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홍보론 기말시험 2015년도 2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KIM, HYUNSU / ΛΙΙΛ™ 2021. 12. 3.
0-썸네일-홍보론-기말-15-2-4
0-썸네일-홍보론-기말-15-2-4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5 학년도     2 학기     4 학년     35 문항
홍보론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강승구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멀티미디어강의 1~15강, 인터넷 보충학습자료, 워크북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PR의 직접적인 대상은 다음 중 누구인가?
02다음 중 쌍방향 불균형 모형에 해당하는 것은?
03다음이 설명하는 커뮤니케이션 이론은 무엇인가?
○○이론은 우수이론의 현실적 한계를 지적하면서 등장한 이론이다. 쌍방향 균형 모형을 꼭 따라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문제가 있으며 상황에 따라 PR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들이 행동 모델을 유연하게 결정하는 것이 더 타당하다고 주장한다.
04이익집단을 위해 일하는 대행자들(agents)이 정보의 결정, 특히 입법과 관련한 의결 등에 영향력을 끼치려는 노력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05저작권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06기자회견과 기자간담회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07광고와 퍼블리시티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08기업광고 형태 중 하나인 주창광고의 목적은?
09기업의 이미지를 통합하는 전략적인 프로그램으로 기업이나 공공단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체계화하고 단일화시키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10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기업의 이념과 비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기업의 얼굴과 같다. 시각적 정체성의 기준이라고 하며 기업 명칭을 보지 않고 이것만 보아도 그 기업을 알 수 있다.
11다음 중 이벤트가 급격히 성장한 배경이 아닌 것은?
12이벤트의 일반적 기능으로 보기 힘든 것은?
13메세나의 효과로 바르지 않은 것은?
14메세나의 전략적인 운용 방안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15MPR 전략이 아닌 것은?
16다음이 설명하는 개념은 무엇인가?
사원 PR을 위한 매체 중 하우스 오건(house organ)이라고 불리는 것으로,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오래된 매체로 인식되며 조직체뿐 아니라 정부기관, 각종 협회, 군대, 사회복지단체, 언론기관 등이 발간하는 모든 정기간행물을 포함한다.
17공공관계(Public Affairs)의 개념을 대체하는 용어가 아닌 것은?
18다음이 설명하는 효과는 무엇인가?
유권자가 정치적 판단을 하는 데 있어 대중매체가 정치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지적 노력 없이도 정치적인 단서들을 활용하면 정치에 대한 관심도나 세련도가 낮은 유권자에게 정치적 의사결정을 유도하기가 용이하다는 것이다.
19정치 PR 전략에서 고려해야 할 것이 아닌 것은?
20쟁점의 전개과정의 알맞은 순서는 무엇인가?
21조직내 부분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22국제 PR의 고려 요인이 아닌 것은?
23온라인 PR의 특징이 아닌 것은?
24온라인 PR의 활용 영역이 아닌 것은?
25소셜 미디어의 특성으로 보기 힘든 것은?
26소셜 미디어 PR의 8C 전략에 속하지 않는 것은?
27다음이 설명하는 개념은 무엇인가?
현실적으로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에게 일방적으로 사회로의 환원이나 기여를 요구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자본주의 원리를 따라 자신들의 이익을 극대화하려는 기업의 욕구를 보장하면서 사회적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기업이 목표 추구와 사회적 문제 해결을 동시에 실현하는 것을 이상적으로 삼아야 한다.
28다음이 설명하는 기업의 정신으로 알맞은 것은?
오늘날 기업은 기업 본래의 목적 실현보다는 하나의 시민(citizen)으로서 사회적 이슈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는 것은 물론 이의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29퍼블리시티의 일반적인 수단이 아닌 것은?
30기업 이미지(corporate image)는 보험과 같은 구실을 하는데, 여기서 이미지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31기업에 관련된 루머(rumor)가 시장에 도는 것도 기업에겐 위기가 될 수 있는데, 이 루머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32PR의 유형 중, 전통적인 개념의 PR과 대비되는 것으로서, 회사의 마케팅을 돕는 데 주력하는 현대적인 개념의 PR은 무엇인가?
33PR의 윤리강령이 필요한 이유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
34PR의 영역가운데 퍼블릭 어페어즈(public affairs)의 요소가 아닌 것은?
35CSR과 CSV의 특징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1
024
033
041
053
061
074
083
091
102
114
123
134
142
152
161
173
181
194
203
213
224
234
244
252
264
272
282
294
303
311
323
334
343
35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