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일본어기초2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8년도 2학기 1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I, GARAM / ΛllΛ™ 2024. 7. 12.
0-썸네일-일본어기초2-기말-19-2-1
0-썸네일-일본어기초2-기말-19-2-1
2019 학년도  2 학기  1 학년  35 문항
일본어기초2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사공환
출제범위   :교재 9~15과 (해당 TV강의 및 워크북 포함)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37] 다음 단어의 뜻을 고르시오.
36のびる(伸びる)
해설)
37しっかり
해설)
[38~39] 제시된 단어의 よみがな로 올바른 것을 고르시오.
38元気(だ)
해설)
39注文
해설)
40다음 단어를 한자로 표기할 때, 공통으로 들어갈 한자는?
a. ざんぎょう
b. そつぎょう
해설)
41다음 단어에 대한 의미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親子丼
해설)
[42~43] 다음 중 단어와 뜻이 잘못 짝지어진 것을 고르시오.
42
해설)
43
해설)
44다음 문장의 밑줄 친 동사의 성격이 다른 하나는?
해설)
[45~46] 빈칸에 공통으로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45
- お昼ご飯は(            )ですか。
- 私は(            )若い!
해설)
46
- わたしはハングル(            )書けます。
- 田中さんはさしみ(            )食べられません。
해설)
[47~49] 문장의 빈칸에 들어갈 말을 고르시오.
47山の天気は(            )やすいから、注意してください。
해설)
48母が大切にしていた花瓶を(            )しまった。
해설)
49寒い(            )服をたくさん着た。
해설)
50다음은 두 사람의 대화를 나타낸 것이다. 문맥상 맞게 배열한 것을 고르시오.
(가) お久しぶりです。
(나) そうですか。
(다) お元気でしたか。ほかの人はまだですか。
(라) ええ、田中さんは道が混んでいて10分遅れるとメッセージがありました。
해설)
51올바른 문장이 되도록 배열한 것을 고르시오.
(1) 色とりどりの花を
(2) 季節ごとに
(3) 大好きで、
(4) 飾ります。
(5) 母は花が
해설)
[52~53] 다음 동사의 올바른 가능동사형을 고르시오.
52つくる
해설)
53話す
해설)
54밑줄 친 표현이 문법적으로 올바른 것을 있는 대로 고르시오.
㉠ 私は田中さんに旅行の本をあげた。
㉡ 田中さんは彼女にチョコをあげた。
㉢ ハ先輩は私に辞書をくれた。
㉣ ハ先輩は私に辞書をもらった。
해설)
[55~56] 문장 중 문법적으로 틀린 표현이 포함된 것을 고르시오.
55
해설)
56
해설)
[57~60]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a. 韓国の友だちから、韓国の伝統茶とポーチをプレゼントにもらいました。伝統茶はゆずのお茶で、甘くてとてもおいしいです。飲みやすいので、b. 毎日飲んでいます。ポーチは、ボジャギという韓国の( ㉠ )で作ったもので、色がとてもきれいで使いやすいです。私のポーチは㉡大きすぎて使いにくかったので、今はこのボジャギのポーチを使っています。
57밑줄 친 한자어 a, b의 よみがな로 올바른 것은?
해설)
58빈칸 ㉠에 들어갈 적절한 단어를 고른다면?
해설)
59문맥상 밑줄 친 ㉡을 적절히 해석한 것을 고르시오.
해설)
60윗글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해설)
[61~65]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이태호와 김선아가 전화로 이야기하고 있다.)
イ・テホ:ソナさん、日本から来た友だちに韓国のものを( ㉠ )んですが、何がいいですか。
キムソナ:持って帰りやすいものがいいですから、大きすぎない( ㉡ )がいいですよね。韓国のりはどうですか。
イ・テホ:うーん。韓国のりは日本でも手に入りやすいですよね。
キムソナ:じゃ、韓国のa.お菓子やお茶はどうですか。日本には売っていないし、( ㉢ )おいしいし、いいと思いますよ。
イ・テホ:( ㉣ )
キム・ソナあと、韓国のボジャギで作ったポーチも若いb.女性に人気がありますよ。
61빈칸 ㉠에 화자의 '희망'을 포함하는 문맥상 알맞은 표현은?
해설)
62㉡에 들어갈 문맥상 적절한 형식명사는?
해설)
63밑줄 친 단어 a, b의 읽는 법으로 올바른 것은?
해설)
64㉢에 들어갈 <첨가>의 의미를 갖는 접속사를 고른다면?
해설)
65㉣에 들어갈 이태호의 대답으로 적절한 것은?
해설)
[66~70]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ハ・ユジン :田中さん、そのマフラーいいですね。
田中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母が( a )んです。
ハ・ユジン :へえ。いいですね。田中さんのお母さんはどんな人ですか。
田中    :とても( ㉠ )人ですが、意志の強い人です。母は学校の先生を退職したあと、放送大学で心理学を勉強しています。
ハ・ユジン :田中さんのお母さんは勉強熱心なんですね。
田中    :ええ。私にも勉強したほうがいいとアドバイスを( b )、それで放送大学に入学しました。
ハ・ユジン :そうだったんですか。
田中    :今度日本に帰ったときは、母にすてきなものを( ㉣ )と思います。
ハ・ユジン :田中さん、いい息子さんですね。
66빈칸 a, b에 들어갈 적절한 수수동사와 그 활용 형태는?
해설)
67빈칸 ㉠에 '상냥한'이란 뜻의 일본어 표현으로 알맞은 것은?
해설)
68밑줄 친 ㉡, ㉢ 단어의 읽는 법으로 올바른 것은?
해설)
69㉣에 들어갈 화자의 '의지'를 나타내는 적절한 활용 형태는?
해설)
70다음 중 田中의 어머니에 관한 사실과 다른 것을 고르시오.
해설)
문제답안
412321124334422324322331234242411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