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소비자행동론 기말시험 2014년도 1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BAE, JUNHO / ΛΙΙΛ™ 2023. 1. 21.
0-썸네일-소비자행동론-기말-14-1-3
0-썸네일-소비자행동론-기말-14-1-3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4 학년도     1 학기     3 학년     35 문항
소비자행동론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라선아
출제범위   :교재 4~15장 (해당범위 멀티미디어강의 및 워크북 내용 포함)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자극에 물리적으로 접근하여 인간의 감각기관이 활성화될 준비가 된 상태로,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의 출발점에 해당하는 것은?
37'요크스-도드슨의 법칙'에 대해 가장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38다음 중 '소비자의 지각과 해석과정'에 대해 옳지 않은 설명은?
39다음 <보기>의 ( a ), ( b ), ( c ) 안에 가장 알맞은 용어를 순서에 맞게 넣은 것은?
장기기억은 세 가지 형태로 구분된다. ( a )은 세상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가지는 개념과 지식으로 특정 정보에 대해 있는 그대로가 아닌 주관적인 의미로서 일반화하여 저장한 기억이다. ( b )은 사건을 처리하는 기술과 수단에 관한 기억을 말하고, ( c )은 정보의 의미보다는 시간적 순서를 가지고 발생한 일련의 사건들로 부호화하여 저장한 기억을 말한다.
40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중 '문제인식과정'에 관련된 설명이다. 가장 옳지 않은 것은?
41다음 <보기>의 ( a ), ( b ) 안에 가장 알맞은 용어를 순서에 맞게 넣은 것은?
소비자의 대안평가방식에는 한 대안의 장점이 그 대안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 a )과, 단점이 장점으로써 보완되지 않는 ( b )이 있다.
42다음 <보기>의 ( a  ), ( b ), ( c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용어들로만 묶인 것은?
소비자들이 어떤 문제의 원인을 추론하는 방식을 설명하는 켈리의 공변원리에 따르면, ( a ), ( b ), ( c ) 세 가지 기준이 모두 충족되어야 자신의 추론을 확신하게 된다고 한다.
43다음 중 가장 옳지 않은 설명은?
44다음 중 동기간 갈등 중 '접근-접근 갈등'에 해당하는 것은?
45다음 중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6다음 중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문화적 영향요인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7모델링(modeling)으로도 불리며, 관찰자인 소비자가 어떤 모델(주변 사람 등)의 행동을 모방하여 자신의 구매 또는 소비행동에 적용하는 현상에 관한 학습이론은?
48개성은 소비자행동에 대한 개인적 영향요인이다. 사회심리이론에 따른 소비자의 개성 분류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49수단-목적 사슬(means-end chain)에서 최상위 개념은?
50소비자행동에 대한 사회적 영향요인 중 사회계층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51소비자 자신의 자아이미지를 유지, 강화하기 위해 어떤 집단의 가치나 라이프스타일을 본받을 때 나타나는 준거집단의 영향은?
52과업정의(task definition)는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적 영향요인이다. 다음 중 과업정의에 해당하는 것은?
53광고상황에서 소비자가 앞선 광고의 영향으로 그 이후에 어떤 제품속성을 평가할 때 앞선 광고의 영향을 받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러한 현상을 무엇이라 하는가?
(54~57) 아래의 각 문제에서 설명하는 이론에 맞는 정보처리과정과 관련된 현상을 고르시오.
54가격이 비쌀수록 품질이 좋다고 생각하는 현상
55여러 자극들을 분리된 단위로 지각하지 않고 하나의 덩어리로 지각하는 현상
56수많은 자극 중 자신에게 필요한 자극만 선택하여 지각하는 현상
57자극의 뒷부분을 잘 지각하는 현상으로 광고의 마지막에 슬로건이나 로고를 보여주는 데 적용되는 현상
58다음 중 인지적 균형을 통한 태도변화에 관련된 이론은?
59다음 중 준거집단의 영향이 가장 큰 제품유형은?
60고전적 조건화 이론에 따르면 “여러 광고와 영화 등에서 자주 노출되는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한 광고의 학습효과는 자사 제품과 그 연예인과의 관계가 (            )가(이) 되기 쉬워 학습된 조건반응이 사라지기 쉽다.” 고 한다. 여기서 (            )에 들어갈 알맞은 용어는?
61단순방문 고객에게도 사은품을 증정하는 경우 또는 어떤 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에게 샘플을 증정하는 경우는 향후에 점포의 재방문 또는 정상제품의 구매 단계로 발전시키기 위한 전략이 될 수 있다. 학습이론에서 이를 일컫는 용어는?
62특정액수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하는 것은 그 상점의 재방문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를 작동적 학습이론의 관점에서 볼 때, 무엇이라 부르는가?
63'피로회복=우루사' 등과 같이 특정 욕구가 일어날 때마다 특정 상품이나 브랜드가 생각나도록 욕구와 브랜드간의 연관관계를 학습시키는 인지적 학습 방법을 일컫는 용어는?
64정교화가능성모델(ELM)에서 중심경로를 따르는 중심적 태도변화와 관련이 가장 적은 것은?
65다음 중 소비자 태도(attitudes)의 특징이 아닌 것은?
66소비자 태도를 보는 삼각구조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7올리버(R. Oliver)의 기대-불일치 패러다임에 따를 때, 다음 중 고객만족(CS)의 영향요인과 관계가 가장 것은?
68다음 중 충동구매의 특징에 해당된다고 보기 어려운 것은?
69고가의 시계 브랜드 또는 명품 시계 브랜드는 부와 명예라는 효용을 구매자 또는 사용자에게 부여한다. 이러한 효용을 일컫는 개념은?
70다음 중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및 대안평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3
372
382
391
402
414
424
432
441
453
463
473
483
492
504
511
521
531
543
552
561
574
581
592
601
611
623
631
641
654
661
673
681
691
7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