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e-비즈니스 기말시험 2018년도 1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CHOI, JINHYUK / ΛΙΙΛ™ 2023. 1. 21.
0-썸네일-e-비즈니스-기말-18-1-3
0-썸네일-e-비즈니스-기말-18-1-3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8 학년도     1 학기     3 학년     35 문항
e-비즈니스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이성철
출제범위   :교재 1~3, 7~15장, 강의 1~3, 8~15강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디지털 혁명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02지역 간 또는 개인 간의 디지털 격차(정보수준 격차) 문제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03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경영 환경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어느 것인가?
04컨버전스(convergence)의 유형 중, 네트워크ㆍ서비스 간 컨버전스의 예로, 기존 전화망이 아닌 인터넷 프로토콜 망을 통해 음성을 패킷 형태로 전송하여 음성전화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무엇이라 하는가?
05디지털 기술의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06주요 인터넷 사업의 영역을 확보하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07성공적으로 디지털 기업으로 전환한 전통기업들에서 발견되는 공통적인 성공요인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08다음 중 e-비즈니스의 발전단계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어느 것인가?
09e-비즈니스가 적용되는 새로운 시대에서의 e-경제 원칙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0협업적 상거래를 통해 기업이 기대할 수 있는 효과로 거리가 것은?
11실시간 기업 즉, RTE(Real-Time Enterprise) 비즈니스 아키텍처의 기본 요소(혹은 단계)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12IT 발전과 함께 기업에 도입된 시스템들은 시간이 흐르면서 서로 상이한 구조를 갖거나, 불필요한 중복이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기업 관련 응용 프로그램들을 모두 하나의 형태로 통합하는 것을 일컫는 용어는?
13ERP와 비교했을 때, BI(Business Intelligence)의 특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4가치사슬 분석은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중요한 검증기법이다. 가치사슬 분석을 통한 경쟁우위 평가 방법으로 거리가 것은 어느 것인가?
15정보통신 기술의 변화로 가치시스템에 변화가 생기고, 가상공간의 출현으로 시장 개념이 변화되었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6지식경영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기술요소 중,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서 이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지식을 공급해주는 기술을 의미하는 것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17'데이터를 특정 목적과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가공한 것'을 지칭하는 용어는 다음 중 어느 것인가?
18기업과 소비자에게 미치는 인터넷 상거래의 영향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9미터링(metering) 기술 중에서 '사이트에 대한 전체 활동성을 측정하는 기술을 의미하는 것으로, 방문횟수 및 고객유형 분석에 사용하는 기술'을 무엇이라 하는가?
20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를 기반으로 한 고객 콜센터의 운영 업무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21XML의 부분집합으로, 보다 원활하게 e-비즈니스가 수행될 수 있도록 해주는 ebXML(electronic business XML)의 특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22기업 간 데이터를 주고 받는 EDI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23다음 중 BPM(Busniness Process Management)의 주요 역할로 보기 어려운 것은?
24제조공정의 자동화와 생산관리 시스템의 발전과정에서 등장한 시스템으로, 제조 기능을 가진 기업에서 생산을 조정하는 역할을 하는 시스템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25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도입효과로 보기 어려운 것은?
26CRM 영역 중, EDW(Enterprise Data Warehouse)를 구축하는 등 고객 데이터를 이용해 마케팅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영역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27사업영역의 폭과 깊이에 따라 e-마켓플레이스를 분류했을 때, 산업의 경계에 국한되지 않고 많은 산업계에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프로세스 중심으로 형성된 e-마켓플레이스는?
28판매자와 구매자 간 중재를 통한 시장 진출 방식에 따라 e-마켓플레이스 내 전자상거래유형을 구분했을 때, 익스체인지(aggregator exchange)형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29e-마켓플레이스의 시장모델 중, 개별구매 사이트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30기존의 전통적인 기업이 적용했던 전략과 e-비즈니스 전략에는 차이점이 있다. e-비즈니스 전략의 특징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31e-비즈니스의 특징으로 인해 기대할 수 있는 가치창출 효과로 보기 어려운 것은?
32시대의 변화에 따라 마케팅 개념이 변천된 부분도 있다. 다음 중 대중 마케팅(mass marketing)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33인터넷 마케팅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4베이커(Baker)와 그로네(Gronne)가 제시한 광고매체의 특성을 평가하는 기준 중, '얼마나 정확하게 수용자에게 정보, 정보요구 사항들이 도달할 수 있는가?'를 의미하는 기준은 어느 것인가?
35e-비즈니스 분야별 장애요인에 대한 해결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1
022
033
044
053
062
074
082
093
103
111
122
133
141
154
163
172
181
192
204
211
224
232
241
253
263
274
284
292
304
313
321
333
342
35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