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일본어문장연습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9년도 1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JO, EUNA / ΛllΛ™ 2024. 7. 17.
0-썸네일-일본어문장연습-기말-19-1-2
0-썸네일-일본어문장연습-기말-19-1-2
2019 학년도  1 학기  2 학년  35 문항
일본어문장연습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이경수
출제범위   :교재 5~15과 (해당 강의 포함)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41) 다음 회화문을 읽고 가장 적당한 것을 하나 고르시오.
A:週末に近くの温泉に行って来ました。
B:どうでしたか。
A:最高でした。温泉もよかった( a )、料理もおいしかった( b )
本當にゆっくりできました。
B:よかったですね。
A:サービスも行き届いていて、 ( c 言葉遣い )もとても丁寧でした。
B:最高の( d おもてなし )というのが、旅館の( e )ですからね。
A:( f おもてなしはお客様に出すご馳走のことじゃないんですか )
B:その意味もありますが、心を込めてお客様を接待することもおもてなしと言います。
36( a ), ( b )에 공통으로 들어갈 일본어는?
해설)
37( c 言葉遣い )의 의미로 적당한 것은?
해설)
38( d おもてなし )의 설명으로 적당한 것은?
해설)
39( e )에 들어갈 단어의 의미로 적절한 것은?
해설)
40( f おもてなしはお客様に出すご馳走のことじゃないんですか )를 한국어로 바꾸면?
해설)
41다음의 ( hot coffee ) / ( iced coffee )의 가타카나 표기로 맞는 것을 고르시오.
( hot coffee )ではなく、( iced coffee )を賴んだんですけど。
해설)
(42∼45) 다음 문장에 이어질 적절한 어구를 고르시오.
42人のこころを無視する             
해설)
43高い料理が全部おいしい             
해설)
44サッカー好きな彼がこの試合を見ない             
해설)
45いつも遅刻をするから、先生に叱られた             
해설)
(46∼48) (            )에 공통으로 들어갈 가장 적당한 것을 하나 고르시오.
46
- 近所付合い(            )難しいですね。
- 弁護士(            )収入がけっこう多いでしょう。
해설)
47
- お金を入れてボタンを押す(            )、切符が出てきます。
- 毎朝起きる(            )、紅茶を一杯飲みます。
해설)
48
- 来週の発表会のためにどんな準備をし(            )いいですか。
- 分からなかっ(            )、質問してください。
해설)
(49∼53) 다음 글을 읽고 가장 적당한 것을 하나 고르시오.
浮世絵は江戸時代に成立した絵画の( a genre )です。人々の日常の生活や( b 風物 )などが多く描かれています。浮世絵は19世紀に ( c Europe )に渡り、( d いんしょうは )の画家たちに影響を与え、ジャポニズムと(e呼ぶ)。
49( a genre )의 가타카나 표기로 맞는 것은?
해설)
50( b 風物 )를 바르게 읽은 것은?
해설)
51( c Europe )의 가타카나 표기로 맞는 것은?
해설)
52( d いんしょうは )의 한자로 맞는 것은?
해설)
53( e 呼ぶ )를 문맥에 맞는 형태로 바꾸면?
해설)
54밑줄 친 부분이 수동의 의미로 사용된 것을 하나 고르시오.
해설)
55다음 중 「一期一会」의 설명으로 적당한 것을 하나만 고르시오.
해설)
(56∼57) 다음 문장 중 경어 사용법이 잘못된 것을 하나 고르시오.
56
해설)
57
해설)
(58∼59) 다음 중 가타카나 표기가 잘못된 것을 하나 고르시오.
58
해설)
59
해설)
60(a)∼(f)에 들어갈 적절한 접두어로 짝지어진 것을 하나 고르시오.
(a) 茶
(b) 苦労
(c) にぎり
(d) 注文
(e) 元気
(f) 早い
해설)
(61∼62) (            )에 들어가기에 가장 적당한 것을 하나 고르시오
61こんなにも勉強したからJLPTに受かる(            )だ。
해설)
62リサイクルは、(            )、リユースと共に3Rと呼ばれます。
해설)
63( 来る )의 사역수동형으로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私は先生に毎日、3時までに学校に( 来る )
해설)
(64∼65) 다음 표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보통어 존경동사 겸양동사
(보다) ( a ) 拝見する
(말하다) おっしゃる ( b )
64( a )에 들어가기에 적절한 것은?
해설)
65( b )에 들어가기에 적당한 것은?
해설)
66단어의 의미가 잘못된 것을 하나만 고르시오.
해설)
67'정들면 고향'에 해당되는 일본 속담을 고르시오.
해설)
68밑줄 친 부분의 한자로 알맞은 것을 하나만 고르시오.
日本の食文化のとくちょう
해설)
69밑줄 친 부분의 히라가나 표기로 맞는 것을 고르시오.
有田焼は国々に輸出された。
해설)
70다음 중 복합동사와 의미가 서로 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해설)
문제답안
324124134221431243112313431243314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