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시험 2014년도 2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26.
0-썸네일-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기말-14-2-2
0-썸네일-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기말-14-2-2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4 학년도     2 학기     2 학년     35 문항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김진경
출제범위   :멀티미디어 강의, 강의록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다음 중 언어폭력 상담을 위한 기법 설명으로 틀린 것은?
02다음은 따돌림에 대한 개입 중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 따돌림 현상은 개인의 특성 뿐 아니라 아동을 둘러싼 학급환경, 또래, 가정과 밀접한 관련을 지님.
- 담임교사가 전문자문가와 협력하여 따돌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함.
-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함으로써 피해학생, 가해학생 및 방관자 학생의 행동변화를 이끌어 냄.
03학교폭력의 특성과 내용을 잘 연결한 것은?
04다음 중 '학교폭력 전담기구'의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틀린 것은?
05다음 중 신체폭력 위기 수준별 위기개입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틀린 것은?
06학교폭력의 법률적 개념정의의 변천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07학교폭력과 일반폭력에 대한 비교표이다. 알맞지 않은 것은?
08다음은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 직접대책 중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 계획적인 학교폭력 예방 추진
- 모든 학생 대상 진단 및 선별
- 학교폭력 예방자료 보급
- 온라인 예방교육
09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 단위학교에서도 선도 및 치유가 어려워 학교에서 의뢰한 위기학생 및 상담 희망학생
- 2차 Safe-net
- 전문인력이 함께 투입되어 진단-상담-치료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
10다음 중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틀린 것은?
11다음은 사이버폭력 중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 개인의 사생활에 해당하는 내용을 인터넷이나 SNS상에 언급 또는 게재함
- 이름, 거주지, 학교이름 등을 유포함
12다음 중 학교폭력 관련 법적 용어에 대한 설명이다. 가장 바른 것은?
13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대한 교육감의 의무로 가장 거리가 것은?
14학교폭력의 여러 가지 유형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5유아기 문제행동 예방 및 지도에서 '규칙 정하기'의 기본원칙으로 가장 틀린 것은?
16다음은 긍정적이며 바람직한 행동 지도 시 사용되는 강화계획이다. 어떤 강화계획에 대한 설명인가?
- 표적행동이 정해진 평균수만큼 발생할 때
- 장점: 부정확한 반응, 휴지기간 방지
- 단점: 많은 아동에게 동시에 적용하기 어려움
17다음 중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회에 대한 설명이다. 가장 바른 것은?
18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대다수의 학생들이 속하는 유형으로, 상황에서 떨어져 거리를 유지하고 어느 편에도 가담하지 않으려하는 외부인이라 할 수 있다. 그들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이러한 침묵은 암묵적으로 왕따를 승인함으로써 왕따가 계속 유지되는 데 기여한다.
19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으로 틀린 것은?
20다음 중 배려적 사고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
21다음 중 성폭력 피해학생에 대한 개입에 대한 내용이다. 가장 적절한 것은?
22학교폭력의 원인 및 결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3다음은 피해학생의 유형 중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또래와 어울리고 싶어 하지만 친구들을 귀찮게 하거나 방해하는 등 또래와 함께하는 상황에서 부적절한 행동양식을 보인다. 이런 이유로 타인과 어울리지 못하고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지 못해서 다른 학생들로부터 소외당한다.
24학교폭력의 사전개입 각 단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5어울림 프로그램의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6다음은 어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인가?
- 노르웨이 학교폭력 퇴치/예방 프로그램
- 목표: 학교폭력 문제를 가능한 한 최소한으로 줄이고 새로운 문제 발생을 저지
- 효과: 학교폭력 50% 이상 감소, 일반적인 반사회적 행동도 감소, 학급 분위기 개선, 질서와 규율 개선, 긍정적 상호관계의 증가, 학교생활 만족도 증가 등
27유아기의 이상발달에 대한 설명 중 맞는 것은?
28유아기의 폭력 유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9다음 중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 중 직접대책에서 '신고-조사계산 및 가해, 피해학생에 대한 조치 강화'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30다음 중 위기상담 기본원칙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1다음 중 학교폭력근절 7대 실전정책 중 '근본 대책(학교-가정-사회가 함께 인성교육 실천)'이 아닌 것은?
32따돌림을 당하는 유아의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3상담자의 인간적 자질로 가장 거리가 것은?
34학교폭력 가해학생을 대상으로 상담할 경우, 상담의 초기에 이뤄지는 과업으로 가장 적당한 것은?
35다음 중 '청소년 무지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3
024
033
043
053
064
073
084
092
103
114
123
134
142
153
163
173
183
191
203
213
223
233
24K
252
262
274
282
294
303
311
323
333
341
35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