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마케팅론 기말시험 2019년도 1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AN, TAEMIN / ΛΙΙΛ™ 2023. 1. 21.
0-썸네일-마케팅론-기말-19-1-2
0-썸네일-마케팅론-기말-19-1-2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9 학년도     1 학기     2 학년     35 문항
마케팅론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김성영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멀티미디어 강의 포함)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다음 중 올바른 설명은?
37공급에 비하여 수요가 부족한 경우 기업이 가질 수 있는 경영 철학(혹은 지향)은?
38제품개념을 가장 잘 설명하는 문장은?
39사회적 마케팅의 핵심 요소가 아닌 것은?
40기업이 처한 상황을 분석하고 기업의 역량을 고려해 전략을 수립하는 모형 혹은 분석법은?
41생산전략, 재무전략, 인사전략 등은 기업의 어느 수준의 전략인가?
42다음 중 욕구(needs)를 의미하는 문장은?
43교환(exchange)은 단기적 의미와 장기적 의미를 모두 포괄한다. 단기적 의미의 교환을 일컫는 용어는?
44중국의 화웨이, 샤오미 스마트폰이 시장을 잠식하면서 삼성 갤럭시폰의 위치가 흔들리고 있다. 이 예는 삼성전자의 경쟁의 다섯 요소(힘) 중 어느 요소와 관련된 것인가?
45BCG 매트릭스에서 '확대(build)'전략을 사용해야 하는 사업부는?
46태도는 비교하며 따져보고 평가하는 사고과정을 거치며 형성된다는 이론 혹은 모델은?
47승용차를 구매하려는 어떤 소비자는 기름값을 의식하여 다른 속성은 보지 않고 연비가 가장 좋은 차를 선택하였다. 이 소비자가 사용한 평가방식은?
48태도에 관한 설명 중 올바른 것은?
49구매후 자신의 선택에 대하여 불안감을 느끼는 소비자가 많다. 이는 다음 어떤 현상으로 설명할 수 있는가?
50마케팅 조사를 서베이 혹은 표적집단면접법을 위해 활용되는 고정된 표본을 무엇이라 하나?
51서베이 방법 중 질문순서의 오류 가능성이 가장 높은 방법은?
52인구통계적 변수에 의한 세분화의 예인 것은?
53'코카콜라는 젊은이들이 웃고 떠들며 코카콜라를 마시는 모습을 오랫동안 광고에서 보여주고 있다.' 이는 어떤 포지셔닝 유형의 예인가?
54제품사양, 브랜드명, 포장 등은 다차원적 제품개념 중 무엇의 예인가?
55완성품이기는 하나 최종 제품과 결부되어야 가치가 발휘되는 산업재의 예는?
56기술의 불확실성은 낮으나 시장의 불확실성은 높은 제품에 속하는 것은?
57기업은 새롭게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지만 소비자들은 새롭다고 느끼지 않는 제품을 어떤 신제품이라 하나?
58농축세탁세제 브랜드인 한스푼은 '적게 써도 세척력이 탁월하고 기존 제품을 농축하여 보관 및 사용이 간편한 세탁세제'로 개발되었다. 이처럼 제품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을 무엇이라 하나?
59저가격이 일반적이나 수확을 위해 충성고객을 대상으로 고가격을 사용하기도 하는 제품수명주기상의 시기는?
60자동차를 시승해보도록 하는 것은 확산을 촉진하는 요인 중 어떤 요인과 관련이 있나?
61현대자동차는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 내에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G90 등 각기 특징 있는 차를 차례로 출시하고 있다. 이는 다음 어떤 전략의 예인가?
62프로모션 전략에 따라 사용하는 믹스가 달라진다. 풀전략의 경우 주로 사용하는 믹스는?
63전문적 지식이 필요한 제품의 경우 가장 적합한 프로모션 수단은?
64아래 그림이 나타내는 현상은?
65소비자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빼빼로'의 가격은 변하지 않았지만 양은 줄어들었다는 신문기사가 보도된 적이 있다. 가격은 변화시키지 않고 양을 줄이는 방법은 다음 어떤 가격결정과 관련이 있는가?
66광고에 있어 인쇄매체의 가장 큰 특징은?
67광고를 전혀 수행하지 않다가 계절적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그 기간 동안 광고를 하는 광고일정은?
68다음 판매촉진 수단 중 제품을 고객에게 알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69대리인과 브로커의 차이는?
70일반적으로 선매품의 제조회사가 선호하는 경로 전략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1
372
384
394
404
414
421
431
441
451
461
472
482
491
504
513
522
533
542
551
561
573
584
594
603
612
623
633
644
651
661
672
683
692
7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