. 소비자의 판매촉진 탄력성이 ( b ).
67다음 중 SNS를 이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설명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68다음 중 인적판매가 광고보다 효과적인 경우는?
69다음은 PR과 퍼블리시티에 대한 설명이다. 옳지 못한 것은?
70스폰서십 마케팅의 효과에 해당된다고 보기 어려운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1
371
382
391
402
414
422
433
442
451
464
473
484
494
502
511
523
534
543
554
561
571
581
591
602
614
623
633
641
651
661
671
683
692
7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