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기말시험 2019년도 1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AN, TAEMIN / ΛΙΙΛ™ 2023. 1. 19.
0-썸네일-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기말-19-1-4
0-썸네일-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기말-19-1-4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9 학년도     1 학기     4 학년     35 문항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김옥태
출제범위   :멀티미디어강의 1~15강, 인터넷보충학습자료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Multi-User Dungeon(MUD)은 전세계적인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시작되었다. 이 네트워크는 어디에서 비롯되었는가?
02게임의 기본요소인 메커니즘은 주로 게임의 (            )에 대한 것이다. 괄호 안에 적합한 말은?
03스토리 지향 캐릭터 디자인에 해당하지 않는 내용은?
04RPG 게임에서 'NPC'는 무엇의 약자인가?
05플레이어가 전사, 마법사, 성직자, 요정 같은 역할을 맡아 수행하며, 강한 스토리라인을 가진 게임 장르는?
06실제 세계에서 사용하는 법칙의 시스템, 기계, 경험 등을 모방하려고 노력하며, 게임 진행의 경험을 통해 실제 세계의 문제를 해결하는 연습을 하는 게임 장르는?
07게임 플랫폼에 대한 다음 설명 중 맞지 않는 내용은?
08던전 앤드 드레곤(Dungeons & Dragons)처럼 펜과 종이로 하는 게임의 장르는 무엇인가?
09'턴 기반' 게임의 단점이 아닌 것은?
10'시간-제한적인' 게임의 특징이 아닌 것은?
11'2인 플레이어 게임'에 대해 틀린 설명은?
12랜-기반 멀티 플레이어 게임과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공통점이 아닌 것은?
13다음 중 등급의 의미를 잘못 표기한 것은?
14게임디자이너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15게임의 스토리텔링에 대해 틀린 설명은?
16게임에서 순환적 스토리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17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모든 스토리가 하나의 단위로 이야기되지는 않는다. 게임 제작자들은 에피소드 형식으로 이야기를 늘어놓는 방식에 항상 관심을 기울여왔다. 시리즈, 연속물, 에피소드식 전달로 나뉜다.]
18게임 플레이와 내러티브의 관계에 대한 설명 중 맞는 것은?
19게임 스토리 중에서 연속물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20게임 메커니즘 중에서 '운'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1다음 중 유저 경험 중 '인터랙티브 요소'에 대한 설명에 해당하는 것은?
22최근 PC 온라인게임 콘텐츠의 개발 동향이 아닌 것은?
23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이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토이 및 게임 콘트롤러는 모니터 앞의 게임을 생활로 확장시켰으며 증강현실 기술과 함께 적용되어 새로운 게임방식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24제패니메이션의 개념과 특성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25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디렉트 온 필름 애니메이션으로 불림. 흰색 또는 검은색 필름 리더의 표면 위, 다른 이미지가 이미 존재하는 필름 조각 위에서 직접 작업하는 방식을 통해 제작됨. 필름의 전체 줄을 하나의 '캔버스'로 생각하고 각각의 프레임이 어디에 놓여질 것인가에 대한 고려 없이 아래 위를 무작위로 훑으면서 이미지를 만들어 냄.]
26'가상현실(VR)'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27닌텐도에서 출시한 '포켓몬GO'는 다음 중 어느 게임영역에 속하는가?
28다음은 어떤 기술에 대한 설명인가?
[실제로 존재하지 않지만 가상공간 내에서 가시화된 3D 객체와 접촉하면서 촉각 정보와 힘의 정보를 느끼도록 하는 상호작용 기술. 정밀한 감각의 전달이 필요한 수술이나, 진단, 재활을 포함한 의료 분야, 목업 제작, 훈련이 필요한 산업공학, 위치 및 정확한 공간 정보를 전달하고 제어할 수 있는 로봇, 증강현실, 엔터테인먼트 분야 등 많은 분야에 응용이 가능.]
29'데이터 저널리즘'에 대한 설명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0다음 중 알고리즘이 대체할 수 없는 저널리즘 행위는?
314차 혁명 시대에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의 변화에 해당하지 않는 내용은?
32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자율감각쾌락반응이라는 의미. 나무 도마에 양파 다지는 소리, 물 마시는 소리, 비 오는 소리 등 이용자의 청각, 즉 소리 만들기에 중점을 두고 제작되는 콘텐츠 유형.]
33최근 게임시장에서 그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종목은?
34다음 중 게임이용의 부정적 영향이 아닌 것은?
35다음은 게임의 제작과정이다.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하는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4
022
034
041
053
061
073
081
094
103
112
123
131
144
152
161
172
184
192
203
211
224
232
244
252
263
272
281
294
304
313
323
332
341
35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