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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일본어활용2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5년도 2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AN, TAEMIN / ΛΙΙΛ™ 2024.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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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학년도  2 학기  2 학년  35 문항
일본어활용2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사공환
출제범위   :교재 8~15과 (멀티미디어 강의 및 워크북 포함)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안내사항
- 문항 36번∼50번은 듣기평가입니다. 제시 음성을 잘 듣고 주어진 문제를 풀어주세요.
- 문항 51번∼70번은 필기시험입니다. 제시된 지문과 문제를 잘 읽고 답을 찾아주세요.
[36~38] 다음의 문장을 잘 듣고 질문에 답하시오.
36本場所が開かれる期間は何日間ですか?
해설)
37本場所が開かれる時期はいつですか?
해설)
38この文の内容と合うものを選びなさい
해설)
[39~43] 음성을 잘 듣고 무엇에 관한 설명인지 답하시오.
39
해설)
40
해설)
41
해설)
42
해설)
43
해설)
44次の会話の中の答えとしてもっともふさわしいものは何ですか?
해설)
[45~47] 다음의 문장을 잘 듣고 질문에 답하시오.
45この文は何に関する説明ですか、 主題になるものを選びなさい
해설)
46この文に出てくる「日光結構」ということばと意味が通じるものは何ですか?
해설)
47この文の内容と一致しないものはなんですか?
해설)
[48~50] 음성을 잘 듣고 가장 적절한 우리말 해석을 고르시오.
48
해설)
49
해설)
50
해설)
[51~52] 다음 <보기>의 문장에서 밑줄 친 부분의 よみがな를 고르시오.
それに、 お年寄りを積極的に採用する企業も増えてるみたいだよ。
51積極的
해설)
52企業
해설)
[53~54] 다음 <보기>의 문장에서 밑줄 친 부분의 바른 한자를 고르시오.
てつぶんを多く含んだ温泉は、 体がよく温まり、 飲むとてつぶんのほきゅうにもなる。
53てつぶん
해설)
54ほきゅう
해설)
55다음 <보기>의 밑줄 친 부분과 같은 한자로 쓰인 문장은?
聞いて、 昨日町でおもうさん見ちゃった。
해설)
56다음 중 다른 셋과 다른 용법으로 쓰인 문장을 고르시오.
해설)
[57∼58] 다음 글에서 설명하는 것에 해당하는 것을 고르시오.
57特に正月用の料理をさし、 煮しめ・昆布巻・ごまめ・きんとん・かまぼこ・数の子・なます・伊達巻(だてまき)やコハダの粟漬(あわづ)けなど。 重箱に詰めておく。
해설)
58思う人の名と年齢を小さな紙に書いて折り、 社寺の格子や木の枝などに結んで、 夫婦になれるように祈願すること。
해설)
59다음 중 문맥상 てある의 쓰임이 어색한 것은?
해설)
[60∼63] 아래 해석에 맞게 문장의 빈칸에 알맞은 어구를 고르시오.
60先生は新しくつくった着物を(            )。
(선생님은 새로 만든 옷을 입고 계신다.)
해설)
61今回のテストは(            )合格しそうです。
(이번 테스트는 그럭저럭 합격할 것 같습니다.)
해설)
62本場所の最終日は横綱同士の対戦で非常に(            )だ。
(혼바쇼의 마지막날은 요코즈나끼리의 대전으로 매우 신난다.)
해설)
63そうだ、 二人にお願いがあるんです。 食事が終わって(            )、 宴会があるんですが、 そこで一曲歌って(            )。
(맞다, 두 사람한테 부탁이 있어요. 식사가 끝나면 연회가 있는데, 거기서 한 곡 불러주실 수 있어요?)
해설)
[64∼70] 다음 대화를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ミレは社員旅行で日光に来ている。 夜、 旅館の大広間でみんなで懐石料理を食べている㉠ところだ。)
課長   :ミレさん、 ㉡懐石料理は口に合いますか。
ナ・ミレ:はい。 とてもおいしいです。
課長   :ミレさんは好き嫌いがない㉢みたいですね。
ナ・ミレ:はい。 子どものころは野菜が嫌いだったんですが、 ㉣毎日両親に食べさせられて、 今では何でも食べられます
課長   :そうなんですね。 それに、 ミレさんは箸も使い方も上手ですね。
ナ・ミレ: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  a  )、 日本の箸は韓国と少し違うので、 慣れるまでは大変でした。 。
課長   :言われてみたら、 日本と韓国の箸は少し違いますね。 私も出張で韓国に行ったとき、 箸が重くて、 使いにくいと感じました。 ㉤ところで、 日本は箸の㉥매너が難しいと言われるんですが、 ミレさんは大丈夫でしたか。
野村   :(  b  )、 お箸の長さや素材が違うことは韓国にいるときから知っていったんですが、 ㉥매너があることは知らなくて。 。 。 寄せ箸やさし箸などをしてはいけないというのを㉦홈스테이先のお母さんに何度も注意されたんです。
64밑줄 친 ㉠과 다른 문법적 기능으로 쓰인 것은?
해설)
65㉡懐石料理의 올바른 よみがな를 고르시오.
해설)
66「~みたい」의 용법이 밑줄 친 ㉢과 다른 문장을 고르시오.
해설)
67㉣을 바르게 해석한 것을 고르시오.
해설)
68밑줄 친 ㉤「ところで」와 바꾸어 쓸 수 없는 표현을 고르시오.
해설)
69밑줄 친 ㉥, ㉦을 かたかな로 바르게 표기한 것을 고르시오.
해설)
70a와 b에 들어갈 단어로 맞게 짝지어진 것을 고르시오.
해설)
문제답안
12322413313313231143232121322123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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