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관광마케팅 기말시험 2018년도 1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CHOI, JINHYUK / ΛΙΙΛ™ 2023. 9. 10.
0-썸네일-관광마케팅-기말-18-1-2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8 학년도     1 학기     2 학년     35 문항
관광마케팅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허진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멀티미디어강의 전 범위, 워크북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켜 주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 아이디어, 재화, 서비스에 대한 개념, 가격, 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과 관련있는 것은?
02다음 중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구체적인 수단에 대한 바람은?
03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고객이 얻기를 기대하는 혜택과 그것을 얻기 위해 소용되는 비용 간의 차이를 설명한 마케팅 용어는?
04다음 중 마케팅 정착 단계의 시장대응 사고방식과 가장 관련이 있는 마케팅 개념의 발전 과정은?
05마케팅 과정은 환경분석, STP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의 과정을 거치는데 STP전략 중 “S”에 해당하는 것은?
06소비자로 하여금 상품에 대한 호의적인 태도를 갖게 하여 구매활동을 유발시키는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관련이 있는 마케팅 믹스는?
07호텔의 객실이나 항공기의 좌석의 경우 일정한 시점에 판매되지 못하면 상품으로서의 효용을 잃어버리는 것과 관련이 있는 마케팅의 특성은?
08관광마케팅의 환경은 미시환경과 거시환경으로 구분하는데 다음 중 미시환경분석과 가장 관련이 없는 것은?
09다음 중 소비자의 구매력과 소비패턴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거시환경 요인은?
10다음 중 기업의 강점과 약점, 기회요인, 위협요인을 체계적으로 파악하여 전략수립에 활용하는 분석은?
11관광객의 관광행동요인 중 개인ㆍ심리적인 요인으로 가장 적절한 요인은?
12매슬로의 욕구 5단계이론 중 여가나 여행에서 건강과 레크리에이션, 미래를 위한 건강 유지와 가장 관련이 있는 욕구는?
13다음 중 계획된 행동이론을 주창한 학자는?
14시장세분화의 전제 요건으로 가장 적절하지 못한 것은?
15다음 중 시장세분화의 기준 변수 가운데 인구통계학적 변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6다음 중 세분시장 마케팅이라 불리며 세분시장의 수와 마케팅 프로그램의 수에 따라 집중적 마케팅과 차별적 마케팅으로 구분되는 마케팅은?
17다음 중 틈새를 의미하는 말로 소규모의 시장에 특화된 상품을 가지고 시장영역을 개척하는 마케팅 전략은?
18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아마존과 같은 기업이 고객에게 직접 제품을 전달하는 시스템을 통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제공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차별화 전략은?
19코틀러와 암스트롱의 포지셔닝 전략 중 더 저렴한 가격으로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포지셔닝 전략은?
20다음 중 서비스를 전달하는 사람, 장소, 시간에 따라 제공되는 관광상품이 다르다는 특성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1상품의 수명주기 곡선 상에서 시장진출로 인한 투자비용이 높아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시기로 가장 적절한 것은?
22상품의 수명주기에서 브랜드 및 모델의 다양화와 같은 상품전략이 가장 적절한 시기는?
23브랜드 전략 중 여러 개의 관련상품에 단일 브랜드를 적용하여 시장에 포지셔닝하는 전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4다음 중 관광상품의 가격을 결정할 때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내부요인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5점포에 고객을 유도하기 위해 희생물을 선정하여 가격인하를 실시하여 기타 제품의 매출을 높이려는 가격전략은?
26다음 중 제3자에 의한 객관적인 정보의 형태로 대중매체의 신뢰성을 활용한 기사나 뉴스 형식으로 이루어지는 촉진전략은?
27고객의 유형 중 첫 번째 단계의 고객으로서 자사의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판매의 대상이 될 수 있는 고객은?
28유통채널 중 넓은 지역에 거래처가 분포되어 있어 시장 진입이 유리하며 고객접근이 용이한 시장형 채널로 가장 적절한 것은?
29다음 중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특성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0여러 형태의 프랜차이징 중 맥도널드, KFC 등과 같은 외식업체와 가장 관련이 있는 프랜차이징 유형은?
31다음 중 종업원이 자사에 만족하면 만족한 종업원이 고객에 대한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도 또한 높인다는 것과 가장 관련이 있는 마케팅 개념은?
32다음 중 무형적 서비스를 전달하는데 동원되는 모든 유형적인 요소로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고객의 기대와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관광마케팅 믹스는?
33항공사의 마일리지 프로그램과 같이 기존 고객의 구전효과나 충성도에 기반을 둔 마케팅 전략은?
34다음 중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5다음 중 PZB가 제시한 서비스 품질(SERVQUAL)의 구성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2
024
032
043
053
064
071
082
094
101
113
122
132
141
153
164
174
184
192
201
213
224
232
242
253
261
271
284
294
302
314
321
333
342
35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