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일본의소설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9년도 1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KIM, MIHEE / ΛllΛ™ 2024. 7. 25.
0-썸네일-일본의소설-기말-19-1-3
0-썸네일-일본의소설-기말-19-1-3
2019 학년도  1 학기  3 학년  35 문항
일본의소설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이애숙
출제범위   :강의 1~10강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1∼5) 『お鍋とお皿とカーテン』에 관련된 질문을 읽고 답하시오.
01다음 중 밑줄 친 부분의 한국어 번역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お皿は私だったら、 粉々に壊れるところだったのに、 「まあよかった。 」と胸を撫でおろしました。
해설)
02다음 중 한자와 よみがな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03다음 중 <いらいら>를 바르게 사용한 문장은?
해설)
04다음 문장의 (            )안에 들어가기에 가장 적합한 표현은?
息子はいつも朝ごはんを(            )、 学校に行きます。
해설)
05다음 그림의 조리도구 이름으로 알맞은 것은?
2-보기그림-일본의소설-기말-19-1-3-05
2-보기그림-일본의소설-기말-19-1-3-05
해설)
(6∼10) 『里の春、 山の春』에 관련된 질문을 읽고 답하시오.
06다음 중 밑줄 친 부분의 한국어 번역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坊やの鹿は、 ぴんと耳をたてて聞いていました。
해설)
07다음 중 한자와 よみがな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08다음 중 제시된 문장과 같은 의미의 문장은?
父と母は口をそろえて、 「留学はだめだ」と言った。
해설)
09다음 중 제시된 문장의 (            )안에 들어가기에 가장 적합한 표현은?
毎日犬を散歩につれていって(            )のが私の子どものころの日課でした。
해설)
10다음 중 제시된 문장의 밑줄 친 < ★ >에 들어가기 가장 적합한 것은?
誰もいない隣の部屋から               ★                            、 びっくりしました。
해설)
(11∼15) 『風』에 관련된 질문을 읽고 답하시오.
11다음 중 한자와 よみがな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12다음 문장의 밑줄 친 한자의 よみがな와 의미가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幸太郎の帽子も、 風と一緒に、 横町へ曲ってしまいました。
해설)
13다음 중 밑줄 친 표현의 의미로 가장 알맞은 것은?
まだ子どもなのに、 母親を亡くした友子ちゃんを気の毒に思う。
해설)
14다음 중 제시된 문장의 (            )안에 들어가기에 가장 적합한 표현은?
あの木は遠くから見るとまるで人間が立っている(            )見える。
해설)
15다음 그림의 일본어 표현으로 가장 정확한 것은?
2-보기그림-일본의소설-기말-19-1-3-15
2-보기그림-일본의소설-기말-19-1-3-15
해설)
(16∼20) 『さるかに合戦』에 관련된 질문을 읽고 답하시오.
16다음 중 밑줄 친 부분의 한국어 번역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ふるえながら帰ってきた猿がいろりにあたろうとしたとたん
해설)
17다음 중 한자와 よみがな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18다음 문장의 밑줄 친 한자의 よみがな와 의미가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屋根の上から大きなが落ちてきました。
해설)
19다음 중 <こらしめる>를 바르게 사용한 문장은?
해설)
20다음 중 밑줄 친 표현과 같은 의미의 문장은?
これでもくらえ
해설)
(21∼25) 『浦島太郎』에 관련된 질문을 읽고 답하시오.
21다음 중 한자와 よみがな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22다음 중 제시된 문장의 (            )안에 들어가기에 가장 적합한 표현은?
このチーズは北海道産の牛乳で(            )。
해설)
23다음 중 <いよいよ>를 바르게 사용한 문장은?
해설)
(24∼25) 보기의 문장을 읽고 관련된 질문에 답하시오.
太郎はⒶ通りかかったおじいさんにⒷたずねました
24위 보기에서 밑줄 친 Ⓐ부분의 한국어 번역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해설)
25위 보기에서 밑줄 친 Ⓑ부분의 한국어 번역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해설)
(26∼30) 『かぐや姫』에 관련된 질문을 읽고 답하시오
26다음 중 밑줄 친 부분의 의미로 가장 알맞은 것은?
五人の貴公子はかぐや姫をあきらめることになりました。
해설)
27다음 중 한자와 よみがな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28다음 문장의 밑줄 친 한자의 よみがな와 그 의미가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かぐや姫は、 帝とは和歌を取り交わす関係になり、 三年の月日がたちました。
해설)
29다음 중 제시된 문장의 (            )안에 들어가기에 가장 적합한 표현은?
妻は勉強を嫌がる息子を塾に(            )。
해설)
30다음 중 제시된 문장의 밑줄 친 < ★ >에 들어가기 가장 적합한 것은? 最近                                         ★  娘が小さかったころを思い出す。
해설)
(31∼35) 『気の毒な奥様』에 관련된 질문을 읽고 답하시오.
31다음 중 밑줄 친 부분의 한국어 번역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がぜんとして座席は大騒ぎになりました。
해설)
32다음 중 한자와 よみがな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33다음 중 제시된 문장의 밑줄 친 < ★ >에 들어가기 가장 적합한 것은? 毎日娘は幼稚園に                            ★               母親の私は困っている。
해설)
(34∼35) 보기의 문장을 읽고 질문에 답하시오.
やっと閑散の身になった案内係の少女達が他愛もないおしゃべりに
夢中になっていました。
34위 보기의 밑줄 친 Ⓐ부분의 한국어 번역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해설)
35위 보기의 밑줄 친 Ⓑ한자표기의 よみがな를 바르게 표시한 것은?
해설)
문제답안
44223341124323223241421421212233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