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기말시험 2019년도 2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30.
0-썸네일-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말-19-2-2
0-썸네일-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말-19-2-2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9 학년도     2 학기     2 학년     35 문항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강승구
출제범위   :교재 전범위, 멀티미디어 강의 1∼15강, 워크북 참조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마케팅 믹스는 마케팅 여러 요소를 조합해 시장에서 고객과의 교환 잠재력을 이끌어 내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다음 중 마케팅의 주요 요소 4가지 4Ps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7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들 가운데 판매원, 유통업자, 혹은 최종 소비자에게 부가적 가치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즉각적인 판매를 자극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38소비자들은 매일 다양한 자극에 접촉된다. 하지만 이 중 극히 일부의 자극만 지각하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39다음의 내용은 소비자 행동의 개념 가운데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개인이 그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사건을 경험으로써 일어나는 행동의 연속적 변화
40기억의 종류 중 일상생활에서 이전에 경험한 특정한 장면이나 사건과 관련지어 정보를 저장한 기억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41소비자가 속한 문화의 특성을 파악하는 과정에서 고려하는 문화의 특성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42브래인스토밍의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3다음 중 광고의 표현기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4미디어 전략의 기획과정에서 생기는 문제점이 아닌 것은?
45미디어 기획을 하는 가운데 미디어 전략 개발 및 수행 과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46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방송사별, 시장별로 판매 또는 배포되는 프로그램으로, 도달 범위를 넓히고 비용을 절감하며 특정 청중을 공략하는 장점이 있다.
47TV시청자 규모 측정 방식 중 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특정 시간에 TV를 이용하는 가구 중 특정 프로그램을 시청한 가구의 백분율이다. 특정 프로그램이 가용한 시청자들 중 얼마나 많은 시청자를 끌어들일 수 있느냐를 보여주어 매우 유용하다.
48광고 미디어로서 라디오의 한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9다음 중 잡지 매체의 장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50신문 광고 중 신문 전 지면에 걸쳐 나오며 텍스트에 덧붙여 일러스트레이션, 표제, 여백 등 비주얼 도구를 이용하며 전체 신문 광고 수입의 70%를 차지하는 광고는 무엇인가?
51다음이 설명하는 미디어를 가리키는 용어는 무엇인가?
기업들의 마케팅, 광고, 트레이닝 효과와 고객 경험을 유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공항이나 호텔, 병원 같은 공공장소에서 방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특정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디지털 영상 디스플레이 장치이자 상업용 디스플레이
52다음 중 구매시점(POP) 광고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53제품 배치(PPL) 광고의 장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54아날로그 미디어 광고와 비교해 스마트 미디어 광고의 특징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55다음 중 스마트 TV생태계에 속한 가치사슬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56다음 중 스마트 광고의 특성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57기업의 판매 촉진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마케팅 비용 중 많은 부분이 매체 광고에서 소비자나 도매상 촉진으로 옮겨가는 이유로 보기 힘든 것은?
58소비자 대상 판매 촉진 기법 중 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소비자들이 그들의 능력과 기술을 기반으로 상금이나 상품을 놓고 경쟁을 벌이도록 하는 촉진 수단
59판매 촉진 시 유의할 점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60PR의 장점으로 해당하지 않는 것은?
61기업 이미지 광고의 종류 가운데 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특정한 공공캠페인이나 방송 프로그램 등의 후원을 통해 호의를 창출하고 기업의 실체는 최소한으로 인식시키는 광고
62개인 판매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63개인 판매원들에게 요구되는 책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64판매촉진 프로그램의 효과를 측정할 때 측정 요소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65판매 촉진 프로그램의 평가 과정으로 해당되지 않는 것은?
66광고 효과 측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정에서 효과적인 평가를 위해 고려되어야 할 필수 요소가 아닌 것은?
67기업이 해외 마케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으로 해당되지 않는 것은?
68기업의 해외 마케팅에서 모든 국가에게 동일하게 적용하는 글로벌 마케팅 및 광고 전략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69광고에 대한 사회/윤리적 비판 가운데 광고가 끼치는 사회 및 문화적 영향력으로 볼 수 없는 것은?
70광고가 전반적인 경제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력들 가운데 속하지 않는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2
371
383
391
404
412
421
434
444
451
463
474
481
492
503
512
524
533
541
554
562
573
582
592
604
611
623
634
642
654
662
671
683
693
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