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일본의소설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4년도 1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KIM, MIHEE / ΛllΛ™ 2024. 7. 25.
0-썸네일-일본의소설-기말-14-1-3
0-썸네일-일본의소설-기말-14-1-3
2014 학년도  1 학기  3 학년  35 문항
일본의소설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이애숙
출제범위   :강의 1~10강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밑줄 친 <わかんない>의 의미로 가장 알맞은 것은?
「バイオリンやフルートのことはおいらにはよくわかんないな」とホルンは木の枝で地面をほじくりながら語ったのかもしれない。
해설)
02밑줄 친 <おきまりの>의 의미로 가장 알맞은 것은?
やがて『フラッシュダンス』みたいなおきまりの苦節を経て、ホルンとホルン吹きは今手に手をとって晴々しい舞台に立ち、ブラームスのピアノㆍコンチェルトの冒頭の一節を奏しているのだ。
해설)
03<苦節><舞台><冒頭>의 한자읽기가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해설)
04밑줄 친 부분에 들어 갈 표현으로 알맞은 것은?
お寺の鐘が、            となった。
해설)
05다음 중             에 들어갈 표현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しばらく、            見つめあっていた。
해설)
06다음 중 밑줄 친 표현과 바꿔 쓸 수 있는 것은?
そしてニタニタ笑いながら、忍術つかいのように指を握った
해설)
07<平気><横目>의 한자읽기가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해설)
08<一寸法師>에서 다음의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표현은?
お姫さまは喜んで、打ち出の小づちをふりました。
                        
해설)
09<一寸法師>에서 다음의             에 들어갈 표현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誰にも負けない            男の人になりました。
해설)
10다음 중 한자읽기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11다음 중 <まいる>의 의미로 알맞지 않은 것은?
해설)
12다음 중 한자읽기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13보기의 표현을 사용하여 다음 문장을 완성할 때,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 商品を値下げする                             ★                を向上させることになった。
- 보기: の / 接客など / サービス / 代わりに
해설)
14다음 문장에서 밑줄 친 표현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관련이 적은 것은?
アシタカが手傷を負った!ヒイ様は
해설)
15다음 중 <裁判-名誉判事>의 한자읽기가 바르게 짝지어 진 것은?
해설)
16<どんぐりと山猫>에서 다음과 같은 <葉書>를 보낸 인물은?
どうも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これほどのひどい裁判を、まるで一分半でかたづけてくださいました。どうかこれからわたしの裁判所の、名誉判事になってください。これからも、葉書が行ったら、どうか来てくださいませんか。そのたびにお礼はいたします。
해설)
17다음 중 <心得る>의 의미를 알맞게 설명하고 있는 것은?
해설)
18<枕草子>에 나오는 사계의 미학이 제대로 연결이 된 것은?
해설)
19다음 중 <大げさな>와 같은 의미의 외래어 표현은?
해설)
20다음 중 <補う>와 같은 의미의 외래어 표현은?
해설)
21다음 중 <使用人>과 반대 의미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은?
해설)
22다음 중 한자읽기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23다음 중 <昭和軽薄体>라 평가받은 문체의 작가와 작품은?
해설)
24다음의 밑줄 친 표현과 바꿔 쓸 수 있는 것은?
まもなく引退試合直前インタビューが始まります。
해설)
25다음 중 <リアルタイム>와 같은 의미의 표현은?
해설)
(26~27)
もう何がなんでもあの最終電車に乗らねばならぬ、乗らねば男が  a 
という緊迫感をしょいこんで
26밑줄 친  a 에 들어갈 가장 적당한 표현은?
해설)
27밑줄 친 <しょいこんで>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은?
해설)
(28~29) 다음 글을 읽고 질문에 답하시오.
カフェの窓は大きくて綺麗に磨かれており、窓際に席を取ると駒沢通りをa)ゆききする車や歩道を自転車で滑り降りてゆく男の子やでっかい犬を散歩させているb)がいじんのおじさんを眺めることができた。
28다음 중 <綺麗にー窓際ー歩道>의 한자읽기가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해설)
29다음 중 밑줄 친 <a> <b>의 한자표기가 제대로 짝지어진 것은?
해설)
30다음 중 <のんびり>의 의미를 제대로 사용한 문장은?
해설)
31다음 중 밑줄 친 부분에 들어갈 가장 적합한 표현은?
普通の公立でも私立でもなく某国立大学附属という冠をかぶせられたそこは、勉強が良くできる子が多いということ以外には            特色を持たない、外見的には比較的おとなしい學校だった。
해설)
32밑줄 친 삼촌의 행동이 암시하는 의미는?
「太刀魚といいなさい。どこでだれが聞いているかわからないだろ」眉を顰めたサンチュンは、カルチにコチヂャンをべったりと塗った
해설)
33다음 중 한자와 읽기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34다음 중 한자와 읽기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해설)
35다음 밑줄 친 표현의 의미가 제대로 짝지어진 것은?
自分自身がおちこんでいる憂鬱の穴ぼこから確実な恢復にむかってよじのぼるべき手がかりを、自分の手がしっかりつかんでいることに気がついていたのである。
해설)
문제답안
1314241322K41213331213243433213443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