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일본의소설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8년도 1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KIM, MIHEE / ΛllΛ™ 2024. 7. 25.
0-썸네일-일본의소설-기말-18-1-3
0-썸네일-일본의소설-기말-18-1-3
2018 학년도  1 학기  3 학년  35 문항
일본의소설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이애숙
출제범위   :강의 1~10강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1~5) 『お鍋とお皿とカーテン』에 관련된 질문을 읽고 답하시오.
01다음의             에 들어갈 표현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早く来ないと二人で行ってしまうわよ。 」お鍋とお皿は            して言いました。
해설)
02다음 중 제시된 문장의 밑줄 친 < ★ >에 들어가기 가장 적합한 것은?
先生は5時   ★                                         、 早く研究室に行って質問しないと。
해설)
03다음 중 한자와 よみがな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04다음 중 이 작품의 내용과 일치하는 것은?
해설)
05다음 그림의 조리도구 이름으로 알맞은 것은?
2-보기그림-일본의소설-기말-18-1-3-05
2-보기그림-일본의소설-기말-18-1-3-05
해설)
(6~10) 『里の春、 山の春』에 관련된 질문을 읽고 답하시오.
06다음 문장의 밑줄 친 부분과 바꿔 쓸 수 있는 표현은?
「お父ちゃん、 春ってどんなもの」
해설)
07다음 밑줄 친 한자의 よみがな와 의미가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山のには、 雪も白く残っていました。
해설)
08다음 중 제시된 문장의 (            )안에 들어가기에 가장 적합한 표현은?
日が暮れない(            )家に帰りなさい。
해설)
09다음 중 한자와 よみがな가 제대로 짝지어진 것은?
해설)
10다음 중 이 작품의 내용과 일치하는 것은?
해설)
(11~15) 『風』에 관련된 질문을 읽고 답하시오.
11다음 밑줄 친 한자의 よみがな와 의미가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風が通ると、 林に立っている若い梢も、 野の草も、 みんなお辞儀をするのでした。
해설)
12다음 중 주어진 문장의 <そうだ>와 용법이 다른 것은?
それはたいそう面白そうでした
해설)
13다음 중 <ひらひら>를 바르게 사용한 문장은?
해설)
14다음 중 제시된 문장의 밑줄 친 < ★ >에 들어가기 가장 적합한 것은?
勉強を               ★                           きて勉強できない。
해설)
15다음 문장을 읽고 이 작품의 내용과 일치하는 것은?
해설)
(16~20) 『さるかに合戦』에 관련된 질문을 읽고 답하시오.
16다음 중 <蟹>의 친구가 아닌 인물은?
해설)
17다음 중 제시된 문장의 밑줄 친 단어의 読み方로 가장 적합한 것은?
お小遣いをもらった娘は大喜びでした。
해설)
18다음 중 한자와 よみがな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19다음 중 제시된 문장의 (            )안에 들어가기에 가장 적합한 표현은?
先生が「終わります」と(            )、 田中君は教室を走って出て行った。
해설)
20다음 문장을 읽고 이 작품의 내용과 일치하는 것은?
해설)
(21~25) 『浦島太郎』에 관련된 질문을 읽고 답하시오.
21다음 문장의 한국어 번역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おいしいご馳走とお酒がふるまわれました。
해설)
22다음 중 한자와 よみがな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23다음 중 제시된 문장의 밑줄 친 단어의 読み方로 가장 적합한 것은?
みなさんを歓迎します。
해설)
24다음 중 <まちわびる>의 의미를 바르게 설명한 것은?
해설)
25다음 중 이 작품의 내용과 일치하는 것은?
해설)
(26~30) 『かぐや姫』에 관련된 질문을 읽고 답하시오.
26밑줄 친 표현의 한국어 번역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かぐや姫を隠していた部屋の鍵が自然にはずれ、 戸が開いてしまいました。
해설)
27다음 중 10세기경 성립된 이 작품의 원작은?
해설)
28다음 중 한자와 よみがな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29다음 문장의 밑줄 친 부분의 의미를 바르게 설명한 것은?
私の姉はお嫁にいく気がない
해설)
30다음 중 이 작품의 내용과 일치하는 것은?
해설)
(31~35) 『気の毒な奥様』에 관련된 질문을 읽고 답하시오.
31다음 중 <さすがに>를 바르게 사용한 문장은?
해설)
32다음 중 한자와 よみがな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33다음 문장의 밑줄 친 부분과 바꿔 쓸 수 있는 표현은?
案内係の少女達が他愛もないおしゃべりに夢中になっていました。
해설)
34다음 중 제시된 문장의 (            )안에 들어가기에 가장 적합한 표현은?
新製品のお菓子をみると、 (                        )。
해설)
35다음 문장을 읽고 이 작품의 내용과 일치하는 것은?
해설)
문제답안
4334233423141231332144212344223344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