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기말시험 2016년도 2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30.
0-썸네일-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말-16-2-2
0-썸네일-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말-16-2-2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6 학년도     2 학기     2 학년     35 문항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강승구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멀티미디어강의 1∼15강, 워크북 참조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마케팅 믹스는 마케팅 여러 요소를 조합해 시장에서 고객과의 교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다음 중 마케팅의 주요 요소 4가지 4Ps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7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조직이 반응이나 거래를 이끌어내기 위해 목표 고객과 직접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데이터베이스관리, 직접판매, 텔레마케팅, 직접우편을 통한 직접 반응 광고, 인터넷 등 다양한 활동을 포함한다.
38일반적으로 기억이 이루어지는 과정의 순서로 바른 것은?
39'문화'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0브레인스토밍 과정에서 참여자가 지켜야 할 4가지 규칙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1여러 광고 표현 기법 중 어린이 대상의 상품 광고에 자주 쓰이는 기법은 무엇인가?
42다음 중 스마트 미디어에 속하지 않는 것은?
43전통적 4매체가 아닌 것은?
44텔레비전이 광고 미디어로서 갖는 장점이 아닌 것은?
45텔레비전 광고 방식 중 방송사 별, 시장 별로 판매 또는 배포되는 프로그램에 광고하는 방식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46다음 중 잡지의 단점이 아닌 것은?
47신문 광고 중 수입의 70% 정도를 차지하는 광고로 신문 전 지면에 걸쳐 텍스트와 일러스트레이션 등 도구를 이용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48다음이 설명하는 미디어는 무엇인가?
기업들의 마케팅, 광고, 트레이닝 효과와 고객 경험을 유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공항이나 호텔, 병원 같은 공공장소에서 방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특정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디지털 영상 디스플레이이자 상업용 디스플레이이다.
49다음이 설명하는 구매 촉진 활동은 무엇인가?
신제품을 도입할 때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소비자들이 실제 제품을 보고 의사결정을 하고 입소문을 통해 알리는 것이 필요할 때 활용한다. 상징적 제품을 출시할 때, 소비자의 직접 참여를 통해 시장을 확장하려 할 때 효과적이며 최근 들어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50스마트 광고의 특성이 아닌 것은?
51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판매 촉진 기법 중 일정 기간 동안 어떤 상품을 구입한 사람들에게 구입 가격의 일부를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52다음 중 도매상 대상의 촉진 활동이 아닌 것은?
53PR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54광고와 퍼블리시티를 비교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55다음이 설명하는 기업광고의 형태는 무엇인가?
사회, 산업, 환경적 문제에 관해 표명하는 것이다. 공중이 중요하다고 여기는 것들에 대해 생각을 선전하고 논쟁거리가 되는 사회적 이슈를 후원자의 관점에서 명료하게 설명하는 것이다.
56기업광고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57관계 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8개인 판매에 있어 성공적인 판매원의 특성이라고 보기 어려운 것은?
59해외 마케팅이 기업에 주는 주요 혜택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60글로벌 마케팅 환경의 중요한 요소 중 문화적 변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61매슬로가 제시한 인간의 5단계 욕구 중 최상위 욕구에 해당하는 것은?
62영(Young)의 5단계 발상법은 섭취–소화–부화–조명–증명 단계를 거친다. 이 중 업무에서 벗어나 무의식 상태에서 망각하는 단계에 해당하는 것은?
63다음이 설명하는 광고 표현 기법은 무엇인가?
마치 단편소설처럼 일상생활의 한 장면을 포착하여 자연스럽게 상품을 쓰면서 느끼는 소비자의 혜택과 연결시킨다.
64텔레비전 시청자 특정 방식 중 특정 시간에 텔레비전을 이용하는 가구 중 특정 프로그램을 시청한 가구의 백분율을 의미하는 용어는 무엇인가?
65BTL(Below The Lines) 미디어에 속하지 않는 것은?
66극장광고의 특징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67스마트 모바일형 광고 매체가 아닌 것은?
68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판매 촉진의 목적으로 보기 힘든 것은?
69퍼블리시티 수단 중 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읽을거리 기사로 뉴스보다 흥미 있는 뒷 얘기들이 주된 소재로 사용된다. 예를 들면, 어느 대그룹 회장은 잡지나 신문에 성공담이 자주 실리고 있는데 이럴 경우 기업 광고의 효과보다 더 클 수 있다.
70글로벌 마케팅에서 모든 국가에 동일하게 마케팅 및 광고 전략을 펼치는 것을 어떤 전략이라고 하는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4
371
383
392
404
412
424
434
444
453
464
471
482
491
501
513
524
532
544
552
563
572
581
594
604
613
622
633
641
652
663
674
684
692
7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