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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글로벌패션비즈니스 기말시험 2018년도 2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DO, JINGWANG / ΛΙΙΛ™ 2023. 1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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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학년도     2 학기     4 학년     35 문항
글로벌패션비즈니스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손미영
출제범위   :교재 3~14장, 강의 3~14강 (교재 1, 2, 15장 제외, 강의 1, 2, 15강 제외)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글로벌 공급가치사슬 관점에서 섬유직물산업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7다음 중 세계 3대 양모 생산국에 속하는 국가는?
38다음 중 글로벌 패션소재산업의 경쟁력 특성이 아닌 것은?
39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직물의 후처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로, 의류나 패션 제조업자 등에게 판매할 직물을 만들기 위해 염색업자, 프린트업자, 후처리업자 등과 계약한다.
40다음 중 의류제품의 상품화 과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41다음은 패션브랜드 유형을 무엇에 따라 분류한 것인가?
제조업체 브랜드, 디자이너 브랜드, 유통업체 브랜드(PB)
42상품 원가비용 계산서의 구성 요소가 아닌 것은?
43어패럴 라인을 기획 시 패션트렌드를 조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이용된다. 이에 속하지 않는 것은?
44'규모의 경제' 전략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마케팅 콘셉트는?
45패션산업에서 주요한 글로벌 시장에 대한 설명이다. 다음은 어느 국가 시장에 대한 설명인가?
세계 최대의 소비시장이자 세계 최대의 생산국으로, 중저가 상품을 아웃소싱하며 고가 상품은 자국내에서 생산하여 소비한다.
46글로벌 제품전략 중 다음이 설명하고 있는 전략은?
이미작 확고한 브랜드일 경우, 브랜드 확장 시 브랜드명을 공통적으로 적용해 나가는 전략이다.
47패션제품의 글로벌 생산비용의 핵심요소가 아닌 것은?
48글로벌 소싱 국가의 선정 시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49국내 패션기업의 글로벌 소싱 역사 중 다음의 설명은 어느 단계에 대한 설명인가?
2010년대 국내 대형 공급업체 및 국내 글로벌 소싱업체의 성장 및 인수 전략을 통해 브랜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제품개발, 유통, 판매 등 패션시장의 전 부문에서 영향력을 확대하였다. 단순 제품 수출(OEM)에서 제품생산의 주도권을 갖는 제안형 방식(ODM)으로 전환하였다.
50다음에서 설명하는 업무에 해당되는 전문가는?
최종 스타일의 생산을 위해 직물과 디자인에 맞는 가치를 결정하고, 생산 공장과 정확하게 의사소통하면서 스타일이 최종적으로 나올 수 있도록 확인하고 검사한다.
51패션산업의 글로벌 소싱에서 향후 해결해야 할 과제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52글로벌 마케팅 믹스 전략에서 고려해야 할 주요 요인이 아닌 것은?
53글로벌 제품사입 전략 중 자체상표 개발전략(PB)의 장점이 아닌 것은?
54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소매업태는?
소비자가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해외 소매업체로부터 직접 구매하여 소비하는 행위로 이루어지는 업태를 말한다.
55다음 중 무역규제조치에 해당되는 것은?
56패션산업의 국제경쟁력이 크게 약화되어 그 대응책으로 품질고급화, 기술개발 등 비가격경쟁력을 추구하기 시작하였고, 중ㆍ고가 패션상품만 국내에서 생산하는 구조의 고도화를 촉진하면서 선진국형 패션산업의 수출구조로 변화하였다.
57신통상 의ㅣ제에 대한 설명이다. 이에 해당되는 의제는?
1992년 유엔환경개발회의의 '리우 선언'으로 개시되었으며, 세계 환경보호의 관점에서 새로운 국제 무역ㆍ비즈니스 규범이 되었다.
58다음 중 아시아 및 태평양 ㅣ역의 경제통합기구나 협정이 아닌 것은?
59다음 중 WTO(세계무역기구)의 기본원칙에 해당하는 것이 아닌 것은?
60최근 등장하고 있는 신보호무역주의의 특징으로 틀린 것은?
61다음 중 해당되는 제도는? /보기믄 국내 독점판매권을 갖고 있지 않은 일반 수입업체가 외국에서 적법하게 유통되는 상품을 국내로 들여오는 것을 말한다. 상표가 상표권자에 의해 적법하게 부착된 진정 상품을 말한다.
62국내 제조업체를 대신하여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커미션을 받는 에이전트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63다음 중 패션제품의 해외거래처를 개발하는 방법이 아닌 것은?
64다음 중 FTA(자유무역협정)에 대한 설명은?
65국제무역을 위해 해외 협력기업을 선정하려 할 때 협력기관을 검색하는 방법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66다음 중 패션제품의 무역거래 계약 시 일반적인 무역거래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67패션제품을 수입하는 이유나 동기와 거리가 것은?
68패션 무역창업의 장점이 아닌 것은?
69무역 클레임의 원인으로 거리가 것은?
70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용어는?
완성된 상품, 즉 화물을 운송하기 위해 기차 혹은 선박에 적재하였다는 사실을 운송인이나 대리인이 인정하여 서명한 문서를 말한다.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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