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마케팅론 기말시험 2017년도 1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AN, TAEMIN / ΛΙΙΛ™ 2023. 1. 21.
0-썸네일-마케팅론-기말-17-1-2
0-썸네일-마케팅론-기말-17-1-2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7 학년도     1 학기     2 학년     35 문항
마케팅론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김성영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멀티미디어 강의 포함)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다음 중 욕구(needs)를 잘 설명하고 있는 것은?
37생산성 향상, 물류 시스템 구축이 가장 강조되는 경영지향 혹은 경영철학은?
38편의점은 가까이 있고 항상 열려있어 편리하기에 성공하고 있다고 한다면, 편의점이 제공하는 마케팅 효용이 무엇이라는 의미인가?
39다음 용어 중 다른 것과 의미가 다른 것은?
40CJ는 소비자가 미네워터를 구매하면 한 병 당 100원씩 아프리카에서 물을 정화하는 사업에 100원씩 기부하고 있다. 이는 어느 것의 예인가?
41자극을 지각할 때 여러 요소를 별도의 의미를 부여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통합하여 의미를 부여하는 현상을 무엇이라 하나?
42다른 속성은 무시하고 연비가 가장 뛰어난 승용차를 선택하였다. 이는 다음 중 어떤 평가방식을 사용한 것으로 볼 수 있나?
43'제네시스는 연비가 낮다', '볼보는 안전성이 뛰어나다' 이 예처럼 제품의 성능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이런 생각을 무엇이라 하나?
44서버에 남아있는 사용자의 활동 기록을 분석하여 마케팅 조사를 행하는 방법이 널리 사용된다. 이 기록을 무엇이라 하나?
45서베이법의 성격을 가장 잘 설명하고 있는 것은?
46시청율을 조사하기 위해 피플미터를 활용하기도 한다. 이 방법은 다음 어떤 조사방법이라 할 수 있나?
47소득은 눈에 잘 띄고 가격의 차이가 큰 제품의 세분화에 유용한 변수이다. 다음 중 소득이 효과적인 세분화 변수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제품은?
48껌, 콜라, 아이스바 등 자주 소비되는 생필품에 널리 적용되는 가격결정 방법은?
49배너광고에 노출된 횟수를 나타내는 용어는?
50영국의 성공적인 회사인 버진항공은 버진 콜라, 버진 뮤직, 버진 신용카드 등 다양한 사업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는 다음 어떤 전략의 예인가?
51아래 그래프가 나타내는 현상은?
52정장양복의 경우 고급품, 중급품, 저가품의 가격을 적절히 결정해야 한다. 이 예와 같은 가격결정을 제품라인 가격결정이라고 한다. 제품라인 가격결정에서 고려해야할 점은?
53햇살론은 서민을 위한 대출 제품의 브랜드로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등이 사용하고 있다. 이는 어떤 브랜드 전략인가?
54신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과정의 첫 단계이면서 동시에 가장 중요한 작업은?
55제품수명주기의 성숙기에 널리 사용되는 전략은?
56기술과 시장의 불확실성을 기준으로 제품을 분류할 수 있다. 기술의 불확실성은 낮지만 시장의 불확실성은 큰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57'이플러스'는 이마트가 소유권을 가지고 관리하는 브랜드로 다른 소매상에서는 판매되지 않는다. 이런 브랜드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58신제품의 수용과정에 대하여 올바른 설명은?
59다음 중 도입기가 가장 짧은 제품수명주기 형태는?
60디렉트마케팅의 주요한 세 가지 기능 혹은 역할이 아닌 것은?
61옥외광고판의 장점은?
62가망고객에게 제품 사양 등에 관한 질문을 하면서 사실상 구매를 결정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을 무엇이라 하나?
63교재에 나와 있는 아래 광고의 유형은?
64판매촉진에 관한 설명 중 올바른 것은?
65안전운전, 흡연, 마약, 음주와 관련된 제품의 광고에 특히 많이 사용되는 소구 방법은?
66구매시점에는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적으나 구매후에 영향력이 큰 프로모션 수단은 무엇인가?
67유럽에서 발달된 소매상으로 규모가 매우 큰 것은?
68취급하는 소매점의 수가 가장 적은 커버리지 전략은?
69보석상 티파니(Tiffany)는 제품의 절반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제조업체에서 직접 생산한다. 이는 다음 어떤 것의 예인가?
70매입기능, 판매기능, 위험부담기능은 마케팅 경로가 수행하는 기본 기능 유형 중 어느 유형에 속하는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1
371
381
394
402
412
422
432
443
451
461
472
481
492
502
513
524
532
544
553
563
572
582
592
604
612
623
634
641
652
661
672
682
694
7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