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홍보론 기말시험 2016년도 2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KIM, HYUNSU / ΛΙΙΛ™ 2021. 12. 3.
0-썸네일-홍보론-기말-16-2-4
0-썸네일-홍보론-기말-16-2-4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6 학년도     2 학기     4 학년     35 문항
홍보론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강승구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멀티미디어강의 1~15강, 인터넷 보충학습자료, 워크북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PR의 대상으로서 '여론을 형성할 수 있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
02사회ㆍ공공단체 PR의 특징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03다음 중 쌍방향 불균형 모형에 해당하는 것은?
04현대사회에서 PR이 발달하는 이유로 보기 어려운 것은?
05게임이론 중 '윈-루즈(win-lose) 게임'이라고 불리는 이론은 무엇인가?
06로비(lobbying)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07다음 빈칸에 적합한 용어는 무엇인가?
            은(는) 인간의 사상이나 감정을 창작적으로 표현한 저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그 저작자에게 부여한 권리로 저작물 이용에 대한 배타적 권리가 부여된다.
08퍼블리시티(publicity)의 기능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09다음이 설명하는 보도자료는 무엇인가?
팩트 위주보다는 진한 감동을 주는 뒷이야기나 휴머니즘적 내용 등 수용자들이 가볍게 접근할 수 있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말한다. 미담, 사례담, 가십성 기사가 좋은 예이다.
10퍼블리시티(publicity)에서 활용하는 매체로서 TV의 장점이 아닌 것은?
11기업광고에서 성공적인 기업이미지 구축을 위한 필수요소로 보기 어려운 것은?
12좋은 기업 이미지의 효과로 소비자가 제품의 가격이 타 제품에 비해 비싸더라도 구매하게 되는 효과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13CIP의 3대 요소에 속하지 않는 것은?
14이벤트의 특성이 아닌 것은?
15스폰서십의 목적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6기업이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국가 경쟁력 키우는 활동을 총칭하는 용어는 무엇인가?
17다음 중 MPR 전략이 중요해진 이유와 가장 거리가 것은?
18사원PR 프로그램의 목적이 아닌 것은?
19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 이론은 무엇인가?
- 조직의 상황에 따라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
- 행위의 결과가 아니라 조직이 목표달성을 위해 관련 공중에게 어떤 태도를 보이느냐 하는 것
20기업이 지역사회 PR을 통해서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이 아닌 것은?
21기업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22정치 PR 메시지 중 이미지 PR 메시지와 거리가 것은?
23조직이 쟁점의 발전과정 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단계로 유사한 가치관이나 경제적ㆍ사회적 관심을 가진 사람 또는 집단의 전문매체에서 쟁점이 논의되고 대중매체에도 간헐적으로 보도되는 단계는?
24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한 설명이 잘못 연결된 것은?
25문화인류학자 에드워드 홀(E. Hall)에 의해 제기된 고맥락 문화 - 저맥락 문화에 대한 설명으로 바른 것은?
26PR 매체로서 인터넷의 장점이 아닌 것은?
27소셜 미디어의 특성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28CSR과 CSV를 비교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9다음 중 사회적 마케팅과 가장 거리가 것은?
30소셜 미디어 PR의 8C 전략에 속하지 않는 것은?
31다음이 설명하는 기업의 정신으로 알맞은 것은?
오늘날 기업은 기업 본래의 목적 실현보다는 하나의 시민(citizen)으로서 사회적 이슈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는 것은 물론 이의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32인쇄지면으로 이루어지는 PR 중 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이것은 보도자료와는 달리 개요 형태로 만들어 놓은 자료이다. 관계사실이 간단히 요약 정리되어 있으며, 사실에 대한 기술도 육하원칙에 의해 이뤄진다.
33기업에 관련된 루머(rumor)가 시장에 도는 것도 기업에겐 위기가 될 수 있는데, 이 루머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34PR의 영역 중 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조직활동에 영향을 주는 정치, 경제, 사회적인 환경요인을 분석하여 미리 대책을 세우는 기능이다. 기업의 경우 정부의 각종 규제, 언론과 이익단체, 사회단체의 감시 속에 운영되고 있으므로 평소에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변화에 적응하여 자신의 유리한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이처럼 기업을 둘러싼 각종 동향 변화를 분석하고 대책을 세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하는 것이다.
35기업 PR의 경우, 기업이 관계를 맺고 있는 모든 공중과 원활하고 호의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중은 내부공중과 외부공중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중 가장 이질적인 것은 무엇인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3
023
034
043
052
062
073
084
093
104
113
124
131
142
154
162
174
183
192
201
214
223
234
243
253
262
271
282
292
303
313
322
331
344
35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