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글로벌스타트업브랜딩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6년도 2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AN, TAEMIN / ΛΙΙΛ™ 2024. 7. 1.
0-썸네일-글로벌스타트업브랜딩-기말-16-2-2
0-썸네일-글로벌스타트업브랜딩-기말-16-2-2
2016 학년도  2 학기  2 학년  35 문항
글로벌스타트업브랜딩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황희중
출제범위   :교재, 워크북, TV 강의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관여 또는 관여도를 의미하는 말은?
해설)
37고관여 제품의 특징으로 틀린 것은?
해설)
38고관여이면서 이성적 구매 대상 제품은?
해설)
39고관여이면서 감성적 구매 대상 제품은?
해설)
40저관여이면서 이성적 구매 대상 제품은?
해설)
41저관여이면서 감성적 구매 대상 제품은?
해설)
42고관여이면서 이성적 구매 대상 제품에 적합한 전략은?
해설)
43고관여이면서 감성적 구매 대상 제품에 적합한 전략은?
해설)
44저관여이면서 감성적 구매 대상 제품에 적합한 전략은?
해설)
45저관여이면서 이성적 구매 대상 제품에 적합한 전략은?
해설)
46어떤 개인이 주위의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차이가 나게 보이지 않으려는 집단의 행동이나 속성을 따르려는 경향은?
해설)
47불확실성을 처리하는 개인들의 일반적인 경향은?
해설)
48개인의 목표의 달성이나 문제해결을 위해 이전에 이용하던 방법을 다른 환경하에서도 고집하는 경향은?
해설)
49개인이 외부에서 유입되는 규칙적인 정보에 대해 자기 관점에서 수용, 평가, 재행위하는 정도는?
해설)
50브랜드에 대한 상대적 매력, 재구매 및 사회적 영향력 등을 높게 평가하며, 특정 브랜드의 매력을 매우 높게 평가하는 것은?
해설)
51특정 브랜드를 습관적으로 편의에 의해 구매를 하지만, 브랜드에 대한 감정적 매력을 가지고 있지는 않는 것은?
해설)
52직접 구매는 하지 않았지만 구매욕구가 많은 고객의 충성도로서 특정 브랜드에 대한 매력이 매우 크다고 생각하고 긍정적 감정을 지니고 있는 고객의 충성도는?
해설)
53브랜드 및 제품 선택에 있어서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분류를 할 때 <최고를 추구, 브랜드가 아닌 제품에 관심, 다양한 브랜드 사용>의 특성을 보이는 고객은?
해설)
54브랜드 및 제품 선택에 있어서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분류를 할 때 <최고를 추구,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관심, 좋아하는 브랜드를 가짐, 다른 브랜드를 사용하지 않음>의 특성을 보이는 고객은?
해설)
55브랜드 및 제품 선택에 있어서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분류를 할 때 <최고를 요구하지 않음, 낮은 감정의 결부, 제품목록이 아닌 브랜드에 관심, 좋아하는 브랜드를 가짐>의 특성을 보이는 고객은?
해설)
56브랜드 및 제품 선택에 있어서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분류를 할 때 <최고를 요구하지 않음, 감정의 결부가 없음, 다양한 브랜드의 구매, 가격에 반응>의 특성을 보이는 고객은?
해설)
57한국방송공사가 실시한 분류에 따르면 <초기 수용자(early adapter)의 특성을 지니고 있어 유행을 선도하는 계층으로 이성 친구나 외모에도 관심이 많고 PC 게임과 영화를 즐김> 의 특성을 보이는 라이프스타일은?
해설)
58한국방송공사가 실시한 분류에 따르면 <자기 인생과 여유를 즐길 줄 아는 사람들로 여행 등을 즐기며, 재테크 등에도 관심이 많음> 의 특성을 보이는 라이프스타일은?
해설)
59한국방송공사가 실시한 분류에 따르면 <자신감도 충만하고, 건강과 자기관리를 위해 운동과 스포츠를 즐김>의 특성을 보이는 라이프스타일은?
해설)
60한국방송공사가 실시한 분류에 따르면 <30대에서 40대 여성, 특히 주부의 비중이 높음> 의 특성을 보이는 라이프스타일은?
해설)
61한국방송공사가 실시한 분류에 따르면 <50대 이상의 노년층> 의 라이프스타일은?
해설)
62사람을 이용하지 않는 사실의 발표를 의미하고 사실이나 모양 그 자체로 제품을 대변하는 광고방식은?
해설)
63제품을 다른 사물, 사람, 상황 또는 환경과 결부시키는 광고방식은?
해설)
64제품은 곧 주인공으로서 이 방식은 문화와 상관없는 형식으로 글로벌 광고에도 적합한 기법인데 패션 상품, 귀금속, 향수 광고 등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광고방식은?
해설)
65이야기하고 설명하고 보여 주며 납득시키거나 설득하려 든다. 또한 어떤 상품을 실연해 보이거나 직접 눈으로 비교해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광고방식은?
해설)
66둘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상호작용을 필요로 하는 기법으로 연기자들의 연기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한다. 거기에는 행동의 연속성, 시작, 중간, 해피엔딩이 있다. 이러한 광고방식은?
해설)
67브랜드가 시장에서 얼마나 잘 알려져 있는지를 나타내는 개념으로, 브랜드 강도를 나타내는 주요 척도는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 중 어디에 해당하는가?
해설)
68제품이 주는 브랜드에 대한 일종의 신뢰감은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 중 어디에 해당하는가?
해설)
69기업의 책임과 관련한 CSR을 <기업의 사회목표와 요구사항에 어떻게 대응하고 영향을 미치는가에 관한 것> 으로 정의한 기관은?
해설)
70기업의 책임과 관련한 CSR을 <기업이 법적 의무를 넘어 자발적으로 전개하는 것이며, 기업활동이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검토할 수 있는 방식> 으로 정의한 기관은?
해설)
문제답안
131243124312344321342212341324424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