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기말시험 2017년도 2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30.
0-썸네일-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말-17-2-2
0-썸네일-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말-17-2-2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7 학년도     2 학기     2 학년     35 문항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강승구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멀티미디어강의 1~15강, 워크북 참조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 중 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판매원, 유통업자, 혹은 최종 소비자에게 부가적 가치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즉각적인 판매를 자극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이다.
37마케팅 믹스는 마케팅 여러 요소를 조합해 시장에서 고객과의 교환 잠재력을 이끌어 내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다음 중 마케팅의 주요 요소 4가지 4Ps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8매슬로가 제시한 5단계 욕구 계층 이론에서 가장 높은 단계의 욕구에 해당하는 것은 무엇인가?
39다음이 설명하는 용어로 적합한 것은 무엇인가?
사람들이 시간을 소비하는 방법이나 일상의 활동 양상을 말하는데 최근에는 소비자 스스로 자신을 어떻게 인지하며 타인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자아 개념을 반영하는 것으로 이해되었다. 이러한 맥락에서 최근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사람을 소비자의 개념을 넘어서 생활자로 이해하자는 연구도 보고된다.
40아이디어 발상 방법 중 영(Young)의 5단계 발상법의 단계가 순서대로 나열된 것은?
41광고 표현 기법 중 탤런트, 예술가, 스포츠 스타 등 각 분야의 스타급 전문가가 광고 모델로 등장하여 광고 상품을 추천하는 기법은 어떤 유형에 해당하는가?
42방송 미디어에서 사용하는 광고비 용어로 시청포인트당 광고비를 뜻하는 것은 무엇인가?
43다음 중 스마트 미디어에 속하지 않는 것은?
44인터넷 매체의 특성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45TV시청자의 측정 지표 중 다음이 설명하는 것에 해당하는 것은 무엇인가?
특정 시간에 TV를 이용하는 가구 중 특정 프로그램을 시청한 가구의 백분율이다. 이 수치는 특정 프로그램이 가용한 시청들 중 얼마나 많은 시청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느냐를 보여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46텔레비전 광고 방식 중 방송사 별, 시장 별로 판매 또는 배포되는 프로그램에 광고하는 방식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47광고 매체로서 라디오의 장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48신문이나 잡지의 발행부수를 확인하고 감사를 실시하는 발행부수 인증기관은 무엇인가?
49신문 광고 중 수입의 70% 정도를 차지하는 광고로 신문 전 지면에 걸쳐 텍스트와 일러스트레이션 등 도구를 이용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50BTL 미디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51다음이 설명하는 광고 유형은 무엇인가?
상품이나 서비스가 어디에서 판매되었는지 나타내는 지표이다. 설치된 그 자리에서 즉각적으로 구매를 유발한다.
52다음이 설명하는 미디어는 무엇인가?
기업들의 마케팅, 광고, 트레이닝 효과와 고객 경험을 유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공항이나 호텔, 병원 같은 공공장소에서 방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특정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디지털 영상 디스플레이이자 상업용 디스플레이이다.
53아날로그와 스마트 미디어 광고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54다음 중 스마트 TV형 광고에 속하지 않는 것은?
55소비자 대상의 판매 촉진의 목적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56다음 중 도매상 대상의 촉진 활동이 가장 아닌 것은?
57마케팅PR이 제공하는 가치에 대한 설명 중 바르지 않은 것은?
58광고와 퍼블리시티를 비교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59기업 이미지 광고 중 특정 공공캠페인이나 방송 프로그램 등의 후원을 통해 호의를 창출하고 기업의 실체는 최소한으로 인식시키는 광고는 무엇인가?
60개인 판매의 장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
61해외 마케팅이 기업에 주는 주요 혜택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62글로벌 마케팅에 있어 표준화 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3다음이 설명하는 법칙은 무엇인가?
꼬리가 길다는 뜻으로, 자잘한 꼬리를 모아 합하면 머리 부분을 능가할 만큼의 수익을 낸다는 뜻이다. 수요 곡선의 꼬리 부분에 있는 제품들에 주목하는 시각을 제공한다.
64옥외 광고의 특징이 아닌 것은?
65쿠폰의 유형 중 소비자가 샘플을 이용해보고 제품을 구매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샘플과 함께 활용되는 것은?
66판매 촉진 프로그램의 측정 요소가 아닌 것은?
67소비자 집단 중 가장 많고 전형적인 중산층이며 보수적, 전통적, 관습적, 순응적이며 집과 가정이 관심사인 특성을 가진 것은?
68케이블 TV 광고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69기업 광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70광고가 비판받는 이유가 아닌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3
372
384
391
402
414
422
433
444
452
461
474
481
492
501
514
523
532
54G
554
562
573
583
591
603
612
623
632
643
651
664
673
684
693
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