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계절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계절시험 기출문제 2017년도 동계학기 N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PYO, JUNWHAN / ΛΙΙΛ™ 2024. 6. 24.
0-썸네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7-동계-N
0-썸네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7-동계-N
2017 학년도  동계 학기  N 학년  50 문항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시험종류   :계절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황희중
출제범위   :교재(2015년) 및 워크북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새로운 기업의 진입 장애요인으로서 시설투자를 통해 공격적으로 진입하거나, 원가절감상의 불이익을 감수하는 것과 연관된 것은?
해설)
02새로운 기업의 진입 장애요인으로서 기존 기업들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고객들로부터 이미 신뢰를 확보하고 있는 경우를 의미하는 것은?
해설)
03진입은 억제되는 반면 경쟁에 실패한 기업이 쉽게 빠져나갈 경우 발생하는 현상은?
해설)
04진입장벽과 철수장벽이 모두 높은 경우는?
해설)
05많은 기업이 몰려 설비과잉이 발생하며 높은 철수장벽으로 인해 쉽게 빠져나갈 수 없는 경우는?
해설)
06포터가 정의한 경쟁력을 결정짓는 요소 가운데 성장잠재력, 구조적상황, 부대비용 등은 어떤 특성을 측정하는 기준인가?
해설)
(7~10) 아래 표는 주체별 국제경쟁력의 정의와 측정수단을 나타낸 것이다. 아래 표를 보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2-보기그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7-동계-N-07-그룹
2-보기그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7-동계-N-07-그룹
07A에 들어갈 것은?
해설)
08B에 공통으로 들어갈 것은?
해설)
09C에 들어갈 것은?
해설)
10D에 들어갈 것은?
해설)
(11~13) 아래 표는 고배경문화와 저배경문화의 특징을 설명한 것이다. 아래 표를 보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2-보기그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7-동계-N-11-그룹
2-보기그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7-동계-N-11-그룹
11빈 칸에 들어갈 말을 알맞게 나열한 것은?
해설)
12빈 칸에 들어갈 말을 알맞게 나열한 것은?
해설)
13빈 칸에 들어갈 말을 알맞게 나열한 것은?
해설)
14일반적으로 서구의 경우 수평적 인간관계를 보이지만 아시아의 경우 수직적 관계를 보인다. 이것은 홉스테드 모형 중 무엇을 설명한 것인가?
해설)
15홉스테드 모형에서 법적ㆍ규범적 제도장치가 발달해 있어서 불확실성 회피 성향이 높은 나라는?
해설)
16전통적 마케팅과 문화마케팅을 비교하였을 때 다음 중 문화 마케팅을 설명한 것으로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은?
해설)
17다음 중 해외투자 진입 의사결정 과정의 정치적 위험 평가 단계와 관련하여 가장 이질적인 구성 요소는?
해설)
18다음 중 해외투자 진입 의사결정 과정의 정치적 위험 평가 단계와 관련하여 가장 이질적인 구성 요소는?
해설)
19다음 중 해외투자 진입 의사결정 과정의 정치적 위험 평가 단계와 관련하여 가장 이질적인 구성 요소는?
해설)
20다음 중 해외투자 진입 의사결정 과정의 정치적 위험 평가 단계와 관련하여 가장 이질적인 구성 요소는?
해설)
21해외투자 진입 의사결정 과정의 정치적 위험 평가 순서를 올바르게 나열한 것은?
해설)
22길리와 에니스의 가족 라이프사이클 분류에서 부인나이 65세 이상의 경우에 해당하는 것은?
해설)
23길리와 에니스의 가족 라이프사이클 분류에서 부인나이 35~64세 이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것은?
해설)
24마케팅 전략의 표준화와 가장 거리가 것은?
해설)
25가치사슬 활동의 배치­조정과 가장 거리가 것은?
해설)
26제품의 경제성, 신뢰성, 내구성 등에 초점을 맞추어 포지셔닝하는 방법으로서 주로 자동차회사의 포지셔닝 전략 기준은?
해설)
27벨기에의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 맥주는 스타인웨이(Steinway & Sons) 피아노와 함께 배치하여 스타인웨이 피아노의 명성을 통해 맥주의 품격을 높이는 광고를 하고 있다. 이러한 포지셔닝 전략 기준은?
해설)
(28~31) 아래 표는 해외시장 진입유형의 장단점을 설명한 것이다. 아래 표를 보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2-보기그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7-동계-N-28-그룹
2-보기그림-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계절-17-동계-N-28-그룹
28A에 들어가기에 적합한 것은?
해설)
29B에 들어가기에 적합한 것은?
해설)
30C에 들어가기에 적합한 것은?
해설)
31빈 칸에 들어갈 말을 알맞게 나열한 것은?
해설)
32라이선싱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해설)
33해외직접투자의 전략적 동기로서 수출을 통하여 기술상 우위를 점하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것이 주된 목적인 수출전략으로 더 이상의 발전이 없다고 판단될 경우에 이윤을 높일 수 있는 것은?
해설)
34해외직접투자의 전략적 동기로서 기술이 더 발달한 선진국이나 기술지향형 국가에 투자함으로써, 간접적인 경험을 통하여 배우기 힘든 고도의 기술이나 경영기법을 습득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것은?
해설)
35해외직접투자의 전략적 동기로서 합작투자, 컨소시엄, 전략적 제휴 등이 대표적인 유형인 것은?
해설)
36제품의 현지화에 대한 특징을 설명한 것으로 맞는 것은?
해설)
37제품의 현지화에 대한 특징을 설명한 것으로 맞는 것은?
해설)
38단기간에 이익을 확보할 목적으로 고가의 가격을 설정하는 가격결정 방법으로서 특히 개발도상국 시장에 자주 적용되는 것은?
해설)
39피투자국의 정치적 위험이 높을수록, 또는 현지국 정부와의 이해상충이 발생하면 추구하게 되는 국제가격 결정 방법은?
해설)
40유통경로에서 중간상이 배제되는 직접경로가 선호되는 경우가 아닌 것은?
해설)
41유통경로에서 중간상이 배제되는 직접경로가 더 선호되는 경우는?
해설)
42상품이 해당시장에 알맞다는 것, 가격이 합당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과 관련된 국제광고의 기능은?
해설)
43충동구매가 보편화되어 있는 상황에서 중요한 국제광고의 기능은?
해설)
44소비자의 의식제고와 관련된 국제광고의 기능은?
해설)
45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하도록 설득하는 데 있어서 광고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코틀러가 말한 판매촉진은?
해설)
46쿠폰의 어원은 어느 나라 말에서 온 것인가?
해설)
47쿠폰의 활용도가 타 산업에 비해 높은 산업은?
해설)
48쿠폰 사용행동과 관련하여 맞는 설명은?
해설)
49쿠폰의 효과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해설)
50자극과 재미를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적절한 촉진수단은?
해설)
문제답안
123414124344412142141134112242132131224113241331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