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마케팅론 기말시험 2016년도 1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AN, TAEMIN / ΛΙΙΛ™ 2023. 1. 21.
0-썸네일-마케팅론-기말-16-1-2
0-썸네일-마케팅론-기말-16-1-2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6 학년도     1 학기     2 학년     35 문항
마케팅론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김성영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멀티미디어 강의 포함)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교환(exchange)은 단기적 의미와 장기적 의미를 모두 포괄한다. 장기적 의미의 교환을 일컫는 용어는?
37“사회복지”, “고객만족” 및 “이윤극대화”의 조화를 추구하는 마케팅은?
38미국의 eBay.com은 경매를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이다. 다음 어떤 거래방식을 활용하는 기업인가?
39기능 수준에서 주로 다루는 전략적 과제인 것은?
40노키아(Nokia)는 모바일 폰(셀폰) 시장에서 매출 1위를 했던 기업인데 스마트폰의 개발에 뒤진 결과 매각되고 말았다. 이 예는 노키아가 경쟁의 다섯 요소(힘) 중 어느 요소를 간과한 결과라고 할 수 있는가?
41BCG 매트릭스에서 '확대'전략(build) 혹은 '철수'전략(divest)을 놓고 결정해야 하는 사업부는?
42관여수준이 높은 사회적 이슈를 활용하고 있는 예는?
43승용차를 구매하려는 어떤 소비자는 기름값을 의식하여 다른 속성은 보지 않고 연비가 가장 좋은 차를 선택하였다. 이 소비자가 사용한 평가방식은?
44'구매후 부조화'에 대한 설명 중 올바른 것은?
45'“따봉”이라는 말이 재미있어 아직 생각이 나지만 막상 어떤 제품에 대한 광고였는지는 기억하지 못한다.' 이 현상은 지각과정 중 다음 어떤 현상과 관련이 있는가?
46회사에서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재고 조사는 다음 어떤 유형의 조사라 할 수 있나?
(47~49) 다음 지문을 읽고, 47번에서 49번 문제들의 물음에 답하시오
청바지의 가격이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다른 모든 변수는 변화하지 않도록 하고 가격만을 변화시켜 매출액의 변화를 측정하는 실험을 행하였다.
47이 실험에서 종속변수는 어떤 것인가?
48'다른 변수들을 변화시키지 않는 것'을 실험에서 무엇이라 하나?
49'가격만을 변화시켜 ....' 이 과정을 실험에서 무엇이라고 하나?
50설문지는 작성된 순서대로 답하도록 디자인 되어 있다. 응답자가 이를 어길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서베이 방식은?
51조사자의 기분상태, 성별, 성격 등이 조사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서베이 방식은?
52설문지를 사용하여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은?
53다음 중 탐색조사를 위한 조사방법이 아닌 것은?
54아래 질문의 문제는?
'당신은 마케팅론과 재무회계를 좋아하십니까?'
 예        아니오       
55아래 질문의 문제는?
'경영학과 개설 과목 중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마케팅론        재무회계        생산관리       
56쏘나타 하이브리드 승용차는 연비, 볼보는 안전성, 프리우스는 연비를 강조하고 있다. 이는 다음 어떤 것을 이용한 포지셔닝의 예인가?
57생명보험, 헌혈, 백과사전류 등은 다음 어떤 종류의 제품으로 분류되는가?
58제품계열의 길이를 늘리는 이유로 적합한 것은?
59암앤드해머사는 베이킹 파우더를 냉장고 탈취제나 치약용품으로 새로운 용도를 발견하여 판매한 적이 있다. 이처럼 새로운 용도의 제품을 어떤 종류의 신제품이라 하나?
60다음 시험 마케팅 방법 중 가장 비용이 적게 들고 단기간에 할 수 있는 것은?
61역사적으로 볼 때 TV는 확산이 매우 빠른 제품 중 하나였다. 그 이유로 거론 되는 것은 그 제품의 특징이 무엇인지 쉽게 파악되어 누구나 쉽게 이해했었다는 점이 거론된다. 이는 확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어떤 요인에 관한 것인가?
62루빅의 큐브, 양배추 인형처럼 도입기가 매우 짧고 급격히 성장했다가 성숙기가 거의 없이 바로 쇠퇴하는 형태의 제품수명주기를 무엇이라 하나?
63시장침투가격이 효과적인 경우가 아닌 것은?
64제품의 시용을 촉진하기 위한 판매촉진이 성행하는 시기는?
65새로운 제품 카테고리에 기존의 브랜드명을 사용하는 전략을 브랜드확장이라고 한다. 브랜드확장을 시도할 때 가장 깊이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66광고에 있어 텔레비전의 특징은?
67다음 중 일반적으로 가장 긴 유통경로를 가지는 소비재는?
68대부분의 학습지, 야쿠르트 등의 유통경로는 다음 어떤 형태에 속하는가?
69월마트, 이마트 등은 다음 어떤 유형의 소매상인가?
70상인도매상과 브로커의 근본적인 차이는?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2
371
383
394
404
412
422
432
442
452
461
473
481
492
501
513
521
534
544
553
562
574
583
593
603
611
624
634
641
652
664
671
681
692
7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