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기말시험 2018년도 2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30.
0-썸네일-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말-18-2-2
0-썸네일-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말-18-2-2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8 학년도     2 학기     2 학년     35 문항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강승구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멀티미디어강의 1~15강, 워크북 참조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마케팅 믹스는 마케팅 여러 요소를 조합해 시장에서 고객과의 교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다음 중 마케팅의 주요 요소 4가지 4Ps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7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략적 기능을 평가하고 명료성, 일관성,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결합하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계획이다.
38PR의 정의에서 자주 나타나는 용어 중 조직체의 업무나 정책을 공중에게 바르게 인식시키는 것을 의미하는 용어는 무엇인가?
39소비자들은 매일 다양한 자극에 접촉된다. 하지만 이 중 극히 일부의 자극만 지각하게 되는데 이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40기억의 종류 중 일상생활에서 이전에 경험한 특정한 장면이나 사건과 관련지어 정보를 저장한 기억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41매슬로의 5단계 욕구계층 이론 중 가장 상위 단계의 욕구에 해당하는 것은?
42브래인스토밍의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3다음 중 이성적 소구 요소로 보기 힘든 것은?
44광고의 표현 기법 중 상품을 실제로 사용해본 적이 있는 사람이 등장하여 사용 경험을 직접 증언하는 기법을 무엇이라 하는가?
45다음 중 전통적인 4대 매체로 볼 수 없는 것은?
46다음 중 스마트 미디어로 볼 수 없는 것은?
47미디어 전략 개발 시 특히 방송광고의 경우 얼마나 많은 잠재 수용자가 광고에 노출될 것인가를 알기 위해 이용하는 자료는 무엇인가?
48광고 미디어로서 장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49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방송사별, 시장별로 판매 또는 배포되는 프로그램으로, 도달 범위를 넓히고 비용을 절감하며 특정 청중을 공략하는 장점이 있다.
50TV 시청자 규모 측정 방식 중 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특정 시간에 TV를 이용하는 가구 중 특정 프로그램을 시청한 가구의 백분율이다. 특정 프로그램이 가용한 시청자들 중 얼마나 많은 시청자를 끌어들일 수 있느냐를 보여주어 매우 유용하다.
51다음 중 잡지 매체의 장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52신문 광고 중 신문 전 지면에 걸쳐 나오며 텍스트에 덧붙여 일러스트레이션, 표제, 여백 등 비주얼 도구를 이용하며 전체 신문 광고 수입의 70%를 차지하는 광고는 무엇인가?
53다음이 설명하는 미디어를 가리키는 용어는 무엇인가?
기업들의 마케팅, 광고, 트레이닝 효과와 고객 경험을 유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공항이나 호텔, 병원 같은 공공장소에서 방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특정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디지털 영상 디스플레이 장치이자 상업용 디스플레이
54판매 촉진 기법 중 어떤 기업이 특정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서 정해진 기간에 많은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판촉활동을 전개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55제품 배치(PPL) 광고의 장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56아날로그 미디어 광고와 비교해 스마트 미디어 광고의 특징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57다음의 미디어를 아우르는 용어로 가장 적합한 것은 무엇인가?
블로그, SNS, 커뮤니티, 팟캐스팅, 위키, 위젯
58다음 중 스마트 광고의 특성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59기업의 판매 촉진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마케팅 비용 중 많은 부분이 매체 광고에서 소비자나 도매상 촉진으로 옮겨가는 이유로 보기 힘든 것은?
60다음 중 소비자 대상 판매 촉진의 목표로 보기 어려운 것은?
61소비자 대상 판매 촉진 기법 중 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일정 기간 동안 어떤 상품을 구입한 사람들에게 구입 가격의 일부를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것이다.
62판매 촉진 시 유의할 점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63마케팅 PR의 기능과 가치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64퍼블리시티 수단 중 읽을거리 기사로 뉴스보다는 흥미로운 뒷 얘기들이 주된 소재로 사용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65기업 광고 중 공중이 중요하다고 여기는 것들에 대해 생각을 선전하고 논쟁거리가 되는 사회적 이슈를 후원자의 관점에서 명료하게 설명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66개인 판매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67개인 판매의 특성이라고 보기 어려운 것은?
68광고 평가 방법 중 포커스 그룹 이용 관련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9판매촉진 프로그램의 효과를 측정할 때 측정 요소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70기업의 해외 마케팅에서 모든 국가에게 동일하게 적용하는 글로벌 마케팅 및 광고 전략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4
372
382
391
402
412
423
434
441
454
463
471
484
492
502
513
521
532
544
554
562
573
581
592
603
613
621
634
642
653
664
673
681
694
7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