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멀티미디어시스템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6년도 2학기 1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PYO, JUNWHAN / ΛΙΙΛ™ 2024. 9. 2.
0-썸네일-멀티미디어시스템-기말-16-2-1
0-썸네일-멀티미디어시스템-기말-16-2-1
2016 학년도  2 학기  1 학년  35 문항
멀티미디어시스템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김형근
출제범위   :교재 전체 (해당 멀티미디어강의 포함)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다음의 멀티미디어 특성을 설명하는 내용 중 정보의 상호작용에 관한 것은?
해설)
37다음 중 메타 데이터 기능으로 옳지 않은 것은?
해설)
38다음의 멀티미디어 제작 과정의 단계들이 올바른 순서대로 나열된 것은?
가. 콘텐츠 제작 단계
나. 설계 단계
다. 스토리보드 단계
라. 구조 디자인 단계
해설)
39다음 중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위한 통신시스템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해설)
(40∼41) 다음은 텍스트의 표현방법에 대한 설명이다. 물음에 답하시오.
A. 영어 이외의 텍스트에 대한 지원이 어렵다는 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제안
B. 포맷팅 연산을 명시하거나 구조적인 경계를 밝히는 특수한 문자를 삽입하는 방법
C. 논리적 구조와 설계의 구조를 표현하는 데이터 구조에 이용
D. 비선형으로 그래프와 같은 구조를 가지며, 여기서 노드는 링크로 연결
40위에서 하이퍼 텍스트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것은?
해설)
41위에서 B의 설명으로 적합한 텍스트 표현 방법은?
해설)
42다음 중 아날로그 사운드를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기 위해 시간에 따라 변하는 사운드를 1초에 몇 번 추출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특성은?
해설)
43다음 중 텍스트 파일형식 중 테크(TeX)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해설)
44아날로그 데이터를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시키는 샘플링 기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해설)
45다음 중 미디의 특징으로 연결된 것은?
㉠ 디지털 음악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 실제 소리를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악기의 연주 방법에 대한 정보를 갖고 있다.
㉢ 미디 파일 형식은 AU, AIFF, ASF 등이다.
㉣ 파일 크기가 상대적으로 작으며, 악기의 추가 및 삭제 등 편집이 용이하나 명확한 사운드 제어가 부족하다.
해설)
46다음 중 나이키스트 정리에 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해설)
47다음 중 화면에 있는 그림의 픽셀 정보를 바이트 단위로 그대로 저장한 파일은?
해설)
48다음 중 영상의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되는 영상처리 기법은?
해설)
49컬러 모델 중 CMYK 모델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해설)
50다음 중 아날로그 비디오의 연결방식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해설)
51다음 중 3D 그래픽스의 모델링 방법이 아닌 것은?
해설)
52다음의 애니메이션 종류 중 기본 애니메이션으로 그림이 그려진 책장을 빨리 넘김으로서 움직이는 그림을 표현한 애니메이션은?
해설)
53컴퓨터 그래픽스 기법으로 수학방정식을 기반으로 물체를 표현하는 기법을 나타내는 용어는?
해설)
54다음 중 렌더링 방식의 쉐이딩 기법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해설)
55다음 중 데이터 압축 기술이 아닌 것은?
해설)
56MPEG은 프레임간의 연관성을 이용해 동영상의 압축률을 높인다. 다음 중 MPEG에 존재하는 프레임이 아닌 것은?
해설)
57JPEG 파일의 특징에 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해설)
58다음 중 이산 코사인 변환(Discrete Cosine Transform)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해설)
59다음 중 데이터 압축 기법 중 무손실 압축 기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해설)
60다음 중 태그와 그 기능의 연결로 잘못된 것은?
해설)
61다음의 내용들을 표현하는 용어로서 적절한 것은?
'개방과 참여', '플랫폼으로서의 웹', '가벼워진 웹 S/W'
해설)
62다음 중 디지털 방송의 전송규격에 해당되는 것은?
해설)
63다음 중 HTML의 특징으로 맞지 않는 것은?
해설)
64다음 중 XML에 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는 것은?
해설)
65다음 중 SNS 사용자들 사이의 유대강화 및 인맥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게임을 일컫는 것은?
해설)
66다음 중 원격교육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해설)
67다음 중 전자상거래의 기술구조의 응용계층에 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해설)
68다음 중 모바일 멀티미디어에 관한 설명으로 맞지 않는 것은?
해설)
69다음 중 유비쿼터스의 특징으로 잘못된 것은?
해설)
70다음 중 RFID 기술의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해설)
문제답안
21434321A3322242322443434444213114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