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마케팅특강 기말시험 2017년도 2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BAE, JUNHO / ΛΙΙΛ™ 2022. 10. 30.
0-썸네일-마케팅특강-기말-17-2-4
0-썸네일-마케팅특강-기말-17-2-4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7 학년도     2 학기     4 학년     35 문항
마케팅특강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라선아, 김성영
출제범위   :교재 1∼4장, 6∼15장, 해당 범위 멀티미디어 강의 및 워크북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국가 경제에서 서비스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농림수산업 및 제조업 부문보다 더 커지는 현상”을 일컫는 개념으로 가장 옳은 것은?
37서비스 지배논리(service-dominant logic)에 대한 설명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8다음 중 서비스 마케팅 믹스 요소에 해당되는 것으로만 묶인 것은?
a. 제품/상품 (product)
b. 가격 (price)
c. 사람 (people)
d. 프로세스 (process)
e. 물리적 단서 (physical evidence)
f. 인기 (popularity)
g. 촉진 (promotion)
h. 소멸성 (perishability)
i. 유통 (place)
39다음 <보기> 중 번드 슈미트(B. Schmitt)가 제안한 체험마케팅의 5대 요소에 해당하는 것으로만 묶인 것은?
(a) 감각 (sense)
(b) 인지 (think)
(c) 감성 (feel)
(d) 행동 (act)
(e) 직관 (intuition)
(f) 충동 (impulse)
(g) 관계 (relate)
40다음 중 서비스 이익사슬에서 제안된 만족의 선순환고리에서 '만족거울(satisfaction mirror)'이란?
41다음 중 고객관계관리(CRM)의 3단계가 순서에 맞게 타당하게 연결된 것은?
42다음 중 서비스복구와 관련된 흥미로운 현상 중에, 고객이 서비스실패를 겪기 전보다 실패복구를 받은 이후에 고객만족이 더 높아지거나 충성도가 더 높아지는 현상을 일컫는 개념은?
43다음 중 파인 & 길모어(Pine & Gilmore, 1999)가 제안한 체험마케팅의 4대 유형에 속하지 않는 것은?
44다음 중 문화마케팅의 유형 중 '문화연출(synthesis)'의 사례로 보기에 가장 적절한 것은?
45포터 & 크래이머(Porter & Kramer, 2011)가 주창한 개념으로, 기업이 수익창출이 이루어진 후에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활동 그 자체가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면서 동시에 경제적 수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변화할 수 있다는 취지의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은?
46다음 중 윤리적 소비를 이루는 세 가지 영역에 해당된다고 보기 어려운 것은?
47다음 중 캐럴(Carroll, 1991)이 제시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피라미드의 4개 영역 중 가장 상위의 단계에 해당하는 것은?
48국제화와 글로벌화에 대하여 올바른 설명은?
49글로벌화 및 해외직접투자에 관하여 올바른 설명은?
50교통, 기술의 발달이 미친 영향에 대하여 잘못된 설명은?
51현지화를 핵심으로 하는 다시장전략을 추구하는 기업은?
52글로벌 마케팅의 지향점은?
53글로벌마케팅의 정치 및 법적 환경에 대하여 올바른 설명은?
54기본적 혜택은 표준화, 부가적 혜택은 현지화하는 국제제품관리 방식은?
55국제제품수명주기에 대하여 올바른 설명은?
56원산지효과에 대한 설명 중 잘못된 것은?
57국제유통기구의 변화추세라고 할 수 있는 것은?
58국제가격 확대란?
59호프스테드의 문화분류 기준 중 권력격차에 대하여 올바른 설명은?
60문화내에서 사회적으로 필수적이라고 여겨지는 집단 활동을 무엇이라 하나?
61어머니가 딸에게 '식기 세척제로는 ○○브랜드가 제일 좋다'라고 권하는 광고 슬로건이 어색하게 느껴지거나 호응이 적을 가능성이 많은 문화권은?
62하이테크 산업에서는 한 두 개의 제품이 시장을 대부분 차지하는 현상이 널리 관측된다. 이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부르는 명칭은?
63하이테크 제품의 제품수명주기에 캐즘이 존재하는 이유는 수용자들 중 시장 혹은 기술의 위험이 사라지기를 기다리는 집단이 있기 때문이다. 이 집단은 다음 어느 집단인가?
64제품이 약속한대로 작동하지 못할 가능성, 부작용의 가능성, 출시 시점이 지연될 가능성 등에 기인하는 불확실성은?
65네트워크 효과로 인해 시장에서 고착이 된 제품은 어떤 형태의 표준으로 굳어지는 경향이 있는가?
66사용자가 많아질수록 제품의 가치가 높아지는 현상을 무엇이라 하나?
67확산은 시간에 따른 누적 수용자의 수이다. 이를 그래프로 나타내면 어떤 모습에 가까운가?
68개별 고객들이 몇 가지 질문에 답하고 제품의 속성 등을 선택하여 스스로 자신만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을 무엇이라 하나?
69크로스채널 구매자란?
70물류비와 관련된 설명이다. 이 중 올바른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1
374
381
391
403
412
421
433
444
452
464
472
483
492
501
512
523
534
541
554
561
572
584
594
602
611
621
633
641
652
662
671
681
693
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