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국제경영전략 기말시험 기출문제 2015년도 2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모의고사

by DO, JINGWANG / ΛΙΙΛ™ 2024. 7. 3.
0-썸네일-국제경영전략-기말-15-2-3
0-썸네일-국제경영전략-기말-15-2-3
2015 학년도  2 학기  3 학년  35 문항
국제경영전략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우경봉
출제범위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잠재적 경쟁을 방어 및 억제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것으로 특정산업에 진입하여 사업을 전개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는 장애요인 일반을 무엇이라고 부르는가?
해설)
02다음 중 SCP 모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해설)
03다음 중 대체재의 관계로 보기 어려운 것은?
해설)
04다음 중 마이클 포터가 제시한 보편적 산업환경 중 신생산업에 있어 보다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전략은 어느 것인가?
해설)
05다섯 가지 요소 모형과 관련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해설)
06다음 중 국제산업에 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해설)
07다음 중 자원기반관점에서 네 가지 자원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해설)
08다음 중 VRIO 모형의 각 질문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해설)
09다음 중 기업의 가치 사슬 관련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해설)
10다음 중 저원가 전략을 실행하는 전략적 도구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해설)
11제품의 단위당 실질비용이 누적경험량의 증가에 따라 일정 비율로 저하되는 것을 관찰한 그래프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해설)
12저원가 전략 실행을 위한 조직의 역할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해설)
13제품차별화 방법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해설)
14제품차별화 전략을 뒷받침하기 위해 뒷받침되어야 하는 조직구조, 경영통제 시스템, 보상정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해설)
15다음 중 기업과 구매자의 관계를 통한 제품차별화 전략의 도구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해설)
16수직적 통합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해설)
17수직적 통합 전략을 구사할 때 최고경영자들이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해설)
18다음 중 전략적 제휴의 유형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해설)
19전략적 제휴를 선택하는 동기로 옳지 않은 것은?
해설)
20다각화 전략의 일반적인 목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해설)
21기업 내 중앙기구의 통제 아래 여러 하위 자치부서를 가지고 있는 기업의 조직구조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해설)
22의사결정의 일부 권한이 위양된 하부조직으로, 하나의 의사결정 주체가 되는 동시에 권한에 대응하는 책임을 지는 책임단위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해설)
23다음 중 세계화를 촉진하는 요인에 해당하는 것은?
해설)
24다음 중 현지화를 촉진하는 요인에 해당하는 것은?
해설)
25다음 중 세계화와 현지화의 균형에 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해설)
26다음 중 통합의 정도가 가장 높은 단계의 지역통합체는?
해설)
27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타이, 브루나이, 필리핀 등이 가입한 동남아시아국가연합을 줄여 무엇이라고 하는가?
해설)
28다음 중 지역통합 효과와 관련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해설)
29위탁기업의 기술지도와 협력 아래서 상품을 개발하고, 그 주문에 따라 대규모로 생산하는 상당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전문 제조업자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해설)
30다음 중 제품수명주기를 순서대로 적절하게 나열한 것은?
해설)
(31~35) 다음 중 괄호 안에 가장 적절한 선택지를 고르시오.
31구매자가 기존제품에서 다른 기업의 제품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발생하여 부담하게 되는 비용을 (            )이라고 한다.
해설)
32선점우위란 산업에 먼저 진입하여 발전 단계의 (            )에 중요한 전략적ㆍ기술적 의사결정을 한 기업이 가질 수 있는 이점을 말한다.
해설)
33경쟁사에 의한 전략적 모방으로 인해 쉽게 소멸되거나 하지 않는 경쟁우위를 (            ) 경쟁우위라고 한다.
해설)
34규모의 경제란 생산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생산비에 비해 (            )이 보다 크게 증가함으로써 생기는 경제적 이익이다.
해설)
35U형 조직이란 기업의 내부조직을 생산, 영업, 인사, 마케팅 등의 기능에 따라 구분한 것으로 (            ) 조직이라고도 한다.
해설)
문제답안
42133124321342234213114243122441321

댓글