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e-비즈니스 기말시험 2019년도 1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CHOI, JINHYUK / ΛΙΙΛ™ 2023. 1. 21.
0-썸네일-e-비즈니스-기말-19-1-3
0-썸네일-e-비즈니스-기말-19-1-3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9 학년도     1 학기     3 학년     35 문항
e-비즈니스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이성철
출제범위   :교재 1~3, 7~15장, 강의 1~3, 6~13강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디지털 경제에서 발현되는 새로운 경제현상 중 하나로,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반비례하여 생산요소 투입량은 점점 적어지는 현상을 의미하는 용어는?
02규모의 경제와는 별개의 개념으로 '범위의 경제(economies of scope)'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03디지털 시대의 문제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어느 것인가?
04디지털 경제에 생겨난 변화 중 하나로, '기존에 존재하던 것들을 재조합하여 기존과는 확연히 다른 혁신적인 것을 창조해 내는 것'을 의미하는 용어는?
05현행 기업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경쟁구도를 살펴본다면, 구글(Google)은 어느 쪽에 속하는가?
06기업의 이해관계자(stakeholder)들을 기준으로, 아날로그 시대에 비하여 디지털 시대의 변화로 보기 어려운 것은?
07전통기업이 인터넷 기업으로 전환하고자 할 때, 적절한 대응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08e-비즈니스의 발전단계에서 CALS(최초의 CALS 시스템)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09다양한 학자, 그룹들에서 정의한 e-비즈니스의 특징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10e-비즈니스가 적용되는 새로운 시대에서 볼 수 있는 경제원칙과 거리가 것은?
11RTE(Real-Time Enterprise) 비즈니스 아키텍처의 세 가지 기본 요소 중 지각(sensing)과 여과(filtering)를 통한 인지(recognition)가 이루어지는 요소(혹은 단계)는?
12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의 기대효과로 거리가 것은?
13ERP(Enterprise Resource Planing)과 BI(Business Intelligence)의 비교로 적절한 것은?
14기업의 가치창출 활동들을 크게 두 종류로 분류하였을 때, '투입물류', '운영/생산', '산출물류', '마케팅 및 영업' 등의 활동이 포함되는 쪽은?
15포터(M. Porter)는 경쟁력 모델로 경쟁우위의 원천과 기본적인 경쟁전략을 설명했는데, 여기에서 제시된 다섯 가지 세력(force)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16지식의 체계에서 '데이터를 특정 목적과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가공한 것'을 의미하는 것은?
17지식경영의 실패요인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18기존 상거래에 비교하여 전자상거래 방식의 특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9전자상거래 기술요소 중, 미디어 공간에 대한 가격결정, 일대일 마케팅, 성과 피드백, 가상 자산보호 등이 포함되는 기술은?
20기존의 콜센터 기능을 컴퓨터 기반으로 바꾸어 고객관리 영역 혹은 마케팅 영역에서 사용하는 방식을 일컫는 용어는?
21서로 다른 기업(조직) 간에 약속된 포맷을 사용해 상업적 거래를 컴퓨터와 컴퓨터 간에 행하는 것으로, 무역거래에 사용되는 경우 상업문서 교환을 포함하는 개념을 지칭하는 것은?
22XML(eXtensible Markup Language)의 출현 배경과 특징으로 거리가 것은?
23다음 중 PDM(Product Data Management)의 주요 기능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24전사적 자원 관리(ERP)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25SCM(Supply Chain Management)을 지원하는 응용들로는 다양한 기술들이 있는데, 이중 '판매 데이터와 판매예측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 수요에 기초해 상품을 자동으로 보충하는 시스템'은?
26성공적인 CRM 구축을 위해 고려되어야 할 사항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27수평적(horizontal) e-마켓플레이스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28e-마켓플레이스의 시장모델 중, 직접판매 사이트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것은?
29B2B e-마켓플레이스의 성공조건으로 거리가 것은?
30e-비즈니스 전략과 기존 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1e-비즈니스 추진 조직을 선정할 때, 기존 조직에서 분리하여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한 경우는?
32마케팅 개념의 변천 과정 중, 표적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표적 마케팅(target marketing)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3판매자 및 구매자 입장에서 인터넷 마케팅의 단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34광고매체의 특성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볼 때, '인터넷'의 특성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5e-비즈니스가 확산하는데 걸림돌이 되는 장애요인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4
021
032
043
053
061
073
081
093
102
112
124
134
141
153
162
173
182
194
203
211
222
233
244
252
262
271
283
292
301
314
323
332
341
35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